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생명선-생명선으로 보는 건강과 대인관계

 
 생명선의 이상신호 
생명선은 밝은 색상에 깊고 길게 새겨진 것을 최상으로 봅니다. 
 
① 중첩된 생명선
생명선이 끊어졌으나 중첩된 경우는, 어려움이 생기지만 다소 쉽게 회복이 되는 것을 나타냅니다. 시기적으로는 연령법상의 나이에 해당합니다.
 
② 끊어진 생명선
생명선이 끊어진 경우는 해당하는 나이에 사고나 질병 등으로, 심각한 위험이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하고, 간격이 넓을수록 그 위험도는 크다고 봅니다.
 
③ 복구된 생명선
생명선이 끊어졌으나 눈목자처럼 징금다리가 생겨 보완하고 있는 경우입니다. 해당하는 연령대에 질병이나 사고 등으로 어려움에 처하지만, 회복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중간의 다리를 벗어나는 동안, 많은 고통과 시간이 따를 수도 있습니다.
 
 
 생명선의 모양에 따른 이상 여부
① 꼬인 생명선
생명선이 꼬인 경우는 위장 등, 소화기 계통에 이상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반응형

 

② 흔들이는 생명선
물결처럼 생명선이 흔들림이 있는 경우는, 심장 등 혈관이나 혈액계통에서 문제가 생기는 경우에 해당됩니다.
 
③ 섬이 있는 생명선
해당하는 기간 동안 건강이 전반적으로 저조하거나, 심리적으로 불안정하기 쉽습니다.
 
④ 가로지르는 선이 있는 생명선
해당하는 시점에 질병이나 사고가 발생하기 쉽고, 경제적이나 심리적으로 어려움이 따르기도 합니다.
 
⑤ 잔가지가 있는 생명선
해당하는 시기에 체력적으로 약해질 수 있다는 암시이니, 건강관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⑥ 붉은 반점이 있는 생명선
해당하는 나이대에, 열을 동반하는 질병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생명선과 대인관계
① 검지 바로 밑에서 출발하는 생명선
집게손가락의 바로 아래는 목성구 또는 권력구로 부르기도 하며. 권력과 명예를 나타내는 자리입니다. 생명선이 목성구에서 출발하는 경우는 야망과 포부가 대단하다고 보며, 다소 이른 나이에 권력이나 명예가 따르는 자리에 앉게 된다고 봅니다. 
 
참고로, 이 경우는 비록 검지 바로 아래가 아니라도, 검지와 엄지의 중간에서 검지 쪽에 가깝게 생명선이 출발하는 경우는, 그 가까운 거리만큼 권력이나 명예와 가까울 수 있다고 봅니다.
  
② 검지와 엄지 중간에서 시작하는 생명선
일반적인 사람들이 모두 검지와 엄지의 중간 부근에서 생명선이 출발합니다. 권력이나 명예보다는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는 생명선으로 봅니다.
 
③ 엄지 쪽에서 시작하는 생명선
엄지 바로 아래에서 생명선이 출발하는 경우입니다. 엄지 바로 아래쪽은 제2화성구로 불리기도 하며, 감성과 정신적인 부분이 강하게 작용합니다. 따라서, 이 엄지 부근에서 생명선이 출발하는 사람은 주변에 대한 경계와 의심이 많은 편에 속하고, 다른 사람들과 갈등과 트러불도 따르기 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