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병화일간 계묘년운세-2023년(계묘년) 병화일간 세운, 1년신수, 사주보기, 운세보기

일주운세는 일간의 특성과 그 해 운세를 해석하는 방법을 가늠해 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운세도 중요하지만, 사주팔자의 일간을 어떻게 해석하는지, 일간에 따른 십성의 운세를 어떻게 해석하는지에 대해 공부하는 장으로 삼으시기 바랍니다.

2023년 계묘년 병화일간 운세 요약

병화일간의 성정

병화는 빛과 열을 발산하는 태양을 말합니다. 병화는 허세나 사치, 오만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화오행은 손으로 만질 수 없는 氣(기)의 의미가 강한 오행입니다. 따라서, 주변의 영향을 덜받는 오행이기도 합니다.

소신과 원칙이 분명하고, 빛의 특성상 공명정대하고 자신의 감정을 솔직히 표현하는 편입니다. 예의바른 행동과 활발한 성정으로, 긍정적이고 적극적이며 가부가 명확합니다. 바른 말을 잘해 눈총을 받기도 하지만, 뒤끝은 없는 편입니다.

병진일주, 병오일주, 병신일주, 병인일주, 병자일주, 병술일주

[정관-정인]운

정관과 정인이 오는 운이라, 관인상생의 기운으로 볼 수 있습니다. 정관은 직장 같은 공적 조직이고, 정인은 직장에서 부여 받은 임무와 같습니다. 정관이 천간으로 드러나는 운이라 제도나 규율, 규칙 또는 직장생활에 대한 자부심이 강하게 드러납니다.

지지가 정인운이면 주변의 도움도 크고, 문서를 취득하거나 자격증 취득, 학업 등에는 상당히 좋은 시기입니다. 또한, 직장에서도 승진이나 승급 같은 명예가 상승하는 좋은 시기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주변의 도움이 크다가 보니, 의타심과 무사안일로 인한 나태한 생활이 되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 합니다.

[목욕지]

기복과 부침이 크고, 사물에 대한 판단에서 혼돈과 착각이 따르기 쉽습니다. 이성관계에 관심이 큰 시기이지만, 판단상의 혼선으로 좋은 만남으로 이어지기 어렵습니다. 유흥이나 이성문제로 구설수에 휘말리거나 크게 망신을 당하는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직장이나 주거지의 이동 변동이 생기거나 인내심 부족과 싫증으로 인해 신용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고, 방랑기나 색정 문제로 말썽이 따르기도 쉽습니다. 그러나, 도화의 기운이 포함되어 다른 사람들의 관심과 부러움을 사는 일도 생깁니다. 특히 인기를 기반으로 하는 직업을 가진 분들에세는 각광을 받는 기운입니다.

건강,사업,재물,직장,문서,이성운

[비겁:건강운]

비견이 목욕, 겁재가 병지에 속합니다. 풍류나 유흥으로 인해 재물에 손실이 있을 수도 있고, 자신이나 형제, 자매의 건강에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의식주에 어려움도 생기고, 여명의 경우 남편이 하는 일에 문제가 생기기도 쉬우니 신경을 써야 합니다.

[식상:사업운]

식신과 상관이 목욕과 병지라 다른 사람들에 대한 이해와 배려심이 부족하기 쉽고, 유흥이나 풍류로 인해 구설수도 겪기 쉽습니다. 사업이나 추진하는 일에서는 부침과 자금난으로 어려움이 따르기 쉽고, 제도와 규율을 무시하는 성향으로 구설수도 따르기 쉽습니다. 여명은 자식의 건강문제도 유의해야 합니다.

[재성:재물운,여자운]

편재가 태지, 정재가 절지에 속해 재물운이 좋지 않은 달입니다. 당연히, 금전적으로 어려움이 따르기 쉽고, 아내의 건강도 문제가 됩니다. 하지만, 편재가 태지라 크지는 않지만 약간의 횡재수나 생각지 않던 돈이 굴러 들어오기도 합니다.

[관성:직장운,남자운]

편관이 사지라 그동안 자신을 누르던 압박이나 스트레스가 줄어듭니다. 여명의 경우 시달리던 남자 문제가 해결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정관이 장생이라 직장운이나 명예가 상승하는 운으로 승진, 승급 등의 좋은 소식도 따르게 됩니다. 여명의 경우 남편덕이 큰 시기라 남편의 승진이나 부서 이동 등으로 인해, 사모님 소리를 들을 수도 있고, 남명의 경우 자식으로 인해 주변 사람들의 부러움을 받는 시기일 수도 있습니다.

[인성:문서운]

편인이 제왕, 정인이 건록에 속합니다. 문서운이 좋은 시기라 부동산이나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학업에 매진하는 분들이나 주식 투자를 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시기입니다. 하지만, 편인이 너무 강하면 도식작용으로 인해 현실성 없는 일에 관심과 고집을 세우게 되어, 오히려 일을 그러치는 경우도 생기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자신의 일주를 모르시면]

http://manse.sajuplus.net/?mnuid=2&idcnt=4&curjong=manse003004&cstyle=D&drlink=umyangch

생년월일을 양력이나 음력 또는 간지를 아셔도 모두 변환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변환된 간지의 날짜 부분이 자신의 일주(일간과 일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