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경금일간 2월운세-2023년 2월(갑인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경금일간 십성운세
거래처간의 관계에서 문제가 없고, 재물이나 이성문제가 잘 풀려나가는 운입니다, 모든 일에서 잘 풀려나가는 좋은 운이지만, 금전적 낭비가 많을 수 있고, 풍류나 유흥, 이성문제로 갈등이 있을 수 있으니, 처신은 항시 주의해야 합니다. 
 
재물운이 좋은 시기라 창업을 할 수도 있고, 사업상 새로운 투자도 좋은 결과를 가져오는 운입니다. 미혼의 남녀는 인연을 만날 수도 있고, 짝사랑의 인연도 현실적인 사랑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됩니다. 다만, 신약한 사주의 경우 이성문제와 재산문제로 명예가 실추 당하거나, 각종 사고수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일간의 충이 따르는 경우라 정신적인 갈등과 손재가 따르기 쉽고, 대인관계에 유의해야 합니다. 신규 투자나 확장은 신중을 기하는 것이 유리하고, 과도한 친절이나 인정도 피해야 합니다. 
 
   
 경금일간 일주별 신살운세
 
[경인일주, 경오일주, 경술일주]
주거나 직장의 이동, 변동이 따르지만, 멀리 이동하기 보다는 가까운 거리내에서 이동이 잦은 경우가 많게 됩니다. 승진이나 보직의 이동, 취업 등의 변동이 따르거나, 여행 등이 있을 수 있고, 대에 따라서는 문서 취득 등의 일이 생기게 됩니다.
 
경오일주는 삼합의 기운이라 친구나 동료들의 도움으로 명예가 상승하는 좋은 운입니다.
 
 
[경신일주, 경자일주, 경진일주]
회사의 발령이나 상사의 지시, 또는 환경적인 변화에 의해 본인이 원치 않아도 움직여야 하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근무지 이동, 해외출장, 거주지의 변동 등이 따를 수 있습니다.
 
경신일주는 천지충으로 하늘과 땅이 동시에 깨지는 운입니다. 각종 사고수에 유의해야 하고, 건강문제나 대인관계, 부부간의 불화와 갈등도 유의해야 합니다.
 
 
 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과 겁재가 절지와 태지라 자신감과 추진력, 결단력이 부족합니다. 형제간의 정과 덕도 부족하고, 주변의 도움도 받기 힘들고, 건강도 약하기 쉬우니 상당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비견이 상승기로 전환되는 시점이라, 다음달 부터는 차차 호전될 것으로 보입니다.
 
[식상-사업운]
식상운이 병지와 목욕지라, 추진하는 사업이나 일에서 부침이 따르기 싑습니다. 건강에 이상이 따르기 쉽고, 외부활동도 둔화됩니다. 운세가 하락기라 더욱 신경을 써야 합니다. 
 
[재성-재물운]
편재가 건록이라 횡재수가 따르기도 하지만, 재물이나 이성에 대한 지나친 탐심으로 인해 부부간에 불화와 갈등도 생기기 쉽습니다. 정재가 제왕지라 가정에서도 아내의 발언권이 강해져 마찰이 생길 수 있으니 화목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관성-직장운]
편관이 장생지라 군,검,경 등의 강한 직업군에서는 승진이나 승급 등의 명예가 상승하는 좋은 운이지만, 스트레스나 주변의 압박은 커질 수 있으니 주의도 필요합니다. 정관이 사지라 보편적인 직업군에서는 취업운이 약합니다. 더구나, 여자분들은 남편의 건강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러나, 운세는 상승기라 점차 호전됩니다.
 
[인성-문서운]
정인이 사지라 문서운이 불리합니다, 자격증 취득이나 부동산 취득을 준비하하시는 분들은 상당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편인이 장생지라 예체능이나 고고학, 철학같은 특수한 학문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시기일 수 있습니다. 운세의 흐름은 상승기라 향후는 안정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운세의 흐름]
위의 사업운, 이성운, 문서운 등의 운세의 흐름을 나타낸 곡선 그래프입니다. 운세가 상승인지 하락세인지를 확인하시면 좀 더 나은 운세 판단이 될 수 있습니다.
 
 일주별 일진
경금일간의 2023년 2월달 일진입니다. 중요한 날 특히 주의해야 하는 날만 표시해 드리니, 하단의 합,충,형,원진 등의 도표와 첨부한 링크를 참조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일주별 운세 달력이 필요하신 분은 [플러스일주운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일주운세] 바로가기
 
 
[경인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2월 1일 : 간지동
 
 
[경오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2월 6일 : 천지합
양력 2월 11일 : 천동지충
 
 
[경술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2월 15일 : 천지충
양력 2월 21일 : 간지동
양력 2월 26일 : 천지합
 
 
[경신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2월 1일 : 천동지충
양력 2월 25일 : 천지충
 
 
[경자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2월 5일 : 천지충
양력 2월 11일 : 간지동
 
 
[경진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2월 21일 : 천동지충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주플러스]-명리학강의,만세력, 운세력, 작명, 출산택일, 이사택일,궁합, 구성학 무료이용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