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면12궁(5) - 부모운을 살피는 이마 좌우의 일월각


1.일월각

일월각은 부모궁이라고도 합니다. 눈동자 위쪽으로 이마 중간 쯤의 부위로, 조금 두더러져 보이는 부분을 말합니다. 이마 왼쪽은 일각으로 부친을, 오른쪽은 월각으로 모친을 나타냅니다. 여성의 경우는 반대로 보게 됩니다.


일각과 월각은 둥글고 높게 솟아 꺠끗하고 밝아 기색이 좋아야 합니다. 일월각이 넓고 밝게 빛나 좋으면 일생동안 부모의 음덕이 미치는 것으로 보며, 부모 역시 건강하고 장수한다고 판단합니다. 일월각은 해와  달이라 너무 가까이 있으면, 태양에 가려 달이 빛을 잃는 것처럼 마찰과 갈등이 있다고 봅니다.


2.일월각의 균형과 형태

.일월각이 두드러지지 못하면 부모운이 좋지 않다고 판단하며, 조상이나 부모의 음덕이 부족해 어린 나이에 객지로 나와 자수성가를 해야 하는 경우로 봅니다. 

.일각과 월각이 균형과 조화를 이루면, 부모가 화합하고 정다운 사이라고 봅니다. 왼쪽 이마가 두더러지면 부친보다 모친이 다소 우수하지 못한 경우로 보고, 오른쪽이마가 두더러지면 모친이 가권을 쥔다고 봅니다.
  
.일각과 월각 중에 상처나 흉 등 흠이 있으면, 부모와 인연이 부족하거나 계부, 계모를 두게 된다고 봅니다. 

.부모의 운에 따라 직업과 진로를 선택하게 되는 경우가 많게 됩니다. 일각과 월각을 통해 그 사람의 직업이나 학식, 교양 등을 살피게 됩니다. 부모가 정치가이면 자식도 정치를 하기 쉽고, 부모가 연예인이면 자식도 그 쪽으로 진로를 선택하기 쉽습니다.

.
3.이마의 모양
이마를 세로로 3 등분하여 모양을 살핍니다.
  

1.
눈썹 바로 위 부위가 튀어나온 경우는 기억력이 탁월하다고 봅니다. 따라서, 연구나 기획업무에 재능을 나타냅니다. 

2.
이마의 중앙 부분이 다소 돌출된 사람은 눈치가 빨라 상대의 기분이나 상황에 대한 판단, 분위기 파악 능력이 우수합니다. 이마 눈썹 위 부분이 들어간 사람은 자기 중심적이고, 앞만보고 돌진하는 타입으로  눈치가 부족합니다. 
 
3.
위 쪽부분인 부모궁 부위가 돌출된 경우는 직관력이 탁월하다고 봅니다. 도전적이고 특수한 학문에 두각을 나타내거나 교육자로 대성하기도 합니다. 

4. 그 밖에, 이마에 가로로 주름이 있으면 기억력이 좋고 건강하여 장수한다고 봅니다. 이마의 가로 주름은 여러개일 수록 좋게 봅니다. 단, 그 주름중 어느 하나라도 중간이 끊어지거나 물결처럼 고르지 못하면 생각과 행동이 같지 못하고 대인관계가 좋지 못하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