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여명사주(4) - 여성미가 넘치는 여자의 사주팔자

 

 

.여성미 넘치는 여자의 명조

여기서의 여성미는 외적인 미모와 내적인 심성을 모두 포함한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1).

사주원국의 음양이 균형되고, 충극이 없으면서 조후가 불순하지 않아야 합니다.

 

2).

오행이 구비되어 조화를 이루면서 순생관계로 이루어져야 좋습니다. 

 

위 명조는 상생의 구조를 쉽게 표현하기 위한 예시로, 천간만을 표시해 본 것입니다. 연간부터 일간까지 금생수, 수생목으로 상생의 구조를 가지고 있지만, 모두 양간으로만 이루어져 음양이 조화되지 못합니다. 원국의 음양이 조화되지 못하면, 편중된 기운으로 지극히 양적이거나 음적인 성향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런 명조에서 월간의 양간인 임수가 음간인 계수로 바뀐다면, 음양의 균형도 이루고 순생의 관계라 굉장히 좋은 흐름을 가지는 명조가 될 것입니다.

 

.순생관계의 흐름

원국이 년주, 월주, 일주, 시주 순으로 생조하게 되는 경우를 순생관계라고 합니다. 원국이 순생으로 이루어지면 미래지향적인 사고와 행동을 하게 됩니다. 

 

위 명조는 연간부터 시간까지 금생수 => 수생목 => 목생화로 물이 흐르듯이 순차적으로 흐르는 명조로, 긍정적이면서 미래지향적인 삶을 살게 됩니다.

 

.역생관계의 흐름

시주에서 연주 순으로 생조되는 역생의 관계는 다소 부정적이거나, 과거지향적인 생활 패턴을 가지기 쉽습니다.

 

연주부터 시주까지 상생의 구조를 가지지만, 이 경우는 시주부터 연주로 생조가 이루어 집니다. 시주가 일주를 금생수, 일주가 월주를 수생목, 월주가 연주를 목생화로 생조하여, 역생의 관계가 됩니다. 이런 경우는 자식이 자신을 돌보게 되고, 자신은 부모를 부양하는 경우가 됩니다.

 

 

3).

월주나 일지의 인성과 시주의 식상이 본연의 역할을 다해야 합니다.

인성은 음적인 성향인데 반하여, 식상은 양적인 성향을 가지게 되어 음양의 균형을 이루게 됩니다. 음양이 균형을 이루게 되면, 매사 편견이 적고 여유있는 생활태도를 가지게 되어, 매력있는 생활태도를 견지하게 됩니다.

 

 

4).

월지나 일지에 음기가 적당하고, 도화가 혼잡하지 않으면서 안정된 명조라야 합니다.

사주원국에서의 음기는 여성적이면서 가정적인 성향을 나타내게 합니다. 반면, 양의 기운이 강하면 자신을 드러내고 주장하는 성향으로, 가정보다는 직업활동을 우선적으로 추구하게 됩니다. 일지에 위치한 도화가 손상없이 안정되면, 여성미가 넘친다고 보기도 합니다.

 

위 명조의 경우 월지의 신금이 일지에 위치한 자수 도화를 생조하는 명조입니다. 월지 신금의 생조를 받는 자수라 도화가 손상이 없이 안정된 경우입니다. 도화가 길작용을 하면  심성도 곱고, 미모도 출중해 매력이 넘치는 경우가 됩니다.

 

참고로, 도화가 충극으로 손상이 되거나 혼잡하면, 음탕하거나 색정으로 문제를 일으키기 쉬운 명이 됩니다.

 

 

도화 

.최근에는 연지와 상관없이 각 궁위에 자, 오, 묘, 유가 위치하면, 도화로 보는 경향이 강합니다.

.일지는 명주 자신을 의미하며, 하반신을 뜻하는 의미도 있어, 명주의 특성을 가장 잘 반영하는 궁위입니다. 일지 도화가 충극없이 안정되고 본연의 역할을 다하면, 매력이 넘치는 여성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는 일지에 자,오,묘,유가 위치한 경우를 간단히 알아 봅니다. 

 

자수도화

계절로는 겨울을 의미하며, 도화의 글자 중에 그 기운이 가장 강하다고 봅니다. 이성을 홀리는 매력을 발산하는 도화로 수의 기운이라 음기가 강하고, 은밀하고 얌전하며 비밀스러운 면모도 포함합니다.

 

오화도화

계절로는 여름을 의미하며, 풍부한 감수성과 유창한 언변으로 화끈하고 활동적이라, 타인의 이목을 끄는 강한 힘이 있습니다. 

 

묘목도화

계절로는 봄을 의미하며, 상냥하고 유연한 성격으로 사교성이 풍부하다고 봅니다. 상대방으로 하여금 보호본능을 유발시키기도 합니다.

 

유금도화

계절로는 가을을 의미하며, 도도한 세련미가 있어  냉정한 면모를 나타내기도 하지만, 계산에 밝고 준비성이 있어 다른 사람들을 위한 배려심도 강합니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