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직업선(1) - 직업선의 의미와 출발 형태에 따른 운세

 
 직업선이란  
직업선은 손목 부위부터 중지 즉, 가운데 손가락으로 향하는 세로로 된 손금을 말합니다. 주로 나이든 성인에게 나타나는 선으로, 그 사람의 출세의 정도를 나타낸다고 봅니다. 직업선은 손목 부위부터 중지까지 강하고 힘있게 끊이지 않고 진행하는 경우를 최상로 봅니다.
 
그러나 직업선이 좋아도 생명선이 좋지 못하면, 건강상의 문제로 좋은 직업이나 출세를 하기 힘든다고 봅니다. 마찬가지로, 두뇌선이 부실하면 지혜가 모자라 역시 좋은 직업이나 사업상,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기 힘든다고 봅니다.
 
직업선이 없거나 뚜렷하지 않아도 생명선이나 두뇌선, 감정선이 명확하고 좋으면, 특출하지는 않아도 점진적으로 발전하는 명으로 봅니다. 두뇌선이 있는 사람은 없는 사람보다 좀 더 적극적이고, 사물에 대한 판단에서 조화와 균형을 가진다고 봅니다. 
 
 
 직업선의 형태
아래 그림에서 검은선 손금이 직업선입니다.
 
손목에서 시작하는 직업선
손목 부위에서 시작하여 중지까지 선명하게 끊어짐없이 이어지는 직업선을 최상으로 봅니다. 정신력이 탁월하고 근면, 성실해 큰 성공을 거둔다고 봅니다. 대성한 실업가나 정치가 등에서 볼 수 있는 직업선으로 알려집니다.
 
월구에서 시작하는 직업선
다정다감한 성격에 이성에게 인기가 많고, 다른 사람들의 지원과 협조가 있는 손금입니다. 사교성이 풍부하여 윗사람들의 추천과 발탁이 있는 직업선으로 연예인이나 외교관, 영업직 등은 물론, 노동조합을 추진하는 이들에게도 자주 보이는 손금입니다.
 
금성구에서 시작하는 직업선
금성구는 생명선이 감싸고 있는 엄지손가락 주위를 말합니다. 금성구에서 직업선이 출발한 경우는 가족이나 배우자의 지원이나 협조로, 성공할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생명선에서 시작하는 직업선
어려운 상황이 생겨도 능히 극복하고 성공을 거둘 수 있는 자수성가형의 직업선입니다. 직업선이 출발하는  지점의 생명선 나이부터 그 동안의 노력이 성과를 나타낸다고 봅니다. 사업가는 사업이 본괴도에 오르고, 직장인이라면 해당하는 연령대에 승진 등의 명예가 상승하는 운입니다.
 
두뇌선에서 시작하는 직업선
35세 전후부터 노력에 대한 보상이 따른다고 보며, 직업은 기획이나 연구 같은, 다소 정적이고 지적인 일, 즉 머리를 활용한 일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다고 봅니다.
 
두뇌선과 감정선 사이에서 시작하는 직업선
40세 이후에 노력의 결실이 따른다고 봅니다. 이 경우도 자수성가의 타입으로 보아 자신의 노력과 인내로 성공의 길이 열림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