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정화일간 11월운세-2022년 11월(신해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정화(丁)일간 일주별 월운
편재가 천간으로 드러나는 운이라 재물이나 이성에 대한 지나친 탐심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분수에 넘치는 사치나 낭비벽도 생기기 쉽고, 큰 재물에 대한 탐심으로 인해 직장생활에 대한 회의도 생기기 쉽습니다.
 
현실적으로는 지위나 명예도 상승하지만, 직장 생활보다는 취미나 유흥에 빠지기 쉽습니다. 더러는 아랫사람의 실수나 모함으로 인해 자신의 자리에서 물러나야 하는 경우도 생기게 되고, 여명의 경우는 남편과 불화나 갈등도 잦게 됩니다. 
 
그렇지만, 천을귀인이 함께하는 운이라, 정히 어려운 상황에서는 누군가의 도움을 기대해볼 수 있는 달이기도 합니다.
 
[정사일주, 정유일주, 정축일주]
역마살은 본인의 의사와 무관하게 이동을 해야 하는 상황이 생기기 쉽습니다.  회사의 발령에 의한 근무지 이동이나 해외 출장, 불가피한 거주의 이전 등도 포함됩니다.  그러나, 역마가 합을 이루면 승진이나 승급 등의 행운이 옵니다. 역마가 충이 되면 길운이면 더욱 길한 운이 됩니다.
 
정사일주의 경우, 지지충에 라망살이 위치합니다. 정신적인 갈등이 따르고, 추진하는 일에서 다소간의 부침도 있지만, 잘 활용하시면 좋은 기운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정해일주, 정묘일주, 정미일주]
지살은 본인의 의사에 따른 직장이나 거주지의 이전, 회사내에서의 부서이동 등이 포함됩니다. 선배나 윗사람들의 도움이 크고, 조상의 음덕이 있는 시기로 봅니다. 지살운에서는 한 곳에 앉아 있는 것보다, 움직이는 직업이 유리하다고 봅니다.
 
 
 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이 태지, 겁재가 절지에 속해 자신감이나 결단력, 추진력이 부족하고, 건강상으로도 다소 약한 시기입니다. 가까운 사람들이나 주변의 도움이 절실한 시기이지만, 형제간에 정이나 덕도 다소 부족한 시기로 봅니다.
 
[식상-사업운]
식신과 상관이 태지와 절지에 속해 의식주나 건강에 이상이 따르기 쉽고, 적극성도 많이 약해집니다. 상관이 절지라 표현력이나 주변에 대한 배려심이 부족하기 쉽고, 특히, 여명의 경우는 자식으로 인한 걱정거리도 생기기 쉽습니다.
 
[재성-재물운]
편재가 목욕, 정재가 병지에 속합니다. 과다한 지출로 인해 현금 흐름에 문제가 발생하기 쉽고, 남명의 경우 이성문제로 구설수나 관재수에 노출되기 쉬우니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정재가 병지라 아내가 잔병치레로 건강 문제가 대두될 수도 있고, 부친의 건강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관성-직장운]
편관이 제왕, 정관이 건록이라 직장에서는 승진이나 승급 등 명예가 상승할 수도 있고, 취업에 성공하는 시기입니다. 여명의 경우 남자 문제가 풀려나가지만, 편관이 제왕이라 심리적 압박은 상당할 수 있습니다.
 
[인성-문서운]
편인이 사지에 속해 친척이나 윗사람과 인연이 약해질 수도 있고, 투기성이나 사기성이 있는 비정상적인 문서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정인이 생지에 속해 학업이나 학문으로 명성을 얻을 수도 있고, 모친이 건강해 모친덕이 크지만, 이모나 숙모, 고모 등의 건강은 유의해야 합니다. 정인이 생지라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은 어느 정도 기대를 할 수 있는 한 달입니다.
 
 
 일주별 일진
정화일간의 일주별 11월달 일진입니다. 중요한 날 특히 주의해야 하는 날만 표시해 드리니, 하단의 합,충,형,원진 등의 도표와 첨부한 링크를 참조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정사일주]
양력 11월 6일 : 천지충
양력 11월 30일 : 천동지충
 
 
[정유일주]
양력 11월 10일 : 천동지충
 
 
[정축일주]
양력 11월 20일 : 간지동
양력 11월 26일 : 천지충
 
 
[정해일주]
양력 11월 30일 : 간지동
 
 
[정묘일주]
양력 11월 5일 : 천지합
양력 11월 10일 : 간지동
양력 11월 16일 : 천지충
 
 
[정미일주]
양력 11월 20일 : 천동지충
양력 11월 25일 : 천지합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주플러스]-명리학강의,만세력, 운세력, 작명, 출산택일, 이사택일,궁합, 구성학 무료이용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