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병화일간 3월운세-2023년 3월(을묘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병화일간 십성운세
강한 자존심으로 인해 추진하는 일은 어려움이 따르거나 실패하기 쉽고, 직장이나 직업의 변화변동이 따르기도 합니다. 윗사람이나 주변 사람들의 갈등으로 어려움을 격기도 쉽습니다. 이기심이나 너무 생각이 많아 찾아온 기회를 놓치는 경우도 생깁니다.
 
이런 시기에는 서두르기 보다는 때를 기다리는 여유와 지혜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신약사주인 경우는 윗사람의 보살핌이나 사랑을 받을 수 있고, 자격증이나 부동산 등, 문서를 취득하거나 문서로 인한 이익이 생깁니다.   
 
 
 병화일간 일주별 신살운세
[병인일주, 오일주, 술일주]
연살은 도화살로 사교와 애교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인기를 기반으로 하는 연예인이나 정치가, 방송인, 학원강사 또는 영업직에 종사하면 크게 각광을 받게 됩니다. 미혼자는 결혼이나 데이트의 상대가 생기기도 하고, 기혼자는 바람기를 나타내거나 풍류나 유흥으로 분란의 소지도 생깁니다. 나이 드신 분들은 옷을  벗는 동작이라 건강이상이나 수술을 의미하기도 하니 주의도 필요합니다.
 
병인일주는 방합으로 형제자매나 가까운 사람들의 도움이 있거나 함께 일을 추진하는 계기가 되고,  병술일주는 육합이라 배우자나 이성의 도움이 있습니다. 병오일주는 파살이라 추진하는 일에서 파열음이 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고, 가급적 빨리 일을 마무리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신일주, 병자일주, 진일주]
육해살 기운에서는 자신이 뛰어 넘을 수 없는 윗사람이 주체가 되고, 자신은 따라가는 입장입니다. 인덕이 부족하거나 도움을 받기도 힘들어, 뜻은 있어도 할 수 있는 일이 별로 없는 시기입니다. 그러나, 윗사람들의 눈에 들거나 의견을 표시할 기회가 많아, 상당히 힘든 일을 성취시키거나 자격증 취득으로 신분을 업그레이드 하는 계기도 됩니다. 
 
병진일주는 방합으로 형제자매의 도움을 받을 수 있고, 병자일주는 형살이라 손재수나 건강에 주의해야 합니다. 병자일주는 원진 귀문에 정인과 편재가 암합을하는 운이라, 문서취득이나 금전거래로 인한 문제를 만들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이 목욕, 겁재가 병지라 풍류나 유흥으로 인한 건강문제에 유의해야 합니다, 운세가 상승기라 시간의 흐름과 함께 차츰 좋아집니다.
 
[식상-사업운]
식신과 상관이 병지와 목욕지라 추진하는 일이나 사업에 부침이 생길 수 있고, 수하나 자녀의 건강문제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운세가 상승기라 향후는 상당히 기대가 되는 좋은 운입니다.
 
[재성-재물운]
편재가 태지. 정재가 절지라 재물운이 약합니다. 횡재수가 따르기도 힘들고, 현금흐름도 약한 시기라, 금전관리에 주의해야 하고, 모친의 건강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운세의 흐름이 전환기라 향후는 차츰 안정되리라 봅니다.
 
[관성-직장운]
정관이 생지라 직장운이 좋습니다. 취업을 준비하거나 승진을 기다리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운입니다. 편관이 사지라 주변의 압박이나 스트레스도 없는 시기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운세가 하락기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주의도 필요합니다.
 
[인성-문서운]
인성운이 제왕과 건록이라 문서운이 좋습니다. 부동산이나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분들에게는 다시 없는 좋은 시기일 수 있고,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도 호기입니다. 다만, 도식작용으로 인한 부침이 생기지 않도록 유의하셔야 합니다. 다음 달도 유사한 흐름으로 이어지는 좋은 운입니다.
 
 
[운세의 흐름]
위의 사업운, 이성운, 문서운 등의 운세의 흐름을 나타낸 곡선 그래프입니다. 운세가 상승인지 하락세인지를 확인하시면 좀 더 나은 운세 판단이 될 수 있습니다.
 
 
 일주별 일진
병화일간의 2023년 3월달 일진입니다. 중요한 날, 특히 주의해야 하는 날만 표시해 드리니, 하단의 합,충,형,원진 등의 도표와 첨부한 링크를 참조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일주별 운세 달력이 필요하신 분은 [플러스일주운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일주운세] 바로가기
 
 
[인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3월 9일 : 간지동
양력 3월 15일 : 천지충
 
 
[오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3월 14일 : 천지합
양력 3월 19일 : 천동지충
 
 
[술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3월 29일 : 간지동
 
 
[신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3월 9일 : 천동지충
양력 3월 24일 : 천지합
 
 
[자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3월 19일 : 간지동
양력 3월 25일 : 천지충
 
 
[진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3월 4일 : 천지합
양력 3월 5일 : 천지충
양력 3월 29일 : 천동지충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주플러스]-명리학강의,만세력, 운세력, 작명, 출산택일, 이사택일,궁합, 구성학 무료이용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