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23년 말띠(午)운세 - 2023년 계묘년 말띠 띠별 사주 운세
 
 말띠(午) 사주적 특성 
[午 오화의 특성]
왕지로 여름의 중심을 나타내며, 동물로는 말을 뜻합니다. 즐거움을 추구하는 성향을 나타냅니다. .편안한 생활이라 즐거움의 상징인 호색적인 경향을 나타내게 됩니다. 도화의 기운으로 이성에 관심이 큽니다. .이성에 관심이 많다보니 사치와 허영에도 관심이 많고, 낭비벽도 나타납니다.

말을 나타내는 오(午)는 음력 5월인 여름에 해당하며, 시간으로는 오전 11시에서 낮 1시가 됩니다. 말띠 해에 태어난 인물로는 고려15대 임금 숙종, 고려말 공민왕, 조선의 건국공신 정도전, 조선의 임금 문종, 에종, 조선말의 이완용, 추사 김정희, 김대건 신부, 독립운동가 조만식 선생 등이 말띠생이라고 전해집니다.

.말띠생의 세계적 인사로는 영국국왕 찰스2세, 만유인력을 발견한 아이작 뉴턴 등이 있습니다. .최근의 유명인사에는 애국가를 만든 안익태, 건국초기 정치인 김두한, 전두환 대통령, 정치인 홍준표, 영화배우 박노식,탤렌트 정윤희 등이 있습니다.
 
 말띠(午) 성정 
말띠를 상징하는 말은 박력있고 순발력이 있으며 강인한 성격을 나타냅니다. 점잖고 내성적이면서 신중한 편으로 유순하고 온화하며 친절합니다. 성격이 부더러우면서도 용감한 타입으로 보편적으로 재치가 있고 발랄하여 인기가 있는 타입입니다.

어린나이부터 직업을 갖는 경우도 많으며, 동적인 자리에 있기를 좋아합니다. 약간은 성격이 급하고 고집이 강한 면이 많습니다. 자기 중심적이고 혈기 넘치는 행동으로 사려깊지 못한 돌출행동이 나올 확률도 많습니다.
 
 2023 계묘년 말띠(午) 운세
[장성살]
1.환경 : 
도화의 기운이라 어느 정도 사치도 즐길 수 있는 시기입니다. 주변의 시선을 집중시키고, 남들에게 드러내고 뽐내고 싶은 시기입니다. 배우나 가수등 연예계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도 생기고, 데이트나 미팅, 소개팅 등의 기회도 많아지고, 짝을 찾는 행운도 따릅니다.

2.직업 : 
자신의 재능이 돋보이는 시기라 연예인, 인기강사, 정치인 외판원 등 영업직의 경우, 적업적으로도 크게 각광을 바는 시기일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인정을 받고 문화,예술,패션유흥, 서비스관련 업종에서 두각을 나타냅니다.

3.대인관계 : 
대인관계가 원만하나 자신을 드러내고 뽐내다 보니 금전적 지출은 증대하고, 풍류나 유흥으로 분란의 소지도 많게 되고, 맡은 바 일에 소홀하게 됩니다.

4.재물운 : 
사치로 인한 과소비는 주의해야 합니다. 유흥이나 풍류로 인한 문제점도 나타나기 쉽습니다.

5.이성운 : 
다른 사람의 관심과 부러움을 살 수 있는 외모와 언행을 겸비하게 됩니다. 성적매력이 넘치는 시기라, 친구도 이성으로 다가오는 애정운이 좋은 시기입니다. 대인관계의 폭을 넓혀 많은 사람들과 접촉을 하면,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납니다.

6.건강운 : 
옷을 벗는 동작이 포함되어, 건강 이상으로 병원을 출입하거나 수술을 의미하기도 하니 상당한 주의도 필요합니다.
 
파살
처음은 화기애애한 분위기이나, 종래는 다툼으로 끝나는 일이 비일비재 합니다.  만사 짜증스럽고 신경성 질환이 많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2023 계묘년 말띠 나이별 운세 
[10 -70 세 갑오년생]
[제왕]
추진하던 사업이나 하는 일이 결실을 맺어 자신의 뜻을 펼치는 좋은 운으로, 최고의 경지에 이르러 리드로서 자신의 모든 일을 주도해 나가는 시기입니다. 만사가 풍요롭고 안정된 축재의 시기이기도 합니다.
 
매사 좋은 결과가 따르지만, 고집, 아집, 독선적 사고는 상당히 주의해야 합니다. 욕심과 야망이 지나쳐, 구설수나 잡음이 따르기 쉽고, 아랫 사람들과의 관계에 유의해야 합니다. 매사 하산을 준비하면서 겸손이 유리한 시기입니다.
 
[22 -82 세 임오년생]
[사]
활동성이 위축되어 매사 욕망과 의욕이 부족하고 적극성이 결여됩니다.  자신의 자리를 유지할 수 없는 상황에 몰리거나, 일선에서 물러나 쉬는 단계일 수 있고, 가까운 사람으로부터 배신과 반목이 따를수도 있으니 불화와 갈등이 생기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새로운 일을 벌리기 보다는 지금까지 하던 일들은 마무리를 하고, 현상유지로 다음을 위한 준비를 하는 시기입니다. . 정신적인 분야가 강조되는 철학, 종교, 심리학, 철학, 명리학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서예, 미술, 학문, 의약, 침술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냅니다.
[천을귀인]
천을귀인은 어려움을 길함으로 변화시키는 최고의 길신입니다. 천을귀인이 운세에서 오게 되면 항상 주변에서 도와주는 사람이 생기게 되고, 인덕이 많아 어려움이 생겨도 주변의 도움으로 무난히 해결된다고 봅니다. 
 
[34 -94 세 경오년생]
[태]
가장 어려운 고비는 막 지난 시기로, 가정이나 사업에서 빛이 보이기 시작하는 시점이 됩니다. 새로운 일에 대한 여건이 조성되어 그동안의 구상을 실행할 구체적 계획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스스로 어떤 일을 처리하거나 결정하기는 힘든 시기로 본격적인 시작시기는 아닙니다. 
 
막 잉태한 상태라 작은 역량들이 생기기 시작하지만, 모든 일에서 다른 사람들의 도움이 절실한 시기입니다. 직장이나 외부일은 큰 장애가 없이 대체로 순조로우나 가정사는 이상신호를 나타내기 쉬우니 조심해야 합니다. 
 
[46 -106 세 무오년생]
[목욕]
기복과 부침이 크고, 사물에 대한 판단에서 혼돈과 착각이 따르기 쉽습니다. 이성관계에 괸심이 큰 시기이지만, 판단상의 혼선으로 좋은 만남으로 이어지기 어렵습니다. 유흥이나 이성문제로 구설수에 휘말리거나 크게 망신을 당하는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변덕스러운 성격이라 직장이나 주거지의 이동 변동이 잦고, 판단의 착오를 일으키는 상황도 생깁니다. 인내심 부족과 싫증으로 인해 신용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고, 방랑기나 색정 문제로 말썽이 따르기도 쉬워 대인관계에서 상당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천간합]
주변사람들과 관계도 돈독하고 유대관계가 좋아, 정신적으로 상당히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천간합은 음과 양의 합으로 부부지합이라고도 하며, 이성간에는 서로간에 끌림이 있게 됩니다. 당연히 이성으로부터 가벼운 유혹이나 꼬임이 있을수도 있는 시기가 됩니다. 
 
[58 -118 세 병오년생]
[목욕]
바로 위 자료 참조하시고, 다만, 천을 귀인이 함께 하지 않으니, 모든 문제는 스스로 해결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