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여명사주(1) - 외향적, 활동성이 강한 여성사주

 

 

1.여성의 기본성향

여성은 자녀의 출산과 양육, 그리고 가정위주, 남편위주의 가사를 우선시하는 경향으로 인해, 음적인 성향을 지니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2.외향적 성향의 여성

외향적 성향을 지닌 여성은 남편이나 자녀 등, 가정적인 일 보다는 직업활동이나 사회활동에 더 큰 비중을 두게 됩니다. 

 

당연이 보수적이거나 권위적 또는 가부장적인 남성과는 좋은 궁합을 이루기 힘듭니다. 아내에 대해 이해와 배려심이 깊고, 직업활동이나 사회활동에 참견하거나 간섭하지 않으면서 오히려, 아내의 직업활동이나 사회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가정적인 남자가 어울립니다.

 

따라서, 여성의 기본성향을 잘 분석해 배우자를 선택하거나, 직업을 선택해야 어려운 고비를 피할 수 잇게 됩니다. 

 

 

3.외향적 여성의 특징

1).

음일간인 경우보다 양일간의 여성이 더 외향적이고, 활동적입니다.

 

2).

을목과 정화는 음으로 분류되는 천간이지만, 본성이 양이라 양의 성정으로 활발하고 적극적입니다. 반면 경금과 임수는 양간으로 분류되지만, 근본이 음이라 활달함이 덜합니다.

 

3).

음월 태생보다는 양월 태생이 더 양적인 성향으로 활달하고 적극적입니다.

 

위 명조는 축월에 태어난 병화일간의 정관격인 여명사주입니다. 일간은 양 중의 양인 병화이지만, 계축월에 태어나 정관인 수오행를 향하고 있어 대단히 음적인 성향을 지니게 됩니다. 일지 자수와 월지 축토가 자축합을 하게 되면, 토가 아닌 수의 기운을 가지게 됩니다. 

 

결국, 일간 병화는 편관 칠살에 둘러쌓인 결과라 자신의 본성을 나타내기 힘들고, 대단히 음적이면서 우울증이나 피해의식에 사로잡힐 수도 있는 명조가 됩니다, 

 

4).

신약한 사주보다는 신강한 사주가 좀 더 적극적이고 활달합니다. 신약한 사주의 경우 관성이나 인성의 통제를 받는 면이 강해 주변을 의식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신강사주는 인성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관성의 통제나 간섭도 꺼리게 되고, 식상과 재성을 향하여 발산하려는 성정이 강합니다.

 

위 명조는 미월에 태어난 기토일간의 비견격 여명사주입니다. 미월은 여름 중에서도 가장 더운 시기일 수 있어 사막과 같이 조열한 땅이 되기 쉽습니다. 메마른 땅에서는 나무가 자랄 수 없는 실정이라 기토여성은 재성인 물을 향하게 됩니다. 

 

재성은 직업활동으로 생기는 재물이나 금전으로, 재물을 만들기 위해서는 일을 해야 하는 명조라 당연히 식상을 필요로 합니다. 따라서, 기토여성은 직업활동에 열중할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또한 기토일간은 항시 정관인 갑목을 의식하며 살아가게 됩니다.

 

결국, 기토 여성은 가정이나 남편, 제도와 규율을 중시하면서도, 자신의 직업활동에 더 큰 비중을 두게됩니다.

   

5).

목오행이나 화오행이 강한 명조가 금오행이나 수오행이 강한 명조보다 좀 더 적극적이고 활달합니다.

 

6).

관성이나 인성의 영향을 많이 받는 명조보다는, 식상과 재성을 향하는 명조가 더욱 외향적인 성향을 나타냅니다.

 

7).

결론적으로, 양월태생의 양일간이 신강하면서 식상과 재성을 향하는 명조는 대단히 외향적이고 활달한 여성으로 봅니다.

 

위 명조는 한여름인 오월에 태어난 비견격 여명사주입니다. 양월에 태어난 신강한 비견격의 양일간이라,  식상과 재성을 향하는 마음이 대단히 강합니다. 원국에 남편에 해당하는 관성이 투출하지 못하고 있어 남편과 인연이 부족합니다.

 

남편궁인 월간의 비겁과 일지 식상으로 인해, 남편이 들어설 자리가 없는 실정입니다. 이런 명조에서는 운에서 남편에 해당하는 수기운이 오더라도 강한 화기운에 힘을 쓰기 힘드는 명조입니다. 병화여성은 남편이나 가정위주의 삶보다는 자신의 생활이나 직업활동에 더 충실하게 된다고 봅니다.

 

이런 명조의 경우 시주의 금기운이 관성인 수기운을 생조하는 의미가 되어, 늦게 결혼을 하는 것이 당연히 유리한 명조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