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23년 양띠운세 - 2023년 계묘년 양띠 띠별 사주 운세

 

 양띠(未) 사주적 특성 
[未 미토의 특성]
고지로 여름의 시간들을 정리하는 성향을 나타냅니다.  모든 것을 경험하고, 철이 들어 성숙미가 넘쳐 총명하다고 봅니다. 그러나, 지혜가 넘쳐 인생무상과 정신적 세계를 추구하는 화개의 기운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화개살 기운은 예술이나 종교에 재능을 나타냅니다. 인생무상의 기운을 느껴 종교에 귀의하는 이도 생기게 됩니다.

양을 지칭하는 미(未)는 음력 6월에 해당하며, 시간으로는 오후1시에서 3시 사이입니다. 양띠생의 인물로는 고려의 예종, 조선의 3대왕 태종 이방원, 8대 예종, 독립운동가 조만식 선생도 양띠생이라고 합니다.

양띠생의 세계적 인사로는 삼국지의 주인공 중의 한명인 위나라의 조조, 사마의, 애플 신화를 만들어낸 스티브 잡스도 양띠생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최근의 유명인사에는 마라톤선수 손기정, 소설가 이효석, 공병우 박사, 최규하 대통령, 영화배우 김무생, 유지인, 가수 서수남, 하춘화, 심수봉, 이효리 등이 양띠생이라고 합니다.
 
 양띠(未) 성정 

 

양띠:양띠생은 대체로 온순한 타입입니다. 점잖고 내성적이면서 신중한 편으로 유순하고 온화하며 친절합니다. 남과 친화성이 있어 사람사귀는 걸 좋아하고 적응력이 있으며 로맨틱합니다. 연구심이 강해 공부도 잘하는 학문파로 창조적이고 인내심이 있습니다.
 
기가 약해 결단력이 부족하다는 평을 들을 수 있습니다. 정의롭고 약함의 상징으로 큰 부자가 되기 힘들다고 합니다.
주색에 빠지기 쉬우며 경솔하게 일을 처리하거나 쉽게 포기하는 나약한 면도 있습니다.

 2023 계묘년 양띠(未) 운세
[장성살]
1.환경 : 
장성살은 그동안 추진하던 일들이 완성단계에 이르러, 자신이 원하던 일을 마음껏 추진해 볼 수 있는 시기입니다. 환경적으로 최고의 정점에 이르는 시기로 자신이 리더가 되어 모든 일을 주관하게 되고, 그 책임 또한 자신이 져야 합니다.
2.직업 :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은 합격이나, 취직, 직장인은 능력을 인정받아 출장이나 부서이동, 승진 승급 등의 명예가 상승하는운입니다. 사업가는 매출신장, 사업확장 등의 계기가 됩니다.
3.대인관계 : 
자기주장이 강해 주변사람들과 마찰이나 갈등이 따르기 쉽습니다. 불화와 갈등이 깊어지면, 자신의 자리를 물러나야 하는 경우도 생기기 쉽고, 인간 관계로 인한 구설수나 금전시비도 따르게 됩니다.
4.재물운 : 
외관에 치중하기 쉬운 시기라 내실은 부족할 수 있습니다. 명예에 치중하거나 자족 문제 등으로 인해 지출이 심해질 수 있고, 이로 인해 과다한 금전적 지출이 따르기 쉽습니다.
5.이성운 : 
강한 자존심으로 인해 부부간에 갈등과 불화가 커질 수 있고, 이로 인해 가정적으로는 화목하기 힘듭니다. 부부간에 다서 떨어져 지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6.건강운 : 
지나친 일욕심으로 인란 만성피로 등, 건강 이상도 주의해야 합니다.
[삼합]
[삼합의 기운까지 도우니 더 한층 좋은 일들이 생겨나게 되어 괜시리 마음이 설레게 됩니다. 미혼자는 이성을 만나는 날이 되기도 하며 , 용돈을 벌거나 선물을 받는 시기가 되기도 합니다. 이런 때는 보편적으로 어떤 일을 해도 기분 좋게 풀려 나가는 좋은 시기가 됩니다.
 
