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띠별운세(3) - 2018년 무술년 띠별운세 보기-말띠,양띠,원숭이띠 



[말띠생의 무술년 운세]


-말띠의 성정
 .말은 박력있고 순발력이 있으며 강인한 성격을 나타냅니다.
 .점잖고 내성적이면서 신중한 편으로 유순하고 온화하며 친절합니다. 
 .성격이 부더러우면서도 용감한 타입으로 보편적으로 재치가 있고 발랄하여 인기가 있는 타입입니다.   

 .어린나이부터  직업을 갖는 경우도 많으며, 동적인 자리에 있기를 좋아합니다. 
 .약간은 성격이 급하고 고집이 강한 면이 많습니다.
 .자기 중심적이고 혈기 넘치는 행동으로 사려깊지 못한 돌출행동이 나올 확률도 많습니다.

-사주적 특성
 .말을 나타내는 오(午)는 음력 5월인 여름에 해당하며, 시간으로는 오전 11시에서 낮 1시가 됩니다.
 .말띠 해에 태어난 인물로는 추사 김정희, 김대건 신부, 독립운동가 조만식 선생 등이 있습니다.


-무술년의 12신살과 합충
 .화개살
 .인오술 합
 .날삼재  

-무술년의 운세풀이
 .화개살은 예술적 재능과 기질을 나타냅니다.
 .인오술의 합 작용으로 운세의 상승과 재능의 발산으로 상당히 좋은 한해가 됩니다.
 .어떤일을 해도 큰 막힘이 없이 잘 풀려나갑니다.
 
 .재산증식을 위해  문서를 수반한 부동산을 취득할 수도 있고, 미혼자는 결혼운이 오기도 합니다.
 .가정에서의 운도 좋아 부부간에도 큰 무리없는 한해가 됩니다.
 .삼재의 날삼재로 마지막해이기는 하지만 합의 좋은 운으로 무리없이 지나가게 됩니다.
   

[양띠생의 무술년 운세]


-양띠의 성정
 .양은 순하고 착하며 참을성도 많은 평화적인 동물로 양띠생은 대체로 온순한 타입입니다.
 .남과 친화성이 있어 사람사귀는 걸  좋아하고 적응력이 있으며 로맨틱합니다.
 .연구심이 강해 공부도 잘하는 학문파로 창조적이고  인내심이 있습니다.

 .기가 약해 결단력이 부족하다는 평을 들을 수 있습니다.  
 .정의롭고 약함의 상징으로 큰 부자가 되기 힘들다고 합니다.  
 .주색에 빠지기 쉬우며 경솔하게 일을 처리하거나 쉽게 포기하는 나약한 면도 있습니다.


-사주적 특성
 .양을 지칭하는 미(未)는 음력 6월에 해당하며, 시간으로는 오후1시에서 3시 사이입니다.
 .양띠생의 인물로는 마라톤선수 손기정, 소설가 이효석, 공병우 박사 등이 있습니다.


-무술년의 12신살과 합충
 .천살
 .술미형 
 .술미파
 

-무술년의 운세풀이 
 .천살이 되는 해로 불가항력적으로 고통과 괴로움이 따르는 한해가 됩니다.
 .술미형과 술미파가 함께 영향을 미치는 한해가 되어 이해관계가 있는 사람들간에  다툼이 생깁니다.
 .또한 건강이든 재물이든 깨어질 수 있는 운이라 손실이 클 수 있음에 유의해야 합니다.
 
 .가정에서도 의견 다툼으로 갈등과 반목이 생길 수 있어 최대한으로 자신을 죽이는 일이 최선이 됩니다.
 .일을 추진함도 새로운 일이나 확장보다는 수성이 최선이라 현상유지에 힘쓰는 한해가 유리합니다.  
 

[원숭이띠의 무술년 운세]


-원숭이띠의 성정
 .원숭이띠인 사람은 잔재주가 많고, 처세술이 강해 어떤일에서든 기회를 포착하는데 탁월합니다.
 .머리회전이 빠르고 지혜가 있어 일 처리를 잘하여 신용이 좋은 편입니다. 
 .낙천적이고 사물에 대한 객관적인 관찰력이 풍부하여 주변의 칭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약간은 교활하거나 잘난체를 많이 하는 편에 속합니다.
 .의리와 인정에 약한 편이며, 부모 형제나 가까운 사람들과 인연이 약합니다.   
 .어릴 적부터 세상 풍파를 겪기 쉬우며, 다른 사람과 융화하기 힘드는 편입니다.

-사주적 특성
 .원숭이를 지칭하는 신(申)은 음력 7월에 해당하며, 시간으로는 오후 3시에서 5시 사이입니다.
 .원숭이띠의 인물로는 강감찬 장군, 율곡 이이, 연산군, 소설가 김유정 등이 있습니다. 


-무술년의 12신살과 합충
 .월살


-무술년의 운세풀이
 .특별한 합이나 충이 없어 평탄한 한해가 됩니다.
 .한편 12신살로는 월살이 함께하는 운이라 고통과 괴로움이 수반될 수 있는 한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괜스레 부부간의 마찰이 생길 수도 있어 부부금슬에 유의해야 하는 한해가 되기도 합니다.
 .사소한 일로 갈등이 생겨 돌앙오지 못하는 다리를 건너는 일도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관련동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YZKHErFeP7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