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기토일간 계묘년운세-2023년(계묘년) 기토일간 세운, 1년신수, 사주보기, 운세보기

 

일주운세는 일간의 특성과 그 해 운세를 해석하는 방법을 가늠해 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운세도 중요하지만, 사주팔자의 일간을 어떻게 해석하는지, 일간에 따른 십성의 운세를 어떻게 해석하는지에 대해 공부하는 장으로 삼으시기 바랍니다.

 2023년 계묘년 기토일간 운세 요약
 
 기토일간의 성정 
기토일간은 전답이나 화단 등 작은 땅으로, 나무가 생육하기에 좋은 비옥한 땅입니다. 기토일간은 흙의 특성상 전통과 신의를 중시하며,자기 감정을 쉽게 들어내지 않는 속이 깊은 사람입니다. 타인을 배려하고 이해하려는 포용심과 모성애적 성정도 강합니다.  
 
안정과 명예를 중시하며, 편견이 적고 매사 중립적인 태도를 견지해, 다른 사람의 갈등과 어려움을 중재하는 능력도 탁월합니다. 기토일간은 자기중심이 강하고 고지식하며, 보수적 성향이 강한 성정을 지닙니다. 환경에 민감하여 감정의 기복이 크고, 내성적 성향도 강합니다. 
 
다정다감해 다른 사람에게 베풀기 좋아하고, 봉사정신이 강해 들어내지 않는 선행을 베푸는 타입입니다.기토의 특성상 안목이 다소 좁은 편이며, 속을 알수없는 사람일 수도 있게 됩니다.
기유일주, 기해일주, 기축일주, 기묘일주, 기사일주, 기미일주
 
 
 [편재-편관]운 
편재가 편관을 생조하는 재생살입니다. 편재가 천간으로 드러나 재물에 대한 욕구도 강하고, 지지의 편관을 생조하는 기운이라 자신이 책임을 지고 처리해야 할 일이 많아지게 됩니다.
 
공직에 있는 사람은 권력과 힘을 가지는 승진운이 되기도 하지만, 스트레스는 많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강한 책임감으로 인한 건강 이상에 주의해야 하고, 너무 무리하지 않도록 완급을 조절하는 노력과 인내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병지] 
성격은 온화하고 다정하나 공상이 많고 감정이 풍부해 심리적 기복도 크고, 신경질적인 반응을 보이기도 합니다. 조용한 것을 좋아하고, 타인에 대해서는 동정심과 의심이 함께 공존하는 시기입니다. 신체적으로 허약하고, 신경성 질환이나 잔병치레가 많습니다. 
 
우유부단한 성격에 재물의 손재수와 가까운 육친과 이별수도 따르기 쉽고, 심리적 갈등으로 인해 종교에 심취할 수도 있습니다. 교육이나 문화, 종교, 의약, 역학 등 활인업에 종사하면 능률도 나고, 업상대체로 좋은 운이 됩니다. 
 
 
 건강,사업,재물,직장,문서,이성운 
[비겁:건강운]
비견이 병지에 속해 의식주도 안정되지 못하고, 자신은 물론, 형제 자매나 가까운 친구 동료들의 건강 문제에도 특히 유의해야 합니다. 더구나 겁재가 목욕지에 속해 유흥이나 주색잡기에 빠져 가업을 탕진하거나 금전 문제로 시달릴 수도 있습니다.

[식상:사업운],
식신과 상관이 절지와 태지에 속해 의식주나 건강에 이상이 따르기 쉽고, 적극성도 많이 약해집니다. 상관이 절지라 표현력이나 주변에 대한 배려심이 부족하기 쉽고, 특히, 여명의 경우는 자식으로 인한 걱정거리도 생기기 쉽습니다.

[재성:재물운,여자운]
편재가 장생, 정재가 사지에 속합니다. 정재가 사지에 속하는 기운이라, 재물운이 불리하고 현금 흐름도 좋지 못합니다. 정재가 사지이면 아내의 건강 문제도 상당히 주의해야 합니다. 그러나 편재가 장생이라 뜻밖의 횡재수도 따르고, 본의 아니게 바람기도 나타나니 주의도 필요합니다.

[관성:직장운,남자운]
편관이 건록, 정관이 제왕에 속합니다. 직장 문제나 추진하는 일이 호전되어, 자부심이나 명예욕이 대단한 시기입니다. 편관이 녹지라 추진하는 일에 대한 압박과 스트레스는 크지만, 여명의 경우 남자 문제가 풀려나가는 시기일 수도 있습니다.

[인성:문서운]
편인과 정인이 병지와 목욕지라 문서운이 좋지 못하고, 모친이나 윗사람이 유흥이나 풍류로 인해, 건강에 이상이 따르기 쉽습니다. 문서운이 박한 시기라 부동산을 취득하거나 자격증 취득 계획이 있는 분들은 다음 기회로 미루는 지혜가 필요하고, 주식투자도 상당히 주의해야 합니다.
 
 
[자신의 일주를 모르시면]
생년월일을 양력이나 음력 또는 간지를 아셔도 모두 변환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변환된 간지의 날짜 부분이 자신의 일주(일간과 일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