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별운 - 이혼 가능성이 큰 남자의 사주팔자


[이별수]
1.
기본적으로 비겁이 흉운으로 오게 되어, 재성이 충 또는 극파되는 경우는 부부간에 불화와 갈등이 커지게 됩니다. 이 경우 아내의 사주팔자에 따라 파경이 오기도 합니다.

2.편관 흉운이나 편인 흉운을 맞게 되면, 자기 뜻대로 할 수 있는 일이 없게 됩니다. 따라서, 이런 운에서는 가정이나 직업에서 문제가 발생하기 쉽고, 금전 문제도 따르게 됩니다. 당연히 부부간에도 불화와 갈등이 깊어져 이별수가 따를 수 있습니다.

[이혼운]
1.
재성이 일간 옆에 위치하지 못한 경우는 일간과 기본적인 부부로서의 인연이 부족합니다. 이 경우 처궁인 일지가 충이나 극파되는 운을 맞으면 파경을 맞기 쉽습니다.


위 명조는 병인 일주의 남명 사주로 년간의 정재 신금은 병화 일간의 초년 여자입니다. 그러나, 월간에 비견인 병화가 자리하여 일간의 여자이기 전에, 월간 병화와 인연을 맺기 쉬워 인연이 없습니다. 이 경우 처궁인 일지가 인신충으로 충극을 받게 되면, 바로 파경으로 치닫기 쉬운 명조가 됩니다.  

2.
원국의 재성이 뿌리가 없이 태약한 경우와 유통되지 못해 흉하게 작용하거나 재성이 혼잡한 경우도 부부간에 문제가 노출되기 쉽습니다. 이런 경우 운에서 재성을 심하게 충극하거나 재성이 극파되는 경우는 대부분 파경이 되기 쉽습니다.

위 명조는 기축월에 태어난 신금일간의 남명사주로 일지 편재 묘목이 신금의 아내가 됩니다. 기축월에 태어난 신금은 자신을 보석으로 빛내 줄 병화를 바라보며 살아가야 합니다. 따라서, 시간에 병화가 오거나 일지에 사화가 와야 온전한 명조가 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신금은 물을 생성해 나무를 자랄 수 있도록 해야 본연의 역할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위명조는 사화가 와야 할 일지에 편재 묘목이 위치한 경우가 됩니다. 

일지 묘목은 자신을 생조해주는 목이나 수기운이 전혀 없는 가운데, 일간과 시간으로 부터 금극목으로 공격을 받고, 월주 기축의 토기운으로 부터 토극목으로 역극을 당하는 경우라, 심히 불안정한 상태가 됩니다.

이런 명조에서 운에서 을유세운 등이 되면, 일간은 을신충이 되고, 일지는 유금이 금극목으로 묘목을 극파하는 경우가 되어 아내인 묘목은 더 이상 견디지 못하는 상황으로 몰립니다. 이런 경우 편재인 묘목 아내는 가출을 하거나 병약해지게 되어 파경을 맞을 수 있게 됩니다.

3.
남편 원국의 재성이 심하게 충극하는 운을 맞는 경우, 재성이 강하면 아내쪽에서 이혼을 요구하게 되고, 재성이 약한 경우는 아내가 병석에 눕게 되거나 가출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러나, 이렇듯 남편의 명조에서 재성에 문제가 생기더라도 아내의 명조가 남편과 인연이 있고, 부부간에 별다른 문제가 없을 경우는 부부간에 큰 문제가 생기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남편의 재물 관계나 직업문제, 여자문제 등이 따를 수는 있는 운이 되어, 다소간에 불안한 면모도 보이나, 아내의 명에서 문제가 생기지 않으므로 파경으로 이르지는 않는다고 봅니다.

4. 
따라서, 부부의 문제를 살필 때는 반드시 두사람의 명조를 대조하여 부부간의 인연과 정, 그리고 덕관계를 파악하여 종합적으로 판단하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