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관살혼잡

category 사주 명리학 2022. 9. 16. 19:32

 관살혼잡

 정관과 편관이 원국에 동시에 존재하는 경우가 됩니다.
 
 관살혼잡의 조건
1). 비겁이 약해 신약한 사주라야 합니다. 
2).정관과 편관이 각기 한개 이상 천간이나 지지에 몰려서 존재해야 합니다. 천간에 정관, 지지에 편관이 한개씩 존재하는 경우나, 그 반대의 경우는 관살혼잡으로 보지 않습니다.
3).신강한 사주에서 관살이 많으면, 그 관살을 이용해 자신의 직업이나 권력의 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관살혼잡 영향
관살이 혼잡되면 관성에 혼돈이 오게 되고, 간섭하고 통제하는 이가 많은 격이라 스트레스는 엉청 강하게 다가옵니다. 강한 관살의 억압속에 지내는 경우라 강박관념이나 조울증에 시달리기 쉽고, 다른 사람들을 공격하거나 반대로 극단적인 선택을 할 수도 있습니다. 
 
한 직장이나 직업에 오래 종사하기 힘들고, 직장도 변변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직장의 이직이나 좌천, 명퇴 등으로 명예에도 문제가 따릅니다. 이직 전직이 잦으니 전문성이 부족해지고, 의식주의 문제도 따르게 됩니다. 
 
특히 여명의 경우, 이성관계가 복잡해 남자를 기피하는 경향도 생기고, 본인의 의사와 무관하게 남자 문제에 빠져들기도 합니다. 결혼을 하더라도, 남편이 무력하거나 좋은 남자와 만나기 힘들고, 여러 남자를 전전하는 경우라 ,한 남자와 해로하기도 힘듭니다. 
 
 관살혼잡의 순화 
합살유관으로 정관만 남기거나, 합관유살로 정관이 합으로 묶이고 편관만 남게 되면 좋은 사주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