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여명사주(6) - 여성의 결혼운

category 사주 명리학 2020. 11. 18. 23:08

여명사주(6) - 여성의 결혼운

 

 

1.기본적 결혼운

여자의 경우, 일간이나 일지와 합이 되는 정관운 또는 정재운이 기본적인 결혼운이 됩니다. 참고로, 결혼운이란 결혼을 하면 좋은 해가 아니라, 결혼을 하고 싶어지는 운을 말합니다. 결혼운이 오드라도 그것이 자신에게 좋은 역할을 하는 길운이 아닌 경우는 상당히 신중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위 예시에서는 일간이 행운의 천간인 정관과 합이 되고, 일지는 행운의 지지 정관과 합을 이루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렇듯 천간과 지지가 모두 합을 이루는 것이 아닌, 천간이나 지지가 단독으로 합을 하는 경우도 좋은 결혼운이 됩니다.

 

 

2.신강사주 결혼운

신강사주의 경우는 식신운이나 정재운 또는 합이 되는 정관운 등이 해당됩니다. 신강사주에서 식신운이나 정재운, 정관운 등은 모두 길운입니다. 

 

 

3.신약사주 결혼운

신약사주의 경우는 인성운이 기본적인 결혼운이 되고, 식신운이나 정재운, 정관운도 해당됩니다. 결혼운은 보편적으로 길운인 해가 해당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4.출산운

관성과 식상이 동주한 해는 결혼운이자 출산운이 됩니다.

 

위 예시처럼 천간과 지지가 관성과 식상으로 이루어진 경우는 상당히 비중이 높은 결혼운이 됩니다. 행운에서 오는 관성은 남편에 해당하고, 식상은 자식에 해당하여, 결혼과 동시에 출산을 하는 운이라 여명에게는 상당히 심적으로 조급합을 느끼기 쉬운 운입니다.

 

이렇듯, 관성과 식상이 동시에 오는 경우, 만약 길운이 아니면서 결혼을 서두러면 파경을 맞는 경우도 많이 발생하니 주의가 필요한 결혼운입니다. 참고로, 행운에서 식신이나 상관만 오는 경우도 출산운이라 결혼의 빈도가 높습니다.

 

 

5.일지의 합화운

일지 십성이 운과 합으로 관성의 의미를 가지는 경우도 결혼운이 됩니다.

 

일지가 행운의 십성과 합을 하는 경우, 그 생성되는 기운이 관성이면, 역시 남편으로서의 의미를 지니게 되어 결혼운이 됩니다. 위 경우는 일지 술토와 행운의 지지 묘목이 합을 하여 화오행을 생성합니다. 경금 여성에게 화오행은 화극금으로 관성으로 남편의 의미를 가지게 됩니다.

 

 

6.남녀 일간의 통관운

남녀의 일간 사이를 통관하는 운이 오는 해에 결혼할 가능성이 크집니다.

 

사귀고 있는 두 남녀가 있을 때, 두사람의 일간 사이를 통관시키는 운이 오면, 결혼을 하고 싶은 기운이 오게 됩니다. 이런 시기는 두사람 사이에 트러블이나 이견은 통관작용으로 인해, 조금의 마찰도 없는 이상적인 사이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위 경우는 남자가 병화일간, 여자가 신금일간인 경우입니다. 물론, 두사람의 일간이 자체로 병신합을 이루어 좋은 사이일 수 있습니다. 그러한 남녀사이에 통관운이 오면, 모든 것이 조금도 어색하지 않게 잘 유통되는 격이라 결혼을 서두러게 됩니다.

 

 

7.기타 결혼운

그 밖에 용신운이나 희신운, 조후상 통관운 등이 길운인 경우도 결혼이 성사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