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수상학 - 손모양과 주요 손금으로 보는 성격과 특징

 
 왼손과 오른손
오른손은 살아온 이력을 나타내는 손으로, 후천적인 성격과 현재운의 상태를 나타냅니다. 반면, 왼손은 선전적인 성격과 타고난 운명을 나타냅니다. 왼손보다 오른 손의 손금이 나쁘다면, 타고난 운명보다 잘 못살아온 경우가 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왼손잡이라면 반대로 보시면 됩니다.
 
 손모양으로 보는 성격과 건강  
▸ 손의 크기
손이 크면 손재주가 있으나 소심하고, 손이 작으면 손재주는 없으나 성격이 다정다감하다고 봅니다.
 
▸ 손의 거친 정도
손이 딱딱하거나 거칠면 둔감하거나 난폭하기 쉽고, 손이 부드럽고 살결이 부드러우면 성격이 명랑하고 고상하며, 다소 예민한 성정도 지닙니다.
 
▸ 손의 색깔
건강한 사람은 손이 담홍색을 나타내게 되고, 다혈질인 사람은 손이 붉은 색을 나타냅니다. 아울러, 신경적으로 예민한 사람은 푸른 빛이 돌게 되고, 빈혈이 있는 사람은 창백한 색, 간에 이상이 있으면 누런빛이 많이 나타납니다.
 
 손가락과 손톱의 특징
▸손톱의 길이
손톱이 길면 심장이 약할 수 있고, 손톱이 너무 짧으면 폐장에 이상이 따르기 쉽습니다.
 
▸손가락의 특징
엄지손가락 : 애정관계를 나타냅니다.
검지손가락 : 권력이나 힘을 나타내고,
중지손가락 : 생각이나 주변에 대한 배려심을 나타냅니다.
약지손가락 : 명예의 정도나 욕망을 나타내며,
소지손가락 : 사교성을 나타냅니다.
 
 주요 손금의 특징
▸ 생명선
수명의 장단과 건강한 정도를 나타내는 선입니다. 생명선이 흐트러지지 않고 길게 잘 형성되어 있으면, 무병, 장수한다고 봅니다. 반면, 생명선이 흐트러져 있으면 잔병치레가 심하고, 반점이 있으면 급성질환, 섬모양이 있으면 만성질환에 유의해야 합니다. 중간이 끊어진 경우는 큰 사고수를 의미하는 경우라 주의가 필요합니다.
 
▸ 두뇌선
두뇌선은 지능의 정도와 성격의 완급을 나타내는 선입니다. 당연히 두뇌선이 흐트러지거나 짧고 약하면 영리하지 못하거나 성격상 문제가 따르기 쉽습니다.
 
▸ 감정선
감정선은 그 사람의 성격이나 감정의 상태, 애정관계, 가정에서의 생활정도를 판단하는 선입니다. 길고 흐트러짐없이 잘 뻗어있는 감정선은 사회적으로나 가정적으로 성공적이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다고 봅니다. 
 
.감정선이 짧으면 성격이 급하거나 특정한 일에 지나치게 몰두하는 성향이 나타나기 쉽습니다.
.감정선이 끊어져 있으면 생각이나 감정에 기복이 많을 수 있습니다.
.감정선이 약하거나 흐트러진 경우는 다정다감하지만 주관이 약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