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두뇌선(2) - 두뇌선이 시작하는 모양에 따른 운세

아래 그림에서 노란선은 생명선, 빨간색은 두뇌선입니다. 두뇌선이 생명선과 시작하는 거리에 따라 달라지는 운명을 살펴 봅니다.
 
 중용적인 성향의 두뇌선  
두뇌선이 생명선과 같은 지점에서 출발을 하지만, 연이어 두 선이 따로 독립하여 진행하는 경우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지는 두뇌선의 모양입니다. 제도나 규율을 중시하면서 언행이 신중한 타입으로, 평범하면서 상식적인 일반적인 사람들이 가지는 손금입니다.
 
대인관계는 원만하지만, 사물에 대한 판단이 감정에 치우치기 쉽습니다. 상대방을 위하는 마음이 강하고, 조용한 분위기의 로멘스를 즐기는 타입입니다.
 
 신중한 성향의 두뇌선  
두뇌선이 생명선과 같이 출발하여, 손바닥의 중앙 부분까지 함께 붙어나오다 따로 진행하는 경우입니다. 상상력과 판단력이 탁월합니다. 얌전하지만 내심을 잘 드러내지 않는 성향으로 인해, 다른 사람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말수가 적고 과묵한 타입이라, 경게심이 강해 쉽게 사랑을 이루지 못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내심으로 바라는 상상의 시간이 많을 수 있습니다. 사랑도 밖으로 표현하기 보다는 안으로 계산하는 면이 많아, 현실감이 다소 부족한 면도 생깁니다.
 
 
 기분파적 성향의 두뇌선  
두뇌선이 생명선과 떨어져 시작을 하고, 시작 지점도 손끝이 아닌 손바닥 안에서 출발하는 경우입니다. 감정의 기복이 다소 큰 편으로, 자신의 소신이나 주관에 따라 행동하기 쉽습니다. 감정을 밖으로 표현하는 경우가 많아 주변과 갈등이 따르기 쉽고, 투기나 허영을 즐기는 편에 속합니다.
 
이성에 관심이 없이 자신의 일에만 몰두하는 경우도 생기지만, 반대로, 이성을 탐하는 기질이 강한 경우가 많습니다. 여명의 경우 허영으로 인해 쉽게 마음이 흔들리는 경우도 생겨, 여러 남자들을 견주거나 다른 남자에게로 옮겨갈 경우도 잦습니다.
 

반응형

 

 적극적 성향의 두뇌선  
두뇌선이 생명선과 떨어져 출발하지만, 출발지점은 일반적인 경우와 같이 손의 가장자리로 부터 출발하는 경우입니다. 판단력과 결단력이 강하고 정확한 편으로, 스포츠에 관심이 많고 이른 나이에 출세를 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다만, 생명선과 너무 멀리 떨어져 출발하는 경우는, 무모한 용기가 생기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이성을 발견하면, 좌우 분별없이 돌진하는 타입이지만, 쉽게 마음이 변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남명의 경우는 건강하고 테크닉이 좋은  편이며, 여명의 경우 남성적 기질이 나타나기 쉬워 부부간에 화합하기 힘든 경우도 생깁니다.
 
 
 소심한 성향의 두뇌선  
두뇌선이 생명선 안쪽에서 출발하는 경우입니다. 소극적이면서 수동적이라, 우유부단하다는 평을 듣기 쉽습니다. 주변에 대한 의구심이나 경계심이 많고, 급한 성정에 겁이 많은 편에 속합니다. 추진하는 일이 원할치 못하면, 낙담과 후회로 허송세월을 보내기 쉽습니다.
 
주변과 어울리기 힘들고, 사귐도 길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남성의 경우는 이기적이면서 급한 성정으로 이성간에 문제를 야기하기 쉽고, 여성의 경우는 결벽증으로 인해 남성을 멀리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저돌적 성향의 두뇌선  
두뇌선이 생명선과 같이 출발을 하지만, 감정선과 합쳐지는 경우로 막쥔손금에 해당합니다. 여자보다는 남자에게 많이 생기는 손금으로, 자제심이 다소 부족한 면도 있으나, 지능적으로 우수한 경우가 많습니다. 경제관념이 뚜렷하고 목표에 대한 집중력이 강해 큰 성공을 이루기도 합니다.
 
사랑도 저돌적으로 밀어붙이는 타입으로, 열심히 살면서 사랑도 즐기는 편으로 봅니다. 남자는 여자가 많은 편이나 구두쇠적 성향을 나타내기 쉽고, 여성의 경우 정조관념이 약한 경우도 많고, 오히려 남자를 리드하려는 경향도 생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