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계수일간 11월운세-2022년 11월(신해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계수(癸)일간 일주별 월운
편인이 천간으로 드러나는 운이라 사업이나 
 추진하는 일에서 어려움이 따르기 쉽습니다. 새로운 일을 시작해도 지출만 커질 뿐 이익으로 연결되기는 힘듭니다. 그렇지만 임기응변에는 탁월한 재능을 기지게 되고, 종교나 철학, 예술 방면에서는 소질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지지로 겁재가 오는 운이라 재물이나 이성에 대한 탐심이 강하게 일어나기도 합니다. 불필요한 일에 투자를 하거나 허세로 인한 지출도 심해집니다. 절친이라 여겼던 친구로 부터 배신을 당하거나 크게 손재수를 당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계사일주, 계유일주, 계축일주]
역마살운이라 자신의 의사와 상관없이 움직여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회사의 발령이나 상사의 지시, 환경적인 변화 등으로 인해 직장이나 주거의 이동, 변동이 따르기 쉽습니다. ㄱ렇지만, 역마가 합을 이루거나 충이되는 경우는 승진이나 승급 등의 행운도 따릅니다.
 
계사일주는 지지충에 라망살이 함꼐 합니다. 추진하는 일에서는 부침이 따르기도 하지만, 새로운 전환점이 생길 수도 있는 운입니다.
 
[계해일주, 계묘일주, 계미일주]
지살은 자신의 의사로 직장이나 부서 또는 주거의 이동, 변동이 따르기 쉽습니다. 주변 사람들의 도움도 크고, 조상의 음덕이 있는 시기로 보기도 합니다. 그러나, 부부간에 각방을 사용하거나 별거 또는 이별수가 따르기도 하니 주의도 필요합니다.
 
게묘일주는 삼합의 기운이라 친구나 직장 동료들의 도움으로 인해, 승진이나 승급 또는 부서이동 같은 명예가 상승하는 좋은 운이 될 수도 있습니다. 
 
 
 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과 겁재가 재왕에 건록입니다. 고집이나 자존심이 극에 달하고, 재물이나 이성에 대한 탐심이 지나쳐 문제가 되기 쉽습니다. 자신의 욕심을 채우려다 욕심으로 인해, 주변 사람들과의 마찰이나 불화는 상당히 주의해야 하는 달입니다.
 
[식상-사업운]
식신이 사지라 의식주와 건강에 문제가 따르기도 하고, 다른 사람들에 대한 이해와 배려심이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상관이 생지라 잘난척 생색을 내거나 계산적이고 타산적인 경우는 많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재성-재물운]
편재가 태지, 정재가 절지에 속해 재물운이 좋지 않은 달입니다. 당연히, 금전적으로 어려움이 따르기 쉽고, 아내의 건강도 문제가 됩니다. 하지만, 편재가 태지라 크지는 않지만 약간의 횡재수나 생각지 않던 돈이 굴러 들어오기도 합니다.
 
[관성-직장운]
편관이 태지, 정관이 절지라, 직장의 변화와 변동 등, 직장운이 불리한 시기입니다.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나 승진, 승급 등을 기다리는 분들에게는 다소 어려운 시기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퇴사나 전직, 발령 등으로 인한 명예가 실추당하는 일도 생길 수 있습니다. 편관이 태지라 주변의 압박이 줄어들고, 여자분들은 남편복이 약하지만, 골치 섞히던 남자 문제가 해결될 수도 있습니다. 여자분들은 남편이나 남자문제로, 남자분들은 자식으로 인한 걱정거리도 생기는 운입니다.
 
[인성-문서운]
취득이나 자격증 등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상당히 신중히 접근하셔야 하고, 가급적이면 다음 달 이후로 미루는 여유도 필요해 보입니다. 특히, 주식을 투자하는 분들도 주의가 필요한 달일 수 있고, 모친이나 윗어른의 건강관리도 세심하게 살펴야 하는 시기입니다.
 
 
 일주별 일진
계수일간의 일주별 11월달 일진입니다. 중요한 날 특히 주의해야 하는 날만 표시해 드리니, 하단의 합,충,형,원진 등의 도표와 첨부한 링크를 참조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계사일주]
양력 11월 6일 : 천동지충
양력 11월 30일 : 천지충
 
 
[계유일주]
양력 11월 10일 : 천지충
양력 11월 11일 : 천지합
양력 11월 16일 : 간지동
 
 
[계축일주]
양력 11월 26일 : 천동지충
 
 
[계해일주]
양력 11월 6일 : 간지동
양력 11월 21일 : 천지합
 
 
[계묘일주]
양력 11월 16일 : 천동지충
 
 
[계미일주]
양력 11월 1일 : 천지합
양력 11월 20일 : 천지충
양력 11월 26일 : 간지동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주플러스]-명리학강의,만세력, 운세력, 작명, 출산택일, 이사택일,궁합, 구성학 무료이용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