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주풀이- 법무부장관 후보자 조국 교수의 사주 운세풀이

[현재시국 개황]
최근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에 대해 국가전체가 양분되는 듯한 분위기입니다. 장관임명에 찬성하는 분들과 반대하는 분들간의 진영논리가 팽배해, 마치 나라가 찢어지는 듯한 기분마져 들기도 합니다. 작은 나라에서 다함꼐 잘 뭉쳐도 외세의 침입이 두려운 우리나라가 어찌 이렇게 됬는지 걱정스럽습니다.

[장관임명여부]
이시간에는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임명을 두고, 사주학적 관점에서 어떤 운세들이 놓여 있는지 알아보기로 합니다. 참고로 이 운세풀이로 조국 법무장관 후보자가 임명이 되느냐를 알아보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나라의 각부 장관의 임명권한은 전적으로 대통령의 권한이라 문제인 대통령의 의중에 달려있다고 볼 것입니다. 실제로 조국 후보자가 법률적으로 문제가 있던 없든, 운세의 길흉이 어떻든 대통령의 결심하나로 장관이 될 수도 있고, 그 반대일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여기서는 다만, 현재 조국 후보자의 입장에서 어떤 운세가 앞에 놓여있는지 길과 흉을 따져 앞일을 가늠해 보기로 합니다. 참고로, 이 사주 운세풀이는 사주플러스의 플러스운세력을 기준으로 하는 것이라, 누구라도 자신의 사주를 대입해 운세의 길흉을 어느 정도 가늠해 보실 수 있습니다.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에 유리한점]
1.
대통령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이는 그 어떤 방해나 우군의 힘을 뛰어 넘는 절대적인 것일 수도 있습니다.

2.
대통령의 의중을 뒷받침하는 민주당과 청화대의 지원사격이 대단합니다. 특별한 하자가 없으면, 이 부분만으로도 누구나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는 지원이 될 것입니다.

3.청문회를 대신한 셀프간담회가 어느정도 성과를 거두기도 했고, 미흡하나마 절차를 거쳤다는 형식논리를 갖출 수 있습니다.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에 불리한점]
후보자 딸의 부정입시 의혹, 사모펀드 푸자, 융동학원의 소송, 동생부부의 위장이혼과 재산은닉 등, 후보자와 주변에 대한 의혹이 솓아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이슈가 되는 몇가지를 추려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딸의 부정입학에 관련된 의혹이 있습니다. 이 문제는 상당히 미묘하게 흘러가고 있습니다. 부산대 의전원에 진학하면서 자기소개서에 기재한 동양대 총장상이 허위일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동양대에서는 후보자의 부인이 재직하고 있다고 합니다.

동양대학교 총장측은 조 후보자의 딸에게 해당 상을 준적이 없다고 주장하고 있고, 실제로 상장의 일련번호나 형식도 다르다고 뉴스에 나오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문제는 문서위조나 입시부정의 사법적인 문제가 생길 소지도 있어 보입니다. 
 
2.
검찰이 조후보자 주변인에 대한 압수수색과 수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검찰의 인사권을 쥐게 될 법무부장관 후보자로서는 참으로 안타까운 사건일 수 있습니다. 

3.
청문회 대신에 조 후보자가 자신의 입장을 해명하기 위한 이른바 셀프청문회가 불법성시비에 휘말리고 잇습니다. [국회회의장의 사용 신청권자는 국회의원과 교섭단체 대표에게만 있고, 다른 사람을 위해 대리신청하는 것이 엄격히 금지된다]고 합니다.

민주당은 지난 2일 의원총회를 구실로 국회회의장을 빌린뒤 30분간 의총을 갖고, 전격적으로 조 후부자에게 기자간담회를 하도록 했다는 것입니다. 이는 제 3자가 공직자에게 부정한 청탁을 한 것으로, 위법 행위가 유력하다고 보기도 합니다. 이부분은 조후보자, 민주당, 국회사무처 등이 모두 위법 대상이 됩니다.

[사주원국 사주풀이]
 ◎경경을
 ◎인진사
-일간분석
위 명조는 진월에 태어난 경금일간의 신강한 정재격 남명사주입니다. 정재격은 성실 정직하며 안정 위주의 성향을 보입니다. 위 명조는 정재가 년간에 위치하여 부친이 정재의 성향을 가진 것으로 봅니다. 일간 경금은 월간에 비견이 자리하여 강한 비견의 특성을 나타냅니다. 

성정은 곧은 편이나 고지식하고, 소신과 주관이 뚜렷하다고 봅니다. 그러나, 자기중심적 기질이 강해 유연성과 융통성은 부족한 면모를 보입니다. 월간에 비견이 위치하면 고집과 자존심이 대단하고, 명예지향적인 면이 강하며, 주변의 간섭과 통제를 꺼리게 됩니다.

