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계수일간 2월운세-2023년 2월(갑인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계수일간 십성운세
천간과 지지가 모두 상관인 운으로, 실직이나 질병, 손재수가 따르기 쉽습니다. 남자의 경우는 실직이나 좌천, 직장의 이동, 변동이 따르기 쉽습니다. 여명의 경우, 남자로 인한 적절치 못한 일이 생기거나, 자식으로 인해 근심할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오만과 방종, 부적절한 언행으로 말썽이 따르기도 쉽고, 주변 사람들과 불화와 갈등이 커지거나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도 손해보는 경우도 생깁니다. 하지만, 예체능이나 유창한 언변으로 좋은 방향으로 발산할 수 있는 길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계수일간 일주별 신살운세
 
[계사일주, 계유일주, 계축일주]
겁탈의 기운이 포함되어 도난이나 분실같은 손재수도 따르기 쉽고, 신체상의 상해를 입는 등, 밖으로 부터 자신의 것을 다소 빼앗기는 일을 당할 수도 있습니다. 외부 활동 중에 소지품을 분실하거나 가까운 사람들과 불화와 갈등도 생기기 쉽습니다.  
 
계사일주는 형살이 함께하는 시기라 손재수, 건강 이상에 유의해야 하고, 계유일주는 가까운 사람들과의 감정대립이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계축일주는 상관과 편관이 암합을 하는 운이라, 명예나 남자문제로 부적절한 처신을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계해일주, 계묘일주, 계미일주]
자신의 치부가 노출된  이상의 반대급부가 따르게 됩니다. 남에게 내세울만한 것이 있는 살이기도 합니다. 신분 상승의 계기가 되거나, 뜻하지 않은 금전이나 재물이 생기기도 합니다. 하지만, 술이나 이성 문제등 도덕적이지 못한 일로 남의 입에 오르내려 망신을 당할 우려도 큽니다. 과욕을 줄이는 노력이 필요한 살입니다. 
 
계해일주는 육합이 오는 운이라 부부간이나 이성 간의 교제나 화합에 유리한 운이지만, 파살이 함꼐하므로 빨리 화해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계미일주는 귀문과 암합이 오는 운이라 남자문제나 직장문제로 정신적 갈등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이 목욕, 겁재가 병지라 풍류나 유흥, 건강문제가 따르지만, 자신감이나 추진력, 경쟁력은 좋은 시기입니다. 하지만, 운세가 하락기라 좀 더 세심한 주의는 필요합니다.
 
[식상-사업운]
식신이 제왕, 상관이 건록이라 추진하는 일이나 사업은 활기를 띄지만, 지나친 자신감이나 호기심으로 제도나 규율을 무시하거나 이직의 충동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상관이 제왕으로 상승하는 기운이라, 오만과 방종에 유의해야 합니다.
 
[재성-재물운]
편재가 사지라 큰돈의 흐름에는 문제가 따르지만, 정재가 생지라 의식주도 안정되고, 가정적으로 평안한 좋은 시기입니다. 운세의 흐름도 상승기라 향후는 더욱 재물운이 좋아지는 시기입니다.  
 
[관성-직장운]
편관이 사지라 갈등이나 스트레스는 줄어들고, 정관이 생지라 직장문제는 호전됩니다. 취업에 성공하거나 승진, 승급 등의 명예도 상승하는 좋은 운입니다. 운세의 흐름도 상승기라 점차 기대대는 시기입니다.
 
[인성-문서운]
인성운이 태지와 절지라 문서운이 약합니다. 부동산을 취득하거나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분들은 좀 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고, 모친과 인연도 약하므로 신경을 써야 합니다. 하지만, 다음달 부터는 점차 호전되리라 봅니다.
 
[운세의 흐름]
위의 사업운, 이성운, 문서운 등의 운세의 흐름을 나타낸 곡선 그래프입니다. 운세가 상승인지 하락세인지를 확인하시면 좀 더 나은 운세 판단이 될 수 있습니다.
 
 일주별 일진
계수일간의 2023년 2월달 일진입니다. 중요한 날, 특히 주의해야 하는 날만 표시해 드리니, 하단의 합,충,형,원진 등의 도표와 첨부한 링크를 참조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일주별 운세 달력이 필요하신 분은 [플러스일주운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일주운세} 바로가기
 
 
[계사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2월 4일 : 간지동
 
 
[계유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2월 14일 : 천동지충
 
 
[계축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2월 18일 : 천지충
양력 2월 24일 : 간지동
 
 
[계해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2월 4일 : 천동지충
양력 2월 28일 : 천지충
 
 
[계묘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2월 8일 : 천지충
양력 2월 9일 : 천지합
양력 2월 14일 : 간지동
 
 
[계미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2월 24일 : 천동지충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주플러스]-명리학강의,만세력, 운세력, 작명, 출산택일, 이사택일,궁합, 구성학 무료이용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