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면12궁(1) - 사람의 12가지 운명을 담고 있는 얼굴 부위 십이궁 위치



.안면 12궁



관상은 얼굴이나 신체, 행동양식 등 모든 요소를 포함합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이 얼굴이 됩니다. 얼굴 중에서도 중요한 12 부위를 안면 12궁이라 합니다. 안면 12궁은 그 사람의 건강이나 재물운, 부부운, 자식운 등 모든 것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1.천이궁
천이궁은 눈썹 끝에서 우측부분이 됩니다.
천이궁은 이동에 관한 모든 것을 나타낸다고 봅니다. 천이궁에 이상이 생기거나 색상에 변화가 오면 자신의 위치에 이상이 생기거나 이동, 변동의 운이 오기도 합니다. 


2.부모궁
부모궁은 좌, 우측 이마로 눈동자 바로 윗부분읆 말하며, 일각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왼쪽 이마 부분은 부친, 오른쪽 이마부분은 모친을 나타냅니다.(여자는 반대) 
부모궁은 부모나 조상의 음덕을 나타내는 곳으로 색상이 변하면 부모님의 신상에 이상이 오기 쉽다고 판단합니다.


3.관록궁
관록궁은 이마 중앙 부위을 말합니다.
관록궁은 관직등 직업이나 명예 등을 나타내는 부위입니다. 관론궁이 상하 좌우로 균형이 잘 맞아야 관록이 좋은 것으로 판단하며, 상처 등으로 흠집이 생기거나 깨끗하지 못하면, 직위나 직업에 변화가 생기기 쉽다고 봅니다.


4.복덕궁
복덕궁은 눈꼬리 부분의 윗쪽 이마부위를 말합니다.
복덕에 관한 정도를 판단하는 부위로 상처가 있거나 꺠끗하지 못하면 손재가 생기기 쉽다고 판단합니다. 아울러 대인관계도 원만하지 못할 수 있게 됩니다.


5.형제궁
형제궁의 위치는 좌우의 눈썹을 말합니다. 
좌우 눈썹의 높이가 맞지 않거나 균형이 흐트러지면, 형제관계나 대인관계에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6.명궁
명궁은 미간으로 불리는 눈썹과 눈썹사이를 말하며 인당이라고도 합니다.
명궁은 얼굴 전체의 기운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부위로, 전체적인 운이나 신상에 관련된 뜻밖의 일을 나타내는 곳이기도 합니다.



7.처첩궁
처첩궁은 눈꼬리 부분과 머리카락이 있는 중간 부위를 말합니다.
부부궁을 말하는 것으로 윤이 나고 밝은 색조를 띠면 부부간에 금실이 좋고, 배우자 덕이 있는 것으로 판단합니다. 이 부위에 주름살이 있거나 꺼져 있으면, 배우자와 일찍 사별하거나 불화하기 쉽습니다. 


8.전택궁
눈과 눈썹사이 부분을 말합니다.
논과 밭 그리고 주택을 나타내는 말로써 부동산운으로 볼 수 있습니다. 전택궁은 양쪽 눈썹 사이를 말하는 것으로  간격이 좁으면 빈곤과 빈천을 나타냅니다. 반대로 전택궁이 넓으면, 생활에 여유가 있고 전답이나 주택 등에 대한 운이 좋은 것으로 봅니다.
   


9.남녀궁
눈 아래 눈두덩을 말하며 누에의 모습과 유사하다하여 누당이라고도 합니다.
남녀궁은 정력적인 사람인지, 자식복이 있는 사람인지를 판단하는 곳이기도 합니다.색깔이 발고 빛나야 합니다. 이곳의 색깔이 검푸르거나 잔주름이 많으면 자식과의 인연과 덕이 부족하다고 봅니다.


10.질액궁
질액궁은 산근에서 콧등까지 사이를 말하는 것입니다.
살아가면서 겪는 각종 질병이나 사고수를 나타냅니다. 이 부위에 가로로 주름 또는 흠집이 생기거나 색이 밝지 못하면, 병약하거나 재난이 있다고 봅니다. 


11.재백궁
재백궁은 코끝을 표현하는 준두와 콧망을을 말합니다. 
재백궁이 두툼하여 살집이 많으면 금전운이 좋다고 봅니다. 콧망울이 얇거나 앙상해 보이면 배우자복이 박하다고 봅니다.


12.노복궁
노복궁은 아랫턱을 말하며 인생의 노년기를 나타냅니다.
노복궁은 턱이 길고 넓을수록 아랫사람들이 많이 따르는 상으로 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