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을목일간 계묘년운세-2023년(계묘년) 을목일간 세운, 1년신수, 사주보기, 운세보기

 2023년 계묘년 을목일간 운세 요약
 
 을목일간의 성정 
을묘일주, 을사일주, 을미일주, 을유일주, 을해일주, 을축일주
 
을목은 음목(陰木)으로 화초, 잔디, 잡초나 넝쿨을 의미합니다. 을목은 생목이라 반드시 살아 있어야 합니다. 을목은 음의 성정을 가진 습목으로 환경에 대한 적응력과 착근력이 뛰어납니다. 을목은 다른 물체를 이용해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려는 성격도 가집니다. 을목은 반드시 꽃을 피워 열매를 맺어야 합니다.
 
환경에 대한 적응능력이 탁월해 여간 어려운 상황이 닥쳐도 포기하거나 좌절하지 않습니다. 화초의 특성상 화려함과 사치도 추구하지만, 결과를 중시하여 실리를 따지게 됩니다. 생기와 활력이 넘쳐 긍정적인 생각으로 미래지향적인 삶을 살게 됩니다.
 
 [편인-비견]운 
비견이 인성의 생조를 받는 달이라 자존심이나 판단력, 추진력이 강하지만, 불필요한 고집과 주변의 의견을 무시하고 밀어 붙이려는 성향으로 인해 주변과 마찰이나 갈등이 큽니다. 또한, 관성의 통제에 대해 꺼리는 경향이 강해, 자신이 하고 싶은 바대로 추구하려는 경향도 강합니다.
 
비겁이 강하면 재물이나 이성에 대한 지나친 탐심으로 인해, 구설수나 관재수에도 노출되기 쉽습니다. 또한, 관성의 설기가 심하다 보니 제도나 규율을 무시하는 경향도 생기고, 과로로 인한 건강상 문제점도 주의해야 합니다.
 
 
 [건록지] 
재물이 풍요로와 여유가 있고, 명예와 부를 축척해 나가는 안정적인 시기입니다. 추진하던 일의 성과가 나타나고, 승진과 출세에 따른 성공의 운으로 사업을 일으키거나 새로운 일을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지나친 자신감이나 집착 등으로 인한 어려움도 따르기 쉽고, 다른 사람에 대한 아량이 부족해 인덕도 좋지 못합니다. 남명이면 육친덕이 박하고, 여명이면 남편덕을 보기 힘든 타입이라, 자신이 가정을 책임져야 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건강,사업,재물,직장,문서,이성운 
[비겁:건강운]
비견이 건록이라 그동안 추진하던일에 성과가 나타납니다. 겁재가 제왕이라 지나친 고집이나 자존심, 승부욕 등 불필요한 집착으로 인해 손해를 보는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 재물이나 이성에 대한 지나친 탐심으로 인해 각종 구설수나 관재수에도 주의해야 하고, 그로 인한 건강 관리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식상:사업운]
식신이 병지에 속해 건강상 약해지기 쉬워, 외부 활동도 둔화되고 불의의 사고에도 조심을 해야 합니다. 상관이 목욕지라 사업상 판단 착오로 인한 혼선도 따르기 쉽고, 변덕스런 성격으로 인해 직장이나 주거지의 이동변동도 따르기 쉬워 가정적으로 안정되기 힘든 시기입니다.

[재성:재물운,여자운]
편재가 병지라 재물운이 박하고, 과다한 지출이나 유흥으로 어려움이 따르기 쉽고, 정재가 목욕지라 아내의 유흥이나 건강문제로 인한 걱정거리도 생깁니다. 신용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고, 이성 문제로 구설수나 망신을 당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관성:직장운,남자운]
편관이 태지, 정관이 절지라, 직장의 변화와 변동 등, 직장운이 불리한 시기입니다.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나 승진, 승급 등을 기다리는 분들에게는 다소 어려운 시기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퇴사나 전직, 발령 등으로 인한 명예가 실추당하는 일도 생길 수 있습니다. 편관이 태지라 주변의 압박이 줄어들고, 여자분들은 남편복이 약하지만, 골치 섞히던 남자 문제가 해결될 수도 있습니다. 여자분들은 남편이나 남자문제로, 남자분들은 자식으로 인한 걱정거리도 생기는 운입니다.

[인성:문서운]
편인이 장생지라 부동산 취득같은 큰 재물운이 따를 수 있고, 전문가적 기질도 발휘할 수 있지만, 지나친 자신감이나 현실성 없는 일로 인해 건강에 무리가 따르거나 문제점이 생길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정인이 사지라 우울증이나 무기력증에 유의해야 하고, 문서 취득이나 계약문제 등은 상당히 신중해야 합니다. 모친의 건강에 문제가 따르기 쉽고 인연도 약하니,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자신의 일주를 모르시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