 2023 계묘년 양띠 나이별 운세 
[9 -69 세 을미년생]
[건록]
결혼을 하거나 직장을 갖는 시기입니다.  재물이 풍요로와 여유가 있고, 명예와 부를 축척해 나가는 안정적인 시기입니다. 추진하던 일의 성과가 나타나고, 승진과 출세에 따른 성공의 운으로 사업을 일으키거나 새로운 일을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지나친 자신감이나 집착 등으로 인한 어려움도 따르기 쉽고, 다른 사람에 대한 아량이 부족해 인덕이 부족합니다. 남명이면 육친덕이 박하고, 여명이면 남편덕을 보기 힘든 타입이라 자신이 가정을 책임져야 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21 -81 세 계미년생]
[장생-천을귀인]
시작하려는 마음이 생깁니다. 사업이나 취업, 시험의 준비, 또는 새로운 계획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직장이나 집안일 모두 호전되고, 출산이나 사업의 호전 등 경사가 이어집니다. 주변에서 도움을 주는 이가 많고,  조상의 음덕이 잇는 시기로 보기도 합니다.
 
밝고 쾌활한 성격에 매사 사명감이 있고, 믿음직한 기운이지만, 통솔력이나 독립심은 부족해 직장인이 맞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일을 도모하는 본격적인 시작일 수도 있으나, 경거망동으로 부도나 실패도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천을귀인은 어려움을 길함으로 변화시키는 최고의 길신입니다. 천을귀인이 운세에서 오게 되면 항상 주변에서 도와주는 사람이 생기게 되고, 인덕이 많아 어려움이 생겨도 주변의 도움으로 무난히 해결된다고 봅니다. 
 
[절]
열심히 노력해도 성과가 잘 나타나지 않고, 출산이나 육아, 무역이나 유학 등으로 세상과 단절되는 기분도 생깁니다. 주변의 이웃들과의 소통도 잘 되지 않이, 세상과 인연을 끊고 살아가는 자연인과 같은 생활일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일이나 사업을 시작하기 보다는, 다른 사람으로부터 자신의 것을 지켜야 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스스로를 돌아보면서 현 상황에 대한 해결점을 찾아나가야 합니다. 계획대로 진행되는 일이 드물고, 노력에 비해 시간이나 건강, 금전적 손실이 따르기 쉽습니다.
 
[45 -105 세 기미년생]
[병]
외부활동이 다소 둔화되기 쉽고, 건강상으로도 약해지기 쉬운 시기입니다. 자신은 물론, 가족 구성원의 건강에도 주의해야 하고, 일의 중단이나 불의의 사고애 조심해야 합니다. 사업이나 추진하던 일에서 다소 침체기가 깊어져, 은퇴를 준비할 때입니다.
 
정신적인 활동인 교육이나 철학, 종교적인 일을 추진하거나 심취할 수도 있는 시기가 됩니다. 여유있는 생활을 즐기며, 종교와 철학에 심취할 수도 있지만, 질병으로 고생을하며 몸과 마음이 고달픈 시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57 -117 세 정미년생]
[병-천간충]
외부활동이 다소 둔화되기 쉽고, 건강상으로도 약해지기 쉬운 시기입니다. 자신은 물론, 가족 구성원의 건강에도 주의해야 하고, 일의 중단이나 불의의 사고애 조심해야 합니다. 사업이나 추진하던 일에서 다소 침체기가 깊어져, 은퇴를 준비할 때입니다.
 
정신적인 활동인 교육이나 철학, 종교적인 일을 추진하거나 심취할 수도 있는 시기가 됩니다. 여유있는 생활을 즐기며, 종교와 철학에 심취할 수도 있지만, 질병으로 고생을하며 몸과 마음이 고달픈 시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천간충은 하는일마다 스트레스가 많은 시기입니다. 스스로 자신의 마음을 달랠 수 있는 여유를 갖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하지만, 현실적인 문제와는 직접 연결되지 않는 경우라, 오히려 자극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https://youtu.be/BeyHtZWFOO0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