-일주분석
경인일주는 편재를 추구하는 경향이 강하게 나타납니다. 재물이나 이성에 대한 탐심이 대단하나, 편관이 위치하고 있어 상황에 따라 편견이나 까다로운 면모도 지닙니다.  

일지는 처궁으로 인목은 경금의 아내가 됩니다. 아내가 처궁에 위치하고 한몸을 이루니 인연이 깊다고 봅니다. 그러나, 일간과 일지가 음양의 조화를 이루지 못하니 부부간에 정은 깊다고 보기 힘듭니다. 일지 인목의 지장간은 편인 무토, 편관 병화, 편재 갑목이 있습니다. 

아내는 갑목의 본성을 지니고, 식상과 편재를 향하게 됩니다. 갑목 아내는 남편과 함꼐 있을 때는 일간의 극을 받아 다소 눌려 지내는 듯한 모양새를 갖추지만, 상황이 바뀌면 갑목의 성향을 나타내어 모든 것을 자신이 주도하려는 경향도 나타납니다.

갑목 아내는 목생화로 열심히 일해 화생토로 재물을 만들고, 토생금으로 남편인 일간을 도우는 격이라 경금일간은 배우자덕이 크다고 봅니다. 반대로, 갑목 아내는 남편의 간섭이 심해지면 사회활동이나 자식을 앞세워 화극금으로 반발할 수도 있는 명조이기도 합니다.

인목은 인성 해수를 향하게 되어 비겁의 마음을 가지게 됩니다. 따라서, 갑목 아내는 언제까지나 자신의 본성을 유지한다고 봅니다. 갑목 아내는 자신이 사회활동을 하여 위치가 곤고해지드라도 갑목의 본성을 벗어나지 않는 관계로, 일간 경금에게 의지하는 마음이 됩니다.

-일간주변분석
년간의 정재는 일간 경금의 부친입니다. 년간 을목은 년지 사화를 목생화로, 사화는 월지 진토를 화생토로 생조하고, 그 결과물은 토생금으로 일간 경금과 형제들을 위해 돌아오는, 잘 유통되는 명조입니다. 

부친인 년간의 을목은 사업가로 대성할 수 있는 명조이고, 일간 경금은 유복한 성장기를 가진 것으로 봅니다. 다만, 월간의 비견이 모든 재물을 먼저 취득하는 관계로, 일간과 형제 간에는 다소 트러블이나 불화가 있을 수 있다고도 봅니다. 

-대운분석 - 대흉
51세부터 오는 갑술대운은 상당히 불리합니다. 대운의 천간은 일간과 갑경충을 하여 정신적 스트레스가 상당히 심한 운세가 됩니다. 대운의 지지 술토는 월지와 진술충을 하여, 사회적으로 하는 일들이 어려움이 따르는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결론적으로 대단히 좋지 못합니다. 

-세운분석 - 평운
세운의 천간은 기신이라 유리하지 못하고, 세운의 지지 해수는 원국의 편관 사화를 사해충을 극파는 경우라 명예나 관직에 문제가 올수도 있는 운세가 됩니다. 또한, 월지 진토와 진해원진으로 사회적인 활동에서 원성을 받을 수도 있게 됩니다. 일지와는 인해합목으로 용신기운을 생성해 전체적으로 평운으로 보면 될 것같습니다.

-월운분석



사주 명리에서는 절기력을 사용합니다. 양력으로 현재가 9월 4일이지만, 9월8일부터 계유월에 속하고 그 전까지는 임신월에 속합니다. 월지 신금과 년지 사화, 일지 인목이 인사신 삼형살을 이룹니다. 이 형살은 자신이 형권을 쥐거나, 형의 집행을 받을 수도 있는 운세입니다. 

법무부장관 후보자이니 당연히 강한 형권을 쥐게되기도 하곘지만, 반대로, 그 형의 집행을 받을 수도 잇는 운세가 되기도 합니다. 어떻게 보면, 이번 법무부 장관 지명의 건은 도박을 하는 것 같은 기분을 느끼기도 할 것 같습니다.

-일진분석
9월 4일 갑진일 - 대흉
일진으로는 천간이 갑경충으로 정신적 스트레스가 심할 수 있는 날입니다. 지지도 기신운으로 대흉인 날입니다

9월5일 을사일 - 대흉
일진의 지지가 원국의 일지와 인사형을 이루어 상당히 좋지 못한 운세입니다.

9월 6일, 9월 7일은 비교적 좋은 운세입니다.

9월8일 무신일 - 대흉
아마도 이날이 가장 고비가 되는 날이 아닐까 싶습니다.
천간은 토기운으로 기신운이데 지지는 인사신 삼형살이 됩니다. 월운도 삼형살인데 일진도 삼형살이 중첩으로 오는 시기니, 이 날은 상당히 주의를 해야 하는 시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참고로 위 일운에서는 붉은 원으로 표시한 부분은 강한 흉운으로 주의가 필요한 날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