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주풀이(1-1) - 플러스운세력으로 내사주 내가보기 : 비겁신강사주



1.내사주 내가보기
많은 분들이 자기 사주를 스스로 보시기를 원합니다.
그러나, 몇달 공부해서 사주풀이를 하는 것은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사주팔자는 8자에 지나지 않으나, 사주팔자 8자를 해석하는 방법이 너무도 다양합니다. 12신살, 12운성을 포함하여 각종신살과 육친까지 포함하니 알았던 내용까지 혼선이 가는 실정입니다.

쉬운것 같으면서도 풀리지 않는 사주풀이, 그러나, 플러스 운세력으로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사주플러스에서는 자신의 사주를 가장 쉽고 편하게 해석하여, 플러스운세력으로 정리해 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몇번만 따라해 보시면 사주풀이의 큰 골격은 잡아 나가실 것으로 봅니다. 
플러스운세력에서 자신의 사주를 직접 풀이해 보시기 바랍니다.


2.예시 명조

임무신기
자술미해

생년월일시를 입력해 자신의 명조가 출력된 화면입니다.

3.음양 오행 확인
1).
먼저 사주 원국에서 음양과 오행을 살핍니다. 
위 명조는 양이 4개, 음이 4개로 음양의 균형이 이루어 진 것으로 보입니다. 이 경우는 3 대 5 정도 까지는 음양 불균형의 부작용이 없는 것으로 보셔도 됩니다.  그러나, 6 대 2 이상이면 음양 불균형에 의한 부작용이 따른다고 봅니다.

만약, 양의 성정이 6 이고 음이 2 라면 양적 성향을 나타내게 되어, 밝고 활달하지만 직설적이고 고격한 성정을 나타낸다고 해석합니다. 반대로 음이 6 이고 양이 2 라면 음적성향이 두더러져, 차분하고 침착하지만, 더러는 우울하거나 음침한 면도 나타난다고 봅니다. 

물론, 양의 간지로만 이루어진 양팙통의 명조이거나, 음의 간지로만 이루어진 음팔통사주라면, 그러한 성정이 더욱 강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2).
다음으로는 원국에 오행을 확인합니다. 과다한 오행과 없는 오행이 어떤 것인지, 가장 많은 오행이 어떤 것인지를 살핍니다. 위 명조에서는 목오행 0, 화오행 0, 토오행 4, 금오행 1, 수오행 3 으로 목오행과 화오행이 없고, 토오행과 수오행은 다소 많다고 봅니다.


4.특징분석
다음으로 특징부분의 우측에 있는  ▽ 표시를 눌러 [더보기]를 합니다.
이 부분만 보셔도 기본적으로 사주풀이를 하실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 

1).통관(목)
위 명조에서 목오행은 존재하지 않으나 신강한 명조라, 관성인 목오행도 길신의 역할을 한다고 봅니다.

2).화개(2)
사주원국에서 지지가 진, 술, 축, 미의 토오행인 경우는 기본적으로 화개살의 기운으로 봅니다. 물론 하나정도 있는 것은 무시하셔도 됩니다. 화개살은 예술적 감수성이 뛰어난 것으로 봅니다.

3).오행 분석
사주원ㄱ구에서 없는 오행과 강한 오행 극을 받아 고립된 오행은 병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플러스운세력의 [오행분석]을 클릭하여 나온 설명입니다.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자신의 사주풀이를 하실때 그대로 대입해 적용하시면 됩니다.

[오행분석]
[목오행 과소]
창작이나 기획 등 새로움에 대한 의욕이 약하고, 목적 의식 또한 미약합니다. 어떤 일이든 두려움이 앞서 기획이나 도전에 약합니다. 간장계통 질환과 담계통의 질환이 올 수 있습니다. 간장질환, 담낭, 근육이상, 두통,무서움을 잘타고 밤길을 힘들어 합니다.

[화오행 과소]
너무 매사에 소극적이라 매사 의욕이 없습니다. 다른 사람과의 사이에 정이 없고 소통이 단절되기도 합니다. 심장계통과 소장 계통에 이상이 오게 됩니다. 심장병, 소장질환,눈병, 혈액성질환, 편두통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토오행 과다]
큰 돈을 만질 기회는 많으나 자기 것으로 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귀가 얇아 유혹에 약하고 사람 좋다는 소리는 들으나 실속이 없습니다. 토오행이 지나치면 득이 되지 않는 일에 고집을 피우거나 피부질환이 생길기 쉽고, 위장계통과 비장계통에 질병이 생길 수 있습니다. 토가 강하면 수가 약해져 자궁, 난소 등 비뇨기 계통이나 방광에 이상이 오기 쉽습니다. 위장질환, 당뇨병, 피부염, 배가 자주 아플 수 있습니다.

[수오행 과다]
가만히 기다리지 못하고 분주히 돌아 다녀야 직성이 풀립니다. 수다스럽고 새로움이나 변화를 갈구하는 성향이 진합니다. 또한 수오행은 그 자체로 도화의 기운과 음란을 나타내기도 하여, 이성을 밝히는 경향도 강합니다. 수오행이 지나치면 신장계통과 방광계통에 이상이 생기기 쉬우며, 신장염, 생식기 질환, 자궁질환, 방광염, 전립선 이상 등이 생기기 쉽습니다.

포스팅이 길어져 나머지 부분과 대운과 세운 보는 방법 등은 다음으로 미룹니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