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신금일간 3월운세-2023년 3월(을묘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신금일간 십성운세
거래처간의 관계에서 문제가 없고, 재물이나 이성문제가 잘 풀려나가는 운입니다, 모든 일에서 잘 풀려나가는 좋은 운이지만, 금전적 낭비가 많을 수 있고, 풍류나 유흥, 이성문제로 갈등이 있을 수 있으니, 처신은 항시 주의해야 합니다. 
 
재물운이 좋은 시기라 창업을 할 수도 있고, 사업상 새로운 투자도 좋은 결과를 가져오는 운입니다. 미혼의 남녀는 인연을 만날 수도 있고, 짝사랑의 인연도 현실적인 사랑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됩니다. 다만, 신약한 사주의 경우 이성문제와 재산문제로 명예가 실추 당하거나, 각종 사고수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천간충이라, 정신적인 갈등이 심해 손재가 있기 쉬우며, 대인 관계가 원만치 못해 조심을 해야 합니다. 신규 투자나 확장은 신중을 기하는 것이 유리하고, 과도한 친절이나 인정도 피해야 합니다. 그러나, 현실적인 문제와는 직접 결부되지 않으니, 오히려 생활의 전환점이나 새로운 활력소가 될 수도 있습니다.
 
 
 신금일간 일주별 신살운세
 
[신사일주, 신유일주, 신축일주]
수옥살로 불리기도 하며, 노력에 비해 얻는 것이 적고, 각종 사고수나 상해를 입을 수 있어 활동성에 제약이 따르는 시기입니다. 직장에서의 해고, 사업은 퇴조의 길로 들어서기도 합니다.  그러나, 자신의 뜻을 제대로 펼치지 못한 일들이 복으로 다가오거나, 권력기관에서 힘을 행사하는 시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신유일주는 하늘과 땅이 동시에 깨진다는 천지충운입니다. 직장에서 실직 또는 좌천, 돌발 사고를 겪을 수 있습니다. 이성 문제로 함정이나 구설에 휘말릴 수도 있으며, 부부간에 불화와 이별수가 있습니다.
 
[해일주, 묘일주, 미일주]
추진하던 일들이 마무리되고, 자신이 리더가 되어 주변을 통활하는 최고의 운입니다. 출세나 승진 등 진취적인 기상으로 높은 관직에 오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지나친 자신감으로 인해 주변의 충고와 의견을 무시하여, 갈등과 불화도 커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신해일주와 신미일주는 삼합의 기운이라 친구나 동료들의 도움을 받거나, 함께 추진하는 일이 생길 수 있는 좋은 달입니다.
 
 
 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과 겁재가 절지와 태지라 자신감이나 결단력, 추진력이 부족합니다. 어려움이 생겨도 주변이나 형제간에 도음을 받기도 힘든 시기입니다. 다만 운세의 흐름이 전환기라 향후는 점차 안정되어 갈 것으로 봅니다.
 
[식상-사업운]
식신이 장생, 상관이 사지라, 추진하는 일이나 사업에 부침이 없어 의식주도 안정되고, 남자분들은 수하나 처가덕을 볼 수 있는 시기이고, 여자분들은 자식키운 보람을 느끼는 좋은 시기입니다. 다만, 운세의 흐름이 하락기라 주의도 필요합니다.
 
[재성-재물운]
편재가 건록, 정재가 제왕입니다. 뜻하지 않는 횡재수가 따르기도 하고, 현금 흐름도 좋은 시기입니다. 그러나, 남자분들은 풍류나 유흥으로 분란의 소지도생기고, 여자분들은 시모와의 갈등에 주의해야 합니다. 운세의 흐름이 하ㅎ락기로 전환되니 금전관리는 신경을 써야 합니다.
 
[관성-직장운]
편관이 병지, 정관이 목욕지라 직장운에 부침이 생길 수 있습니다. 취업이나 승진을 기다리는 분들은 신중하게 접근을 해야 합니다. 그러나 운세가 상승기라 점차 좋아지는 운입니다.
 
[인성-문서운]
편인이 병지, 정인이 목욕지라 문서운에 부침이 따릅니다. 부동산 취득이나 자격증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다소 신중하게 접근해야 합니다. 운세가 상승기라 시간의 흐름과 함께 점차 호전됩니다.
 
 
[운세의 흐름]
위의 사업운, 이성운, 문서운 등의 운세의 흐름을 나타낸 곡선 그래프입니다. 운세가 상승인지 하락세인지를 확인하시면, 좀 더 나은 운세 판단이 될 수 있습니다.
 
 일주별 일진
신금일간의 2023년 3월달 일진입니다. 중요한 날, 특히 주의해야 하는 날만 표시해 드리니, 하단의 합,충,형,원진 등의 도표와 첨부한 링크를 참조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일주별 운세 달력이 필요하신 분은 [플러스일주운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일주운세} 바로가기
 
 
[사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3월 18일 : 천지충
양력 3월 24일 : 간지동
 
 
[유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3월 4일 : 간지동
 
 
[축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3월 14일 : 천동지충
양력 3월 19일 : 천지합
 
 
[해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3월 9일 : 천지합
양력 3월 24일 : 천동지충
 
 
[묘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3월 4일 : 천동지충
양력 3월 28일 : 천지충
양력 3월 29일 : 천지합
 
 
[미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3월 8일 : 천지충
양력 3월 14일 : 간지동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주플러스]-명리학강의,만세력, 운세력, 작명, 출산택일, 이사택일,궁합, 구성학 무료이용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