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면12궁(6) - 형제간의 우애와 복을 나타내는 형제궁


1.형제궁

형제궁은 양쪽 눈썹을 말하며, 형제간의 우애와 형제복을 나타냅니다. 

눈썹은 눈을 보호하는 지붕의 역할로 눈의 길이보다 약간 긴것이 좋고, 정돈되어 생기가 있어야 합니다. 눈썹이 눈보다 너무 길거나 눈썹의 털이 적으면, 형제간에 사이가 나쁘다고 봅니다.

남자의 경우 왼쪽눈썹은 형제간의 우애와 복을, 오른쪽 눈썹은 자매와의 운을 보게 됩니다. 또한, 눈썹은 그 사람의 지혜로움과 문장력이나 예술적 감각을 나타내기도 하며, 연령적으로는 31세부터 34세 까지의 운세를 나타냅니다.


2.눈썹 모양으로 보는 운세
1).눈썹이 짙으면 집념과 추진력이 강하고, 너무 옅으면 감정에 좌우되거나 요령을 피우는 경향이 강합니다. 따라서 ,다른 사람을 이해하거나 배려하는 마음이 강하고, 대인관계가 무난하다고 봅니다.

2).눈썹이 길면 심리적으로 여유가 있는 반면, 눈썹이 짧으면 성격이 급하고 끈기가 부족한 편으로 이기심이 강해 돈이나 재물에 대한 집착이 강하다고 봅니다.

3).눈썹이 굵은 사람은 결단력이나 추진력이 강하고, 눈썹이 가는 사람은 소극적이고 조심성이 많아 여성적 성향을 나타낸다고 봅니다. 또한, 보수적 성향이라 대인관계가 원만하기 힘든다고 봅니다.

4).눈썹이 곡선을 이루면 부더럽고 유연한 사고방식을 가져 원만한 성품을 나타냅니다. 반면, 눈썹이 직선으로 보이는 사람은 완고하고 융통성이 부족하나 결단력은 있다고 봅니다.

5).눈썹의 꼬리가 위로 올라간 사람은 적극적인 성격으로 남들에게 지지 싫어하는 성향으로 감정의 기복이 큽니다. 반면, 눈썹의 꼬리가 쳐진 사람은 소극적이고 부더러운 성향으로 다른 사람과 경쟁하거나 타투는 것을 싫어하는 편이나 결단력이나 추진력은 부족합니다.

6).초승달 모양의 눈썹은 순수한 마음을 가진다고 보며, 상냥하고 정이 많은 타입으로 봅니다. 반면, 초승달형이 중간에 각이 생겨 삼각으로 보이는 경우는 의지놔 자존심이 강한 타입으로 봅니다.

7).눈썹이 흐트러져 불규칙하게 나 있으면 돌발적이고, 조잡한 성격으로 마음의 여유가 부족하다고 봅니다. 눈썹이 반대 방향으로 난 사람은 자기 주장이 강하고 융통성과 유연성이 부족한 편으로, 일반적인 도덕이나 규범을 무시하는 경우도 많게 됩니다.

8).눈썹이 중간에 끈어지거나 덤성덤성 나있는 경우는 형제간에 우애가 없고, 부모와의 인연도 깊지 못합니다. 일찍 객지에 나가 생활하기 쉽고 일찍 부친이나 모친을 여윈 경우도 많습니다. 

9).형제궁에 점이나 상처가 있는 사람은 가족과 인연이 약하고, 객지생활을 하거나 객지생활을 하는 가족이 있다고 봅니다. 최근에는 형제 자매에 대한 운 보다 대인관계에 대한 운으로 해석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