본문으로 바로가기

2023년 토끼띠운세 - 2023년 계묘년 토끼띠 한해운세, 1년신수, 올해사주, 신년운세

 
 토끼띠(卯) 사주적 특성 
[卯 묘목의 특성]
왕지로 봄의 중심이고 동물로는 토끼를 뜻합니다.  즐거움을 추구하는 성향을 나타냅니다. 편안한 생활이라 즐거움의 상징인 호색적인 경향을 나타내게 됩니다.  도화의 기운으로 이성에 관심이 크고, 이성에 관심이 많다보니 사치와 허영에도 관심이 많고, 낭비벽도 나타납니다.  

토끼를 상징하는 묘(卯)는 음력 2월로 농사가 시작되는 시기에 해당합니다. 시간상으로는 오전 5시 부터 7시 사이가 묘시로, 농부들이 논밭으로 나가는 시간이 됩니다. 
 
토끼띠에 태어난 인물로는 신라 김유신 장군, 조선의 영의정 황희, 문장가인 김시습, 독립운동가 안중근, 한용운,시인 서정주 등이 있습니다. .토끼띠생의 세계적 인사로는 삼국지에 나오는 손책이나 주유장군, 영국의 빅토리아 여왕 등이 토끼띠에 해당한다고 알려집니다., 
 
최근의 유명인사에는 기업인 정주영, 김영삼 대통령, 코미디언 송해, 백남봉, 가수 오기택, 최초 여자대통령 박근혜, 배우 유인촌, 가수 방실이, 씨름선수 이만기 등이 있습니다.
 
 토끼띠(卯) 성정 
토끼띠:토끼는 여성적인 성향의 동물로써 다산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상냥하고 지적인 태도를 지니고 있으므로 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으며 신임 또한 두텁습니다. 성격이 부드러워 손윗사람에게 신용을 얻어 큰 출세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주의 깊은 행동으로 적응을 잘 하며 수단이 좋고 붙임성이 좋습니다. 세련되고 상냥하며 사교적이라 친구를 좋아합니다. 남자인 경우는 보편적으로 영특하며 젊잖다는 말을 많이 듣는 편입니다. 여자인 경우는 온화한 성격에 애교가 상당한 편으로 사교적입니다.
 
 2023 계묘년 토끼띠(卯) 운세
[장성살]
1.환경 : 
장성살은 그동안 추진하던 일들이 완성단계에 이르러, 자신이 원하던 일을 마음껏 추진해 볼 수 있는 시기입니다. 환경적으로 최고의 정점에 이르는 시기로 자신이 리더가 되어 모든 일을 주관하게 되고, 그 책임 또한 자신이 져야 합니다.

2.직업 :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은 합격이나, 취직, 직장인은 능력을 인정받아 출장이나 부서이동, 승진 승급 등의 명예가 상승하는운입니다. 사업가는 매출신장, 사업확장 등의 계기가 됩니다.

3.대인관계 : 
자기주장이 강해 주변사람들과 마찰이나 갈등이 따르기 쉽습니다. 불화와 갈등이 깊어지면, 자신의 자리를 물러나야 하는 경우도 생기기 쉽고, 인간 관계로 인한 구설수나 금전시비도 따르게 됩니다.

4.재물운 : 
외관에 치중하기 쉬운 시기라 내실은 부족할 수 있습니다. 명예에 치중하거나 자족 문제 등으로 인해 지출이 심해질 수 있고, 이로 인해 과다한 금전적 지출이 따르기 쉽습니다.

5.이성운 : 
강한 자존심으로 인해 부부간에 갈등과 불화가 커질 수 있고, 이로 인해 가정적으로는 화목하기 힘듭니다. 부부간에 다소 떨어져 지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6.건강운 : 
지나친 일욕심으로 인한 만성피로 등, 건강이상도 주의해야 합니다.
 
7.기타 : 
주변 사람들과 불화나 갈등이 생기지 않도록 겸손을 미덕으로 주변을 보살펴야 합니다. 
 
 
 2023 계묘년 토끼띠(卯) 나이별 운세 
[1 -61 세 계묘년생]
[장생]
사업이나 취업, 시험의 준비, 또는 새로운 계획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직장이나 집안일 모두 호전되고, 출산이나 사업의 호전 등 경사가 이어집니다. 주변에서 도움을 주는 이가 많고,  조상의 음덕이 있는 시기로 보기도 합니다.
 
