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가정적인 남자의 사주팔자

category 사주 명리학 2019. 10. 24. 22:55

가정적인 남자의 사주팔자



1.가정적인 남자란?
.여유와 정이 있고, 합리적인 사고 방식의 남자.
.가장 역할과 남편역할에 충실한 남자를 가정적이다라고 표현합니다.


2.가정적인 남자의 사주팔자
.가정적인 남자는 음양이 균형을 이루고 조후가 불순하지 않으며, 오행을 골고루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음양이 불화하면 음양이 균형을 이룰 때까지 끝없는 승부욕을 나타내게 됩니다.

.원국에 충극이 없고, 식신, 정재, 정관, 정인인 역할을 다하는 명조가 안정적입니다. 이런 류의 남자는 정신적, 육체적으로 건강하고, 여유를 가지고 직업활동이나 가정생활에 충실하게 됩니다.

.특히, 일지나 시간 또는 시지에서 식신과 정재가 역할을 다하는 명조가 더욱 안정적입니다.

.월간이나 일지에 정관이 충극이 없이 역할을 다하는 명조도 대채로 여유가 있고, 침착한 성품으로 급격한 변화를 꺼리는 성향을 지닙니다. 정관이나 정인은 일간과 음양이 달라, 이미 음양의 조화를 이룬 것으로 봅니다. 

따라서, 원국에서 이미 오행이 안정되어 잇는 경우라 특별한 승부욕이나 강한 추진력은 나타내기 힘든다고 봅니다. 대신, 안정 지향적인 생활 태도로 직업이나 경제활동, 가정생활에 충실한다고 봅니다.


3.예시명조


월지의 정관 묘목은 월간의 정화를 토생금으로 생조를 하여 관인상생격이 된 명조입니다. 신약한 명조라 월간 정화가 용신이 되고, 화오행과 상생관계인 비겁 토오행이 희신이됩니다.

일간 무토는 월간가 월지에 정인과 정관이 위치하여 관인상생격을 이루고, 처궁인 일지는 식신이 자리하여 본연의 역할을 다하는 명조입니다.

무토일간은 월간의 생조를 받아 강한 힘을 지니고, 토생금으로 일지로 향하게 되어 열심히 일하게 되고, 일지 신금은 금생수로 시간의 재물을 생성합니다. 시간의 정재은 일간과 합의 관계라 손재없이 일간이 취할 수 있는 재물이 됩니다.

이런 명조는 모든 오행이 잘유통되는 명조로 가정적으로나 직업적으로 안정되어 부부간의 금슬도 남다른 경우가 되기도 합니다.  이런 명조는 특별한 흉운만 아니면, 언제나 직업활동이나 재물 취득에 문제가 따르지 않습니다.  다시말해, 용신이 특별한 의미가 없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다만, 일지 신금의 지장간중에 편재 임수는 일간이 직업상으로나 사업상 활동 중에 만난 여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임수는 합이 되지 않는 편재인 관계로, 언제나 쉽게 헤어질 수 있는 여자로 볼 수 있어 두 부부간에 큰 문제가 되지 않는 다고 봅니다.

참고로, 동주천간에 투간하거나 생조를 받는 경우는 원진관계가 해소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위 경우 일지 신금은 지장간의 무토가 일간으로 투출하고, 무토의 생조까지 받는 경우라 묘신원진은 적용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