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감정선 - 감정선의 길이와 모양으로 살펴보는 심리적 성향

 감정선의 길이  
감정선이 선명한 경우는 낙관적 성향이 강하고, 감정선이 흐리거나 흐트러진 경우는 감정의 기복이 있다고 봅니다.
 
▸감정선이 길면서 위로 향하는 경우
감정선이 길고 위로 향하는 경우는, 정열적이지만 질투심도 강하다고 봅니다.
①번과 같이 검지 손가락 아랫 부분인 목성구까지 감정선이 길게 뻗어 있는 경우는, 감정의 기복이 적어 신뢰할만한 사람으로 봅니다.  
 
 
▸감정선이 짧은 경우
감정선이 짧으면 비판적인 성향이 강하고, 그 끝이 아래로 향하는 경우는 비관적인 성향이 강한 것으로 봅니다. 의지가 강하지만, 인정이 부족하기 쉽습니다. 감정선이 너무 짧으면 냉정한 면이 강해, 다소 주의가 필요합니다.

 

 
 감정선의 구체적 분류
▸감정선이 검지에 이르는 경우
감정선이 검지인 목성구 아랫까지 이르는 경우는 신뢰와 믿음이 강하고, 상대방에게 실망감을 주지 않으려 애쓰는 사람입니다. 사랑이나 가정은 물론, 직업적으로도 안정된 성실한 사람으로 봅니다.
 
▸감정선이 중지와 검지 사이에 이르는 경우
감정선이 중지와 검지 사이에 이르는 경우는 다른 사람들을 위하는 봉사정신이 강하고, 전통을 중시하는보수적 성향을 지닙니다. 끝 부분이 여러 갈래로 갈라지는 경우는 다소 생각이 복잡한 성향을 지닐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감정선이 중지에 이르는 경우
가운데 손가락인 중지의 아랫 부분은 토성구라고 합니다. 감정선이 토성구에 이르는 경우는 이기적인 성향을 가진 사람으로 봅니다. 자기 중심적 성향이 강해 주변의 시선이나 어려움에는 관심을 두지 않는 냉정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감정선이 약지를 지나지 못하는 경우
약지 아랫 부분은 태양구라고 부릅니다. 감정선이 태양구에 이르거나 그보다 더 짧은 경우는 냉정하며 정에 움직이는 경우가 적습니다. 자기 중심적 성향이 강해 자기본위적 사고를 지닌다고 봅니다. 감정선이 짧으면서도 약하거나 일직선인 경우는, 다소 냉정하고 냉혹한 성정을 지닌 경우로 봅니다.
 
상식에 벗어난 행동도 하기 쉽고, 특정한 종교나 미신에 몰입되기 쉬운 사람일 수도 있습니다. 사랑도 정보다는 육욕이 앞서는 경우가 많아 주의가 필요합니다.
 
▸감정선이 중첩된 경우
감정선이 두줄로 중첩된 경우를 말하며, 나란히 중첩되는 경우도 있지만, 위 그림처럼 반대 방향으로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성정이 곧고 활달헤, 어려움이 생겨도 능히 극복하는 강인한 사람입니다. 식성도 좋고,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도 강인하다고 봅니다.
 
다만, 성적인 본능도 강해, 상대가 자주 바뀌는 성향을 나타내기 쉽고, 한사람과 평생을 해로하는 것이 쉽지 안을 수 있습니다.
 
▸감정선이 쇠사슬모양을 이루는 경우
감정선이 쇠사슬 모양의 꼬인 형태를 이루는 경우입니다. 사교적이면서 감성적이라, 주변 사람들의 감정을  파악하고 분위기를 잘 맞출 수 있는 다정다감한 성정을 지닙니다. 예술계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경우도 많지만, 심경의 변화가 많아 바람기도 잦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