밝고 쾌활한 성격에 매사 사명감이 있고, 믿음직한 기운이지만, 통솔력이나 독립심은 부족해 직장인이 맞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일을 도모하는 본격적인 시작일 수도 있으나, 경거망동으로 부도나 실패도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천을귀인]
천을귀인은 어려움을 길함으로 변화시키는 최고의 길신입니다. 천을귀인이 운세에서 오게 되면 항상 주변에서 도와주는 사람이 생기게 되고, 인덕이 많아 어려움이 생겨도 주변의 도움으로 무난히 해결된다고 봅니다. 
[천지동]
[간지동]이라고도 하며, 자신을 나타내는 기운인 간지는 가장 중요하고 유일해야 합니다. 유일해야 하는 자신을 나타내는 간지가 운에서 온 경우로 진짜와 가짜의 시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가까운 친구나 연인으로부터 배신을 당하기도 하고, 유혹으로 인한 함정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배신자나 라이벌에 의한 중상모략, 속임수, 누명 등은 물론, 뜻하지 않은 경쟁자가 나타나 곤란한 상황을 맞기도 합니다.
 
[13 -73 세 신묘년생]
[절]
열심히 노력해도 성과가 잘 나타나지 않고, 출산이나 육아, 무역이나 유학 등으로 세상과 단절되는 기분도 생깁니다. 주변의 이웃들과의 소통도 잘 되지 않이, 세상과 인연을 끊고 살아가는 자연인과 같은 생활일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일이나 사업을 시작하기 보다는, 다른 사람으로부터 자신의 것을 지켜야 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스스로를 돌아보면서 현 상황에 대한 해결점을 찾아나가야 합니다. 계획대로 진행되는 일이 드물고, 노력에 비해 시간이나 건강, 금전적 손실이 따르기 쉽습니다.
 
[25 -85 세 기묘년생]
[병]
외부활동이 다소 둔화되기 쉽고, 건강상으로도 약해지기 쉬운 시기입니다. 자신은 물론, 가족 구성원의 건강에도 주의해야 하고, 일의 중단이나 불의의 사고애 조심해야 합니다. 사업이나 추진하던 일에서 다소 침체기가 깊어져, 은퇴를 준비할 때입니다.
 
정신적인 활동인 교육이나 철학, 종교적인 일을 추진하거나 심취할 수도 있는 시기가 됩니다. 여유있는 생활을 즐기며, 종교와 철학에 심취할 수도 있지만, 질병으로 고생을하며 몸과 마음이 고달픈 시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37 -97 세 정묘년생]
[병]
외부활동이 다소 둔화되기 쉽고, 건강상으로도 약해지기 쉬운 시기입니다. 자신은 물론, 가족 구성원의 건강에도 주의해야 하고, 일의 중단이나 불의의 사고애 조심해야 합니다. 사업이나 추진하던 일에서 다소 침체기가 깊어져, 은퇴를 준비할 때입니다.
 
정신적인 활동인 교육이나 철학, 종교적인 일을 추진하거나 심취할 수도 있는 시기가 됩니다. 여유있는 생활을 즐기며, 종교와 철학에 심취할 수도 있지만, 질병으로 고생을하며 몸과 마음이 고달픈 시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천간충]
하는일마다 스트레스가 많은 시기입니다. 스스로 자신의 마음을 달랠 수 있는 여유를 갖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하지만, 현실적인 문제와는 직접 연결되지 않는 경우라, 오히려 자극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49 -109 세 을묘년생]
[건록]
재물이 풍요로와 여유가 있고, 명예와 부를 축척해 나가는 안정적인 시기입니다. 추진하던 일의 성과가 나타나고, 승진과 출세에 따른 성공의 운으로 사업을 일으키거나 새로운 일을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지나친 자신감이나 집착 등으로 인한 어려움도 따르기 쉽고, 다른 사람에 대한 아량이 부족해 인덕이 부족합니다. 남명이면 육친덕이 박하고, 여명이면 남편덕을 보기 힘든 타입이라 자신이 가정을 책임져야 하는 경우도 생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