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54.원국해설(9) - 비겁신강 여성의 상담의 핵심내용 1


1.상담핵심 
어떤 사람이나 기본적인 욕구는 비슷합니다. 성별에 따라 다소간의 차이가 있고, 연령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보편적인 사람들의 관심사는 비슷한 내용들로 요약될 수 있습니다. 상담하는 사람의 성격과 행동양식, 직업문제, 배우자문제(남편문제), 재물관계를 비롯하여 건강과 운에 따른 다양한 변화가 주요 내용이 될 것입니다.


2.성격과 행동양식

정화는 가정이나 일정한 공간에서 자신을 희생해 주변을 밝히는 작은 등불입니다. 가정적이고 현실적인 삶을 중시하는 기본 성정을 지닌 정화 일간이지만, 월주의 비겁으로 인해 자기중심적인 행동과 생활태도를 나타내게 되고, 유연성과 융통성은 부족하기 쉽습니다. 


당연히 추진력과 결단력은 강하나 다른 사람을 이해항려는 포용성은 부족합니다. 사회활동이나 직업활동에 관심이 크고, 가정적인 여성이 되기는 힘든 명조가 됩니다. 따라서, 남편이나 주변사람들의 간섭이나 통제는 극히 꺼리는 경향이 생깁니다.  

모든 일은 자신이 주도하고 처리를 해야 직성이 풀리는 타입으로, 주변사람들은 물론 가정에서 남편과도 갈등과 충돌이 잦게 됩니다. 일간의 성격은 오행에 따른 기본마음과 주변의 환경으로 판단하며, 직업문제나 사회생활 뿐 아니라, 남자와의 관계나 부부생활까지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따라서, 일간의 성격과 행동양식은 사주풀이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고 기본적인 부분이 될 수 있습니다. 일간의 마음과 행동패턴을 알게 되면 그에 따른 직업문제, 남자문제, 가정생활, 사회생활을 파악할 수 있게 되고, 그와 더불어 나타나는 건강문제도 판단이 됩니다.


3.배우자 문제 - 남편관계
여자의 남편궁은 그 여자 본인의 성향에 따라 남편궁을 판단해야 합니다. 다소 가정적이거나 관성이 월주에 위치한 경우 남편궁은 월간으로 보고, 그 외의 경우는 일지로 봅니다. 일지가 남편궁이면 여자가 남자를 리드하려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 명조에서는 강한 비겁의 설기로 인해 남편궁인 일지가 불타는 흙이라 남편복이 박한 명조입니다. 그러나, 나이가 들어가면서 시지 신금이 도움이 되지만, 흙의 기본역할인 나무가 잘자라는 땅이 되기는 역부족입니다. 남편궁이 본연의 역할을 다하지 못하는 입장이면, 다음으로 남편의 성인 관성을 살핍니다.

남편성인 편관 계수가 연간에 위치해 초혼은 실패하기 쉬운 명으로, 가급적 늦게 결혼을 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봅니다. 설령, 늦게 결혼을 하드라도 궁합이 맞지 않으면 파경을 맞을수도 있습니다. 여명의 남편관계는 관성의 강약과 온전여부, 그리고,배우자궁의 환경을 살피게 됩니다. 

비겁신강의 정화 여성에게 좋은 궁합이 되는 남자는 유연성, 융통성이 크고, 이해심이나 배려심이 넉넉한 사람이어야 할 것입니다. 아울러, 융통성없고 고집스런 아내에게 자신의 감정을 함부로 드러내지 않는 속깊은 성정을 지니면서, 가정적인 남자가 좋은 궁합의 배필이 될 것입니다.



4.직업문제
월간에 비견이 투출한 비겁신강의 정화여성은 직장생활은 다소 힘들어 보이고, 자영업에 더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일간 정화의 마음이 향하고, 자신의 힘을 과시할 수 있는 토오행이나 금오행의 업종이 유리합니다. 그러나, 유연성과 융통성이 다소 부족하여 공급자 중심의 업종이 유망합니다.

직업문제는 월주에 따른 격국 환경과 일간 성격이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아울러, 일간의 마음이 향하는 오행이 원국에 존재하는 지도 중요합니다. 일간의 마음이 가는 오행이라도 넉넉하여 아쉬움이 없으면, 직업으로 선택하지 않을 수도 있게 됩니다. 

그러나, 위 명조같이 일간이 주변의 비겁으로 화기운이 태왕한데, 설기할 토, 금오행이 원국에 존재하지만, 일지 미토는 토오행의 역할이 아니라 불탄 흙이라 그대로 불기운입니다. 당연히 토와 금오행의 유통이 아쉬운 입장이니 토와 금오행이 직업이 되기쉽습니다.

1).공급자 중심업종
공급자 중심업종의 경우는 이미 누구나 인정하는 정찰제 가격의 업종으로 문방구나 슈퍼 등을 그 예로 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유행에 민감하지 않고, 별다른 흥정이 필요치 않는 업종을 말합니다. 따라서 손님들의 비이를 크게 맞추려는 노력이 필요치 않는 업종으로 수익성은 다소 떨어집니다.

2).수요자 중심의 업종
유행에 민감하여 순간적인 판단력과 결단력이 요구되는 업종으로 손님들의 기호를 잘 파악해야 성공 가능성이 높은 업종입니다. 주문생산이나 맞춤옷 등 계절적인 요소나 손님의 기호에 잘 맞추어진 상품으로, 까다로운 손님들의 기호에 일일이 맞추어야 하지만, 수익성은 큰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