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주풀이 예시 - 극강 사주

category 사주 명리학 2017. 7. 16. 10:18

사주풀이 예시 - 극강 사주

 
사주의 성격풀이
 
 
[합이 많으면]
.사주에서 합이 많으면 다정다감한 타입입니다.
.그러나, 모든이에게 지나치게 다정다감하게 되면 내남자 여자가 구별이 없게 됩니다.
.때에 따라 부부 생활에 큰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충이 많으면]
.사주에 충이 많으면 성격이 날카로와 사사건건 시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양인이 많으면]
.성격이 너무 강해 독하다는 말을 많이 듣게 됩니다.
 
[괴강이 많으면]
.자립정신이 강하고, 릭더의 역할을 자임하게 되나, 여자의 경우 밤이 외로운 사주입니다.



경계병병
신해신신
 
 
.위 명조는 신원에 태어난 계수일간으로 덕령, 덕지, 덕세를 하여 태강한 정인격 사주입니다. 
.사주에 금기운이 지나치고, 일주도 수기운이라 사주 전체가 냉기로 넘치고 있습니다.
 
.연간과 월간이 병화가 있어 다행이나 추운 기운을 데우기는 약해 보입니다.
.추운 기운을 달래줄 화가 용신이고 화를 도우는 목오행이 희신인 구조입니다.
 
[성격풀이]
.지나치게 신강하여 지기 본위로 모든 것을 해석하고 주변 사람들에 대한 배려가 적습니다.
.오행이 편중되면 편협하고 외골수라 남들과 타협하기 힘들고 날카로운 성격이 됩니다.
.금의 기운과 수의 기운이 너무 강해 냉철하고 이성적이나 그 정도가 심하게 됩니다.
 
.화와 목의 기운이 힘을 얻어야 길운이 되고, 예의와 인자한 성정을 지녀야 스스로 복을 부르게 됩니다.
.화가 용신인 사람은 따끗한 마음과 예절바른 행동이 복을 부릅니다.
.목이 용신인 사람은 어질고 올바른 성정으로 살아가야 복이 따른다고 봅니다  
 
 
[육친풀이]
.위 명조에서 庚(경) 금과 申(신)금은 모친에 해당하고 丙(병)화는 부친으로 본다면 모친의 힘이 너무 강하다고 봅니다.
.이런 명조는 모친이 부친의 보호나 다스림에 불평을 가지기 쉽습니다.
 
.부부간에는 적당한 힘의 균형이 필요하나 막강한 금 오행에 비해 뿌리가 없는 병화의 힘으로 아내를 거느리기가 힘듭니다.
.이런 경우 모친이 사회생활을 하거나 가정을 버릴 수도 있다고 봅니다. 
 
.일지가 겁재라 부부간에는 애틋한 사랑보다는 잦은 충돌이나 의견의 대립이 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지의 경우 비견보다는 겁재가 오히려 음양이 맞아 충돌이 적다고도 봅니다.
.전체적으로 부모운이나 부부운은 좋은 편이 못됩니다.
 
 
[직업풀이]
.금오행 - 강하고 날카로움을 뜻하며 사주전체 힘의 절반이상을 차지 합니다.
.일주가 수오행으로 금오행을 꺠끗이 딲아 주는 역할을 하여 수와 금의 기운으로 직업을 가진다고 봅니다.
.정인격이면 학문이나 교육 등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그러나, 기신이면 왜곡된 학문이 많아 정신과 의사나 상담사가 되기도 하며,
.몽상가적 기질로 염세주의자가 되기도 한다고 보아, 철학이나 종교에 심취하기도 합니다.
 
.금오행이 강하면 판단이나 결단을 요구하는 성향이 강합니다.
.따라서 정진과적 상담이나 판단, 종교 분야가 적성이 될 것으로 봅니다.
 
[건강풀이]
-.목: 간과 담
 .화 : 심장과 소장
 .토 : 위장과 비장
 .금 : 폐와 대장
 .수 : 신장과 방광    
 
 .위 명조는 금오행 과다로 폐와 호흡기 계통에 문제가 많을 수 있습니다.
 .수오행은 그 자체로는 많지 않으나 강한 금기운으로 생하므로 신장과 방광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목과 토기운이 없으므로 간이나 담, 위장과 비장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피부병도 조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