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정화일간 계묘년운세-2023년(계묘년) 정화일간 세운, 1년신수, 사주보기, 운세보기


 
일주운세는 일간의 특성과 그 해 운세를 해석하는 방법을 가늠해 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운세도 중요하지만, 사주팔자의 일간을 어떻게 해석하는지, 일간에 따른 십성의 운세를 어떻게 해석하는지에 대해 공부하는 장으로 삼으시기 바랍니다.
 2023년 계묘년 정화일간 운세 요약
 
 정화일간의 성정 
정화는 난로불이나 등불, 조명이나 전기불 등 인공적인 색채가 가미된 불을 말합니다. 음화라 자체적으로 빛이나 열을 발산하기가 힘듭니다. 따라서, 정화는 주변 환경의 영향을 크게 받는 불기운이 됩니다.
 
정화가 자신의 역할을 다하면 활발하고 사교적이며, 화술도 뛰어나게 됩니다. 음화의 성정이라 온화하고 인정이 많아 모성애적 본능도 나타냅니다.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배려하려는 봉사정신도 뛰어납니다. 음화의 특성상 현실적이고 실리적인 면모도 강합니다.
 
정유일주, 정해일주, 정축일주, 정묘일주, 정사일주, 정미일주
 
 
 [편관-편인]운 
편관이 천간으로 드러나는 기운이라 책임 의식으로 인해 지나치게 주변에 신경을 쓰거나, 윗사람에 대해 반대를 하는 경향도 생기게 됩니다. 직장인들은 좌천이나 실직의 우려도 생길 수 있고, 여명의 경우 시모와 갈등도 많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강한 편인의 작용으로 편협되고 부정적인 의혹을 바탕으로 세상을 바라보거나, 자신의 주장을 강하게 나타냅니다. 언행의 불일치로 인한 구설수가 생기지만, 현실적인 문제는 방관하거나 게을러지기 쉽고, 육체적인 움직임은 꺼리는 경향도 나타납니다.
 
 
 천간충-정게충 
정신적인 갈등이 심해 손재가 있기 쉬우며, 대인 관계가 원만치 못해 조심을 해야 합니다. 신규 투자나 확장은 신중을 기하는 것이 유리하고, 과도한 친절이나 인정도 피해야 합니다. 그러나, 현실적인 문제와는 직접 결부되지 않으니, 오히려 생활의 전환점이나 새로운 활력소가 될 수도 있습니다.
 
 
 [병지] 
성격은 온화하고 다정하나 공상이 많고 감정이 풍부해 심리적 기복도 크고, 신경질적인 반응을 보이기도 합니다. 조용한 것을 좋아하고, 타인에 대해서는 동정심과 의심이 함께 공존하는 시기입니다. 신체적으로 허약하고, 신경성 질환이나 잔병치레가 많습니다. 
 
우유부단한 성격에 재물의 손재수와 가까운 육친과 이별수도 따르기 쉽고, 심리적 갈등으로 인해 종교에 심취할 수도 있습니다. 교육이나 문화, 종교, 의약, 역학 등 활인업에 종사하면 능률도 나고, 업상대체로 좋은 운이 됩니다. 
 
 
 건강,사업,재물,직장,문서,이성운 
주색잡기로 가업을 탕진, 남편사업 부침, 의식주 불안정, 형제등의 유흥이나 건강 주의, 금전문제,
비견이 병지에 속해 의식주도 안정되지 못하고, 자신은 물론, 형제 자매나 가까운 친구 동료들의 건강 문제에도 특히 유의해야 합니다. 더구나 겁재가 목욕지에 속해 유흥이나 주색잡기에 빠져 가업을 탕진하거나 금전 문제로 시달릴 수도 있습니다.

[식상:사업운]예술계통 명성, 화류계진출, 제도 규율무시, 배려심 부족, 직장이나 주거의 변동, 고독한 생활
식신이 병지에 속해 건강상 약해지기 쉬워, 외부 활동도 둔화되고 불의의 사고에도 조심을 해야 합니다. 상관이 목욕지라 사업상 판단 착오로 인한 혼선도 따르기 쉽고, 변덕스런 성격으로 인해 직장이나 주거지의 이동변동도 따르기 쉬워 가정적으로 안정되기 힘든 시기입니다.

[재성:재물운,여자운]현금흐름은 숨통, 아내 건강문제, 이별수주의, 큰돈은 막힘
편재가 절지, 정재가 태지입니다. 현금 흐름에 문제가 따르기 쉽고, 아내나 부친의 건강문제는 상당히 주의해야 합니다. 더구나 큰 돈이 막히는 기운이라 현금관리를 잘 하셔야 하는 시기이고, 부부간에 갈등으로 인한 이별수도 주의해야 합니다.

[관성:직장운,남자운]칠살의 압박으로 직장운, 승진운, 남편덕이 없는 편이며, 남자문제나 직장문제 생김, 군경검 등 강한 직업군은 길
편관이 장생이라 칠살의 압박으로 인한 직장에서 다소간의 문제가 따르거나 남편이나 남자로 인한 문제가 따르기 쉽습니다. 그러나, 강한 직업인 검찰,경찰,군인 또는 의료 계통에서 일하거나 취업을 하려는 분에게는 상당히 좋은 달일 수 있습니다.

[인성:문서운]공부병, 학문에 관한한 누구에게도 지지 않으려는 성향, 모친의 관심이 대단
편인이 건록, 정인이 제왕에 속합니다. 문서운이 좋은 시기라 부동산이나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학업에 매진하는 분들이나 주식 투자를 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시기입니다. 하지만, 편인이 너무 강하면 도식작용으로 인해 현실성 없는 일에 관심과 고집을 세우게 되어, 오히려 일을 그러치는 경우도 생기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자신의 일주를 모르시면]
생년월일을 양력이나 음력 또는 간지를 아셔도 모두 변환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변환된 간지의 날짜 부분이 자신의 일주(일간과 일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