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23년 개띠운세 - 2023년 계묘년 개띠 띠별 사주 운세
 
 개띠의 사주적 특징 

[戌 술토의 특성]
고지로 가을의 지나간 시간들을 정리하는 성향을 나타냅니다. 모든 것을 경험하고, 철이 들어 성숙미가 넘쳐 총명하다고 봅니다. 그러나, 지혜가 넘쳐 인생무상과 정신적 세계를 추구하는 화개의 기운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화개살 기운은 예술이나 종교에 재능을 나타냅니다. 인생무상의 기운을 느껴 종교에 귀의하는 이도 많게 됩니다. 개띠를 나타내는 술(戌)은 음력 9월에 해당하며, 시간으로는 오후 7시부터 9시 사이입니다. 


개띠생 인물로는 순교자 이차돈, 세종에게 왕위를 빼앗긴 양녕대군, 21대왕 영조, 율곡이이의 모친인 신사임당 등이 개띠생으로 전해집니다. 개띠생의 세계적 인사로는 프랑스 왕 루이 16세, 영국의 수상 윈스턴 처칠, 수녀 테레사 등이 개띠생에 속합니다.

최근의 유명인사에는 우장춘 박사, 시인 이상, 삼성의 창업자 이병철, 롯데그룸 신격호, 5공말의 차지철, 16대 대통령 노무현, 가수 송대관, 윤복희, 텔랜트 김혜수, 이병헌 등이 개띠생에 해당합니다.

 
 개띠의 성정 
 
개띠:개띠는 총명하고 이지적으로 자존심과 책임감이 강한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남에게 친절하고 상대방이 어려움에 처했을 때 도와주는 편입니다. 끈기가 있으며, 관대하고 지략이 풍부하며 솔직하고 열정적입니다. 허영과 사치도 즐기는 편으로 사생활이 문란할 수가 있으며 냉소적이고 고집이 셉니다.

참을성이 적고 반사회적이며 스스로를 괴롭히는 스타일로 경계심이 많으나 주변을 부담스럽게 합니다. 남자의 경우는 성욕이 강해 일을 그러칠 수 있습니다. 

 
 계묘년 2신살 풀이 - 연살 
[년살]
1.주변의 시선을 집중시키고, 남들에게 드러내고 뽐내고 싶은 시기입니다.
2.직업 : 다른 사람들의 인정을 받고 문화,예술,패션유흥, 서비스관련 업종에서 두각을 나타냅니다.
3.대인 : 대인관계가 원만하나 사치로 인한 과소비는 주의, 유흥이나 풍류로 인한 문제점도 나타나기 쉽습니다.
4.이성 : 성적매력이 넘치는 시기라, 친구도 이성으로 다가오는 애정운이 좋은 시기입니다.
5:건강 : 병원 출입이나 수술 등, 건강운제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6.개운 : 대인관계의 폭을 넓혀 많은 사람들과 접촉을 하면,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납니다. 

[육합]
[마음에 들지 않는 일, 좋지 못한 일들은 합의 기운으로 대부분 상쇄할 수 있는 때입니다.
합이 함께하므로 아이디어나 기발한 착상이 떠오를 수 있는 운세가 되기도 합니다.
 
 
 계묘년 나이별 운세
[6 -66 세 무술년생] [목욕-천지합]
기복과 부침이 크고, 사물에 대한 판단에서 혼돈과 착각이 따르기 쉽습니다. 이성관계에 괸심이 큰 시기이지만, 판단상의 혼선으로 좋은 만남으로 이어지기 어렵습니다. 유흥이나 이성문제로 구설수에 휘말리거나 크게 망신을 당하는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변덕스러운 성격이라 직장이나 주거지의 이동 변동이 잦고, 판단의 착오를 일으키는 상황도 생깁니다. 인내심 부족과 싫증으로 인해 신용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고, 방랑기나 색정 문제로 말썽이 따르기도 쉬워 대인관계에서 상당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18 -78 세 병술년생] [목욕-지지]
변덕스러운 성격이라 직장이나 주거지의 이동 변동이 잦고, 판단의 착오를 일으키는 상황도 생깁니다. 인내심 부족과 싫증으로 인해 신용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고, 방랑기나 색정 문제로 말썽이 따르기도 쉬워 대인관계에서 상당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30 -90 세 갑술년생] [제왕-지지합]
추진하던 사업이나 하는 일이 결실을 맺어 자신의 뜻을 펼치는 좋은 운으로, 최고의 경지에 이르러 리드로서 자신의 모든 일을 주도해 나가는 시기입니다. 만사가 풍요롭고 안정된 축재의 시기이기도 합니다.
 
매사 좋은 결과가 따르지만, 고집, 아집, 독선적 사고는 상당히 주의해야 합니다. 욕심과 야망이 지나쳐, 구설수나 잡음이 따르기 쉽고, 아랫 사람들과의 관계에 유의해야 합니다. 매사 하산을 준비하면서 겸손이 유리한 시기입니다.
 
[42 -102 세 임술년생] [사-지지합-천을귀인]
활동성이 위축되어 매사 욕망과 의욕이 부족하고 적극성이 결여됩니다.  자신의 자리를 유지할 수 없는 상황에 몰리거나, 일선에서 물러나 쉬는 단계일 수 있고, 가까운 사람으로부터 배신과 반목이 따를수도 있으니 불화와 갈등이 생기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새로운 일을 벌리기 보다는 지금까지 하던 일들은 마무리를 하고, 현상유지로 다음을 위한 준비를 하는 시기입니다. . 정신적인 분야가 강조되는 철학, 종교, 심리학, 명리학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서예, 미술, 학문, 의약, 침술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냅니다.
 
[54 -114 세 경술년생][태-지지합]
가장 어려운 고비는 막 지난 시기로, 가정이나 사업에서 빛이 보이기 시작하는 시점이 됩니다. 새로운 일에 대한 여건이 조성되어 그동안의 구상을 실행할 구체적 계획을 하게됩니다. 그러나, 스스로 어떤 일을 처리하거나 결정하기는 힘든 시기로 본격적인 시작시기는 아닙니다. 
 
막 잉태한 상태라 작은 역량들이 생기기 시작하지만, 모든 일에서 다른 사람들의 도움이 절실한 시기입니다. 직장이나 외부일은 큰 장애가 없이 대체로 순조로우나 가정사는 이상신호를 나타내기 쉬우니 조심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