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생명선- 수명과 건강

category 수상학(손금학) 2023. 12. 3. 13:49
생명선- 수명과 건강
 
 생명선의 장단과 수명
위 그림에서 붉은색으로된 선이 생명선입니다. 1, 2, 3은 비교를 위한 것으로 하나만 존재하는 것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수명은 생명선이 시작되는 부분을 1세로 출발하여 손목 부분을 100세로 정합니다. 
 
▸1번 생명선
1번 생명선은 기본적으로 짧은 생명선입니다.  그러나, 생명선이 짧다고 단명한 것이라고 보기는 힘듭니다. 생명선니 짧은 경우라도 두뇌선이나 감정선이 보완하여 수명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생명선이 끝나는 시점부터 의지력의 약화나 면역력의 약화로 인해, 건강에 문제가 생기기 쉬우니 주의해야 합니다. 
 
▸2번 생명선
2번 생명선은 엄지를 중심으로 크게 휘어져 있어, 건강하면서 장수할 명으로 봅니다. 엄지손가락을 중심으로 생명선 안쪽의 도톰한 살집 부분을 금성구라 합니다. 생명선이 금성구를 강하게 감싸고 있으면서 이 부분에 살집이 풍부한 경우는 정력이 좋은 사람으로 봅니다.
 
▸3번 생명선
3번 생명선은 다소 각도가 완만하지만 손목까지 생명선이 이르는 것으로, 스테미너는 약하지만 수명은 장수할 명으로 봅니다. 
 
 생명선이 끊어지거나 중첩된 경우  
생명선 중간이 끈어져 중첩되거나 아예 끈허진 경우, 또는 생명선 중간에 섬모양의 선에 이상이 오는 경우도 포함됩니다. 
 
▸끊어진 생명선이 중첩된 경우
상단 부분의 생명선이 끊어졌으나, 다른 선으로 중첩된 경우는 갑작스런 사고나 질병이 있을 수 있지만, 회복 가능한 명으로 봅니다. 그러나, 선이 중첩된 중간 부분은 다소 고비가 따르는 시점으로 판단 합니다. 
 
▸생명선 중간에 섬모양의 무늬가 있는 경우
건강상 문제가 따르거나 질병으로 고생할 수 있는 암시가 포함되니, 건강에 신경을 써야 하는 시기로 봅니다. 부상이나 질병으로 고생을 하는 시기이지만, 수명과는 직접 연관되지 않는다고 봅니다.
 
▸생명선 중간이 끊어진 경우
위 그림에서 60세부터 80세 사이는 아예 끊어진 부분이 보입니다. 이 경우는 부상이나 질병이 생기면 회복이 힘든 시기로 봅니다. 끊어진 간격이 넓을수록 그 위험도가 크다고 판단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