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신금일간 2월운세-2023년 2월(갑인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신금일간 십성운세
현금 흐름이 원할하고 여유롭지만, 금전적 지출이 많고, 남명의 경우 아내나 여인의 도움이 크지만, 여자문제에 시달리거나 고민이 있게 됩니다. 여명은 자식과 인연이 박하거나 모친과 헤어지기  쉽습니다.
 
윗사람의 도움이나 추천으로 직장생활이 원할하고, 수입증대로 인해 가정도 더불어 발전하는 계기가 됩니다. 보편적으로 대인관계에 신경을 쓰고, 겸손을 미덕으로 생활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천을귀인이 함께하는 시기라 어려운 상황에서는 누군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한 달이 될 수도 있습니다.
 
 
 신금일간 일주별 신살운세
 
[신사일주, 신유일주, 신축일주]
겁탈의 기운이라 정신적으로나 신체적, 물질적으로 잃거나 빼앗기는 상황이 생기기 쉽습니다. 도난이나 분실같은 손재수도 따르기 쉽고, 가까운 사람과 불화나 갈등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당연히 교통사고 같은 돌발사고도 주의해야 하고, 수술이나 질병 등에 의한 사고도 신경써야 합니다.
 
재산이나 신체상의 손실이 따르기 쉬워, 도난이나 부상을 당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그러나, 예체능에 재능을 나타내거나 집안을 새로 일으키는 계기도 될 수 있습니다.
 
신사일주는 인사형이라 신체상의 상해에 주의해야 하고, 신유일주는 원진운이라 부부간이나 연인간에 불화나 갈등에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신축일주는 편인과 정재가 암합을 하는 운이라, 문서 취득을 위한 재물관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해일주, 묘일주, 미일주]
술이나 이성 문제 등, 도덕적이지 못한 일로 남의 입에 오르내려 망신을 당할 우려가 큽니다. 과욕을 줄이는 노력이 필요한 살입니다. 그러나, 자신의 치부가 노출된  이상의 반대급부가 따르게 되어,  신분 상승의 계기가 되거나, 뜻하지 않은 금전이나 재물이 생기기도 합니다. 
 
신해일주는 육합의 기운이라 부부간이나 연인간의 화합에 유리한 달이나, 연이어 파살이 오니, 마무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신미일주는 정재와 편인이 암합을 하는 운이라, 문서취득으로 인한 자금동원에서 불미한 일이 생기지 않도록 유의해야 하고, 정신적 갈등도 신경써야 합니다. 
 
 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과 겁재가 태지와 절지라 자신감이나 추진력, 결단력이 부족하고 더불어 건강에 문제가 따르기도 쉽습니다. 더구나, 운세의 흐름까지 하락세라 더욱 조심을 해야 합니다.
 
[식상-사업운]
식신이 목욕지라 추진하는 일에서는 원만하지만, 풍류나 유흥으로 구설이 따르기 쉽습니다. 상관이 병지라 자녀나 수하의 건강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운세의 흐름이 하락세이지만, 장생으로 가는 기운이라, 오히려 향후는 기대가 됩니다.
 
[재성-재물운]
편재가 제왕, 정재가 건록이나 재물운이 좋은 시기입니다. 횡재수가 따르는 좋은 운이지만, 남명의 경우 풍류나 유흥, 이성 문제로 말썽이 따르기도 쉽습니다. 당연히 부부간의 불화나 갈등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다음 운세도 유사한 기운이라 다소간의 자제도 필요한 시기입니다. 
 
[관성-직장운]
편관이 사지라 주변의 억압이나 남자문제로 인한 스트레스는 줄어드는 시기입니다. 아울러, 정관이 생지라 직장운이 유리해, 취업을 하려는 분들이나, 승진, 승급을 기다리는 분들에게는 대단히 좋은 달입니다. 특히, 여명의 경우 남편덕이 큽니다. 운세의 흐름도 상승기라 향후도 기대가 됩니다.
 
[인성-문서운]
편인이 사지, 정인이 생지라 문서운이 좋습니다. 부동산을 취득하려는 분들이나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분들에게 유리한 시기이고,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도 기대가 되는 운입니다. 특히 모친의 건강도 호전되는 운입니다. 운세의 흐름도 상승기에 속합니다.
 
[운세의 흐름]
위의 사업운, 이성운, 문서운 등의 운세의 흐름을 나타낸 곡선 그래프입니다. 운세가 상승인지 하락세인지를 확인하시면 좀 더 나은 운세 판단이 될 수 있습니다.
 
 일주별 일진
신금일간의 2023년 2월달 일진입니다. 중요한 날, 특히 주의해야 하는 날만 표시해 드리니, 하단의 합,충,형,원진 등의 도표와 첨부한 링크를 참조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일주별 운세 달력이 필요하신 분은 [플러스일주운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일주운세} 바로가기
 
 
[사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2월 7일 : 천지합
양력 2월 22일 : 천동지충
 
 
[유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2월 2일 : 천동지충
양력 2월 26일 : 천지충
양력 2월 27일 : 천지합
 
 
[축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2월 6일 : 천지충
양력 2월 12일 : 간지동
 
 
[해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2월 16일 : 천지충
양력 2월 22일 : 간지동
 
 
[묘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2월 2일 : 간지동
 
 
[미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2월 12일 : 천동지충
양력 2월 17일 : 천지합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주플러스]-명리학강의,만세력, 운세력, 작명, 출산택일, 이사택일,궁합, 구성학 무료이용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