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23년 뱀띠운세 - 2023년 계묘년 뱀띠 한해운세, 1년신수, 올해사주, 신년운세
 
 뱀띠(巳) 사주적 특성 
[巳 사화의 특성]
생지로 여름의 시작을 나타내며, 동물로는 벰을 뜻합니다. 생지는 처음 시작하는 기운이라 분주하고, 열심히 다니기 마련입니다. 공부를 시작해도 최선을 다해 열심히 하게 되고 사업도, 사랑도 열심히 최선을 다합니다. 역마기운으로 항시 분주하고 열심으로 노력하는 타입이 됩니다. 변화가 나타나므로 항시 주위를 살피는 습관도 따릅니다.

뱀을 나타내는 사(巳)는 음력 4월을 가리키며, 시간으로는 오전 9시에서 11시 사이가 됩니다. 뱀띠해에 태어난 인물로는 고려의 무신정권의 최충헌, 문신으로 목화씨로 유명한 문익점, 이순신장군 등이 뱀띠생으로 알려집니다. .뱀띠생의 세계적 인사로는 영국 여왕 엘리자베드 1세, 음악가 프란즈 슈베르트, 미국 대통령 아브라함 링컨 , 존에프 케네디 등도 뱀띠생이라고 합니다.

.최근의 유명인사에는 시인 윤동주, 박정희 대통령, 이건희 삼성회장, 바둑기사 조훈현 , 이명박 대통령, 문제인 대통령, 가수 이미자, 탤랜트 김희선, 골프선수 박세리, 축구감독 차범근 등이 있습니다.
 
 뱀띠(巳) 성정 
뱀띠는 마음이 너그럽고 인내력이 있습니다. 성품이 고상하고 온화하여 말과 행동이 세련되고 분별력이 있어 주변사람들의 인정을 받습니다. 조용하고 부더러운 성격으로 계획성 있게 일을 추진해 실패가 적습니다. 보편적으로 이성을 유혹하는 능력이 탁월하여 쉽게 원하는 상대와 사귀게되나 싫증도 빠릅니다. 소유욕이 강하고 질투가 심해 가끔은 신경질적으로 성급한 면을 보이기도 합니다.
 
 2023 계묘년 뱀띠(巳) 운세
[장성살]
1.환경 : 
수옥살로 주변과 단절되어 신체적 활동에 제약이 따르고, 정신적인 활동이 강화되는 시기입니다. 창의성이나 개성을 발휘해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만드는 시기이지만. 현실적인 부분에서는 어려움도 따릅니다.

2.직업 : 
직업운이 불리해 뜻밖의 일로 부서이동이나 직장의 변경이 따르기도 하고, 사업가는 사업상 부침이 많으니 고정비용을 줄여야 합니다. 그러나, 정신적인 활동이 강조되는 연구, 기획, 관리직이나 공직자 등은 오히려 좋은 기운일 수 있습니다.

3.대인관계 : 
생각이 많고 갈등도 많은 시기라 관재 구설이 따르기 쉽고, 삶의 기복이 클 수 있으니 주의를 요합니다. 임기응변으로 상황을 타개해 보지만, 오히려 화근이 될수도 있으니, 겸손의 자세로 상황에 순응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4.재물운 : 
활동성의 제약으로 인해 금전적으로 어려움이 따르기 쉽습니다. 문서운도 불리하여 부동산을 취득하거나 사업상 계약을 하는 등의 문제에서도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5.이성운 : 
새로운 인연이 생기는 기운이라 부부간이나 연인간에는 소원해지기 쉬운 기운입니다. 부부간에도 원거리 출장, 특근 등으로 물리적으로 멀리 떨어져 함께 지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6.건강운 : 
피신하거나 숨어 지내는 등, 신체적 활동성이 제한되고 정신적인 활동이 강조되는 시기입니다. 스트레스나 우울증, 조울증, 불안감 등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7.기타 : 
활동범위를 줄이고 대인관계의 폭도 줄이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기도나 공부나 수양 등, 전문성을 기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2023 계묘년 뱀띠(巳) 나이별 운세 
[11 -71 세 계사년생]
[장생]
시작하려는 마음이 생깁니다. 사업이나 취업, 시험의 준비, 또는 새로운 계획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직장이나 집안일 모두 호전되고, 출산이나 사업의 호전 등 경사가 이어집니다. 주변에서 도움을 주는 이가 많고,  조상의 음덕이 잇는 시기로 보기도 합니다.
 
밝고 쾌활한 성격에 매사 사명감이 있고, 믿음직한 기운이지만, 통솔력이나 독립심은 부족해 직장인이 맞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일을 도모하는 본격적인 시작일 수도 있으나, 경거망동으로 부도나 실패도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천을귀인]
천을귀인은 어려움을 길함으로 변화시키는 최고의 길신입니다. 천을귀인이 운세에서 오게 되면 항상 주변에서 도와주는 사람이 생기게 되고, 인덕이 많아 어려움이 생겨도 주변의 도움으로 무난히 해결된다고 봅니다. 
 
[23 -83 세 신사년생]
[절]
열심히 노력해도 성과가 잘 나타나지 않고, 출산이나 육아, 무역이나 유학 등으로 세상과 단절되는 기분도 생깁니다. 주변의 이웃들과의 소통도 잘 되지 않이, 세상과 인연을 끊고 살아가는 자연인과 같은 생활일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일이나 사업을 시작하기 보다는, 다른 사람으로부터 자신의 것을 지켜야 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스스로를 돌아보면서 현 상황에 대한 해결점을 찾아나가야 합니다. 계획대로 진행되는 일이 드물고, 노력에 비해 시간이나 건강, 금전적 손실이 따르기 쉽습니다.
 
[35 -95 세 기사년생]
[병]
외부활동이 다소 둔화되기 쉽고, 건강상으로도 약해지기 쉬운 시기입니다. 자신은 물론, 가족 구성원의 건강에도 주의해야 하고, 일의 중단이나 불의의 사고애 조심해야 합니다. 사업이나 추진하던 일에서 다소 침체기가 깊어져, 은퇴를 준비할 때입니다.
 
정신적인 활동인 교육이나 철학, 종교적인 일을 추진하거나 심취할 수도 있는 시기가 됩니다. 여유있는 생활을 즐기며, 종교와 철학에 심취할 수도 있지만, 질병으로 고생을하며 몸과 마음이 고달픈 시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47 -107 세 정사년생]
[병]
병지라 위의 설명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천간충까지 함께하여 정신적으로도 시달릴 수 있습니다.
 
[천간충]
하는일마다 스트레스가 많은 시기입니다. 스스로 자신의 마음을 달랠 수 있는 여유를 갖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하지만, 현실적인 문제와는 직접 연결되지 않는 경우라, 오히려 자극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59 -119 세 을사년생]
[건록]
재물이 풍요로와 여유가 있고, 명예와 부를 축척해 나가는 안정적인 시기입니다. 추진하던 일의 성과가 나타나고, 승진과 출세에 따른 성공의 운으로 사업을 일으키거나 새로운 일을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지나친 자신감이나 집착 등으로 인한 어려움도 따르기 쉽고, 다른 사람에 대한 아량이 부족해 인덕이 부족합니다. 남명이면 육친덕이 박하고, 여명이면 남편덕을 보기 힘든 타입이라 자신이 가정을 책임져야 하는 경우도 생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