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플러스만세력을 한글 우선으로 변경합니다.


1.만세력, 운세력 한글 우선
최근에는 한글화 시대가 되어 한자로 만세력을 보시는 것에 대한 어려움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에 플러스만세력이나 플러스운세력은 한자는 물론, 한글로도 보실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 만세력을 접하면 우선 한자로된 만세력을 접하게 됩니다.

만세력에 대한 이해도 부족하고, 새로운 환경도 익숙치 못한데, 한자부터 보게 되어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따라서, 사주플러스에서는 한글만세력이나 한글운세력을 기본으로 하고 필요에 따라 한자만세력으로 변환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처음 접속을 하시면기본적으로 한글로 간지나 육친, 12운성이나 신살 등 만세력의 모든 글자가 한글로 나오도록 개편을 하였습니다. 물론, 한자로 보실 분들은 [설정]에서 한자로 변경하여 저장을 하시면, 그때부터는 한자로 보실수 있고, 필요에 따라서는 간지만 한자로 보실 수도 있습니다.   


2.한글 만세력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사주플러스의 [플러스만세력]으로 접속이 됩니다. 최초 접속화면은 한글로 우선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자신의 만세력을 무료로 확인하고 이용하실 수 있는 공간이 됩니다.

만약, 한자로 만새력을 보시고자 하시는 분들은 상단 우측 부분의 [설정]버턴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3.한글만세력, 한자 만세력 
[플러스만세력]이나 [플러스운세력]의 설정 화면입니다. 대부분의 항목들은 기존에 있던 부분이니 한글, 한자 설정 부분만 안내 드립니다. 하단 부분의 [한자만세력으로] 부분과 [한글로사주보기-간지제외] 부분을 을 체크하시고 [설정저장]을 클릭하시면 천간과 지지 22자만 한자로 나오고, 그 외 부분은 모두 한글로 나옵니다.

만약, [한글로사주보기-간지제외] 부분은 체크하지 않고, [한자만세력으로]를 체크하시면 대부분의 글자가 한자로 나옵니다. 한자로 보이는 부분은 간지의 육친, 12운성, 12신살, 각종 신살, 지장간, 합,충,파,해, 원진, 격국과 용희신 등 거의 대부분이 한자로 표시됩니다.

    
4.한자 만세력 - 간지제외  
위 그림이 [한자만세력]에서 간지외의 글자는 모두 한글로 보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는 간지 22자만 한자로 나오는 경우라 조금만 공부하셔도 쉽게 아실 수 있는 글자들입니다. 


5.한자 만세력 예시
이 경우는 [한자만세력으로]만 체크한 경우입니다. 최소한의 글자를 제외한 대부분의 글자가 한자로 나오니 필요에 따라 설정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