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여명사주(3) - 바람기 있는 여성의 사주팔자

 

 

1.여성의 바람기

바람기가 있는 여성은 이성에 대한 편력과 복잡한 이성관계를 가지기 쉽습니다. 따라서, 문란한 이성관계에 노출되기 쉽고, 가정과 부부생활이 항시 불안한 환경이 되기 쉽습니다. 당연히 일부종사가 힘들어 해로하기 어렵고, 품위있고 절제된 주부로서의 생활이 힘들어지게 됩니다.

 

그러나, 사주상 바람기가 많은 여성이라도, 해당 여성을 둘러싼 공간적인 환경에 따라 완전히 다른 상황이 될 수도 있습니다. 즉, 여성 본인의 집안 환경이나 교육의 정도, 부모나 남편의 영향력, 부부생활이나 시댁의 환경 등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잇습니다.

 

따라서, 남편의 직업활동이나 가정에서 문제가 없고, 부부생할에 문제가 없다면, 오히려 성적 매력으로 발산될 수도 있습니다. 

 

2.바람기 있는 여성의 명조

1).

비겁이 원국에 없거나 무력하면 주관성이 부족해, 주변환경이나 분위기에 무척 약해질 수 있게 됩니다. 비겁이 약한 가운데 인성이 용신역할을 하기 힘들면, 일간은 주변 사람이나 부모의 도움을 받기 힘들어 이성의 도움을 기다리는 경우가 될 수 있습니다.

 

2).

식상이나 관성이 혼잡한 경우도 이성에 대한 편력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식상은 자신을 드러내려는 경향이 강해, 직업활동으로 발산될 수도 있으나, 혼잡하면 일에 대한 집중도가 낮게 나타나기 쉽습니다.

 

위 명조는 게수일간의 여성이 무토 남편을 만났으나, 월간으 편관 기토와의 갈등으로 인연을 이어가지 못하는 경우가 됩니다. 계수여성이 기토 남편을 만나 결혼을 하드라도 첫사랑의 인연을 마음속에 간직하며 살아가는 명이라, 부부생활이 항시 불안한 관살혼잡의 명조가 됩니다.

 

이 명조도 같은 계수일간이 연간과 월간에 편관과 정관이 나란히하여 관살혼잡의 명조입니다. 그러나, 남편인 무토와 무계합을 하는 관계라, 관살혼잡의 의미가 거의 없는 명조가 됩니다. 이 경우는 무토 남편과 음양이 다르고, 무계합을 하는 관계라, 부부간에 인연과 정이 대단하다고 봅니다.

 

3).

음기가 강하면서 도화가 흉작용을 하는 경우도 이성에 대한 호기심과 편력이 생기기 쉽습니다. 음기는 상대방의 통제를 받아드리고 보호받고 싶은 심정이 강해, 분위기에 따라 이성에 기대려는 심정이 쉽게 나타납니다.  

 

 

3.예시명조

위 명조는 미월에 태어난 계수일간의 신약한 편관격 여명사주입니다. 미월에 태어난 계수가 힘이 부족해 인성인 금기운의 도움이 절실하나, 원국에 존재하지 못해 부득이 용신을 비겁인 수오행으로 하고, 인성인 금오행을 희신으로 하게 됩니다.

 

연간에 합이 되는 정관 무토가 위치했으나, 월간에 위치한 편관 기토의 방해로 무토와는 인연이 없다고 봅니다. 월간은 부친궁으로 성장기에는 부모의 영향력이 되지만, 성장한 이후에는 무토 남자 이외의 다른 남자들로 볼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월간의 기토는 남편성에 해당하는 편관이기도 하지만, 부친궁이라 부모의 반대도 강했다고 봅니다. 일간이 절실히 필요로 하는 인성이 원국에 없으니 부모덕이 부족한 명조로, 인덕이 있으려면 운에서라도 금기운이 들어와야 합니다.

 

그러나, 55세까지는 기신인 목, 화, 토오행인 식상과 재성, 관성으로만 이어지게 되어, 대운에서도 금기운의 도움을 받을 수 없어 지극히 인덕이 부족한 명조로 봅니다. 그러나, 56세 이후부터는 조금씩 나아지는 운으로, 66세 이후는 본격적인 용희신운이 되지만, 다소 늦은 나이가 됩니다.

 

이런 명조의 경우 통상 결혼 적령기인 26 - 35세 사이인 정재와 정관운에 결혼을 하기 쉽다고 볼 수 잇습니다. 그런, 남편인 기토를 극하는 36 - 45세의 운인 식신대운을 넘기기가 쉽지 않습니다. 계수 여성의 마음에는 무토 남자가 자리하고, 남편인 편관기토는 강한 식신으로 극을 받게 되면 파경을 맞기 쉽습니다.

 

그 이후, 기신인 식상과 관성운이 30년 이상 이어지게 되니, 통상 재혼 보다는 많은 남자들과 교제를 하면서 지내기 쉬운 명조로 봅니다. 원국의 시지에 있는 편관 축토도 일간 계수의 남편이 아니라, 시간의 비견인 계수의 남자라, 재혼할 남편 보다는 교제하는 많은 남자들 중에 한사람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