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여명사주 - 여명사주의 이혼운

category 사주 명리학 2020. 11. 29. 00:31

여명사주 - 여명사주의 이혼운

 

 

1.여자의 이혼운

여기서는 여명에서의 배우자와의 이혼운이나 사별운을 판단하지만, 부부간의 이혼운이나 사별운 등은 부부 각자의 명조를 분석해야 합니다. 부부 각자의 명조에 나타난 이성상과 배우자에 상태를 파악하여 부부간의 이혼운이나 사별운 등을 판단해야 좀 더 정확한 분석이 됩니다.

 

2.이혼 가능성이 큰 명조 

1).강한 비겁운

신약한 일간을 도우는 강한 비겁운이 오면, 일간은 갑자기 자신의 세상이 온 것을 느끼게 됩니다. 그동안 남편의 눈치를 보느라 제대로 하지 못햇던 일들에 대한 갈망이 한번에 분출되는 시기입니다. 당연히 남편이 우습게 보이고, 자신의 주관이나 고집을 강하게 내세우는 시기가 됩니다. 

 

위 명조는 해월에 태어난 기토일간의 여명사주입니다. 기토여성은 일지와 시간에 식상과 재성을 두고 있어, 가정보다는 사회생활이나 직업활동에 더 관심이 가는 명조입니다. 그런 성향의 여성이, 앉은자리 뿌리를 둔 강한 편관 을목 남편으로 인해 자신의 욕구를 펼치지 못하고 있는 명조입니다.

 

이런 명조에서 강한 비겁운이 오게 되면, 약한 일간은 운에서 구원군이 온 격이라 이 시기에는 자신의 주장이 강해지고, 고집과 아집으로 남편을 꺾으려 듭니다. 당연히 부부간에 갈등과 반목이 심해지고, 급기야는 파경으로 이르기 쉬운 명조가 됩니다.

 

 

2).비겁과 식상운

일간이 관성의 극을 받아드리지 못하는 명조에서 비겁과 상관이 동주한 운을 맞으면, 부부간에 어려움이 따릅니다. 비겁으로 인해 원군이 생긴 일간은 주관성이 강해지게 되고, 이로 인해 지나친 자존심이나 고집으로 인해 자기주장이 강하고, 자기중심적 행동을 나타내게 되어 불화와 갈등의 골이 크집니다.

 

상관이 강하면 제도나 규율을 무시하고 가정이라는 울타리를 벗어나려는 심리가 강해지게 됩니다. 당연히 부부사이 보다는 밖으로 향하려는 충동과 사회활동적 욕구로 인해, 남편과의 타협이나 대화는 의미가 퇴색합니다. 이 경우 남편의 명에 따라 파경에 이를 수도 있게 됩니다.

 

일지의 편관 신금은 갑목여성의 남편에 해당합니다. 일지 신금은 동주한 갑목의 역극과 월지 오화의 극으로 인해 남편으로써의 존재감을 나타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런 명조가 갑오운을 맞게 되면 일간 갑목은 자신의 힘이 강해져 강한 자존심과 주관성을 나타내게 됩니다. 

 

운에서 온 지지의 상관 오화는 동주한 천간 갑목의 생조를 받아 강한 기운을 가집니다. 강한 오화가 남편인 원국의 일지 신금을 화극금으로 극하게 되니, 남편은 거의 제거된 상태에 준하게 됩니다. 남편이 남편역할을 하기 힘든 상태에서, 강해진 일간이 행운의 식상 오화를 향하는 경우입니다.

 

 

3).비겁과 편재운

비겁이 운에서 오게 되면 고집과 자존심으로 인해, 남편의 간섭과 통제를 꺼리게 됩니다. 편재는 재물에 대한 욕구가 강해, 사회할동이나 경제활동에 치중하려는 경향이 강하고 가정을 소홀히 하게 됩니다.

 

경금일간의 여성 명조에서 경인운이 오게 되면, 일간은 동료의 도움을 받는 격이라 주관이 강해지고, 자신의 힘을 밖으로 분출하고 싶어집니다. 일간의 힘이 강해지면 식상과 재성을 향하기 마련인데, 운의 지지가 인목이라 경금입장에서는 재성입니다.

 

재물을 추구하려는 마음이 강해 가정보다는 직업이나 사회활동에 치중하게 되고, 남편이나 가정을 소홀히 하거나 무시하는 경향도 생깁니다. 따라서, 가정에서는 불화와 갈등으로 부부간에 간격이 생기는 운이 될 수 있습니다.

 

 

4).편관 칠살운

강한 편관 칠살운이 약한 일간을 직접 극하는 경우도 부부간에 갈등과 충돌로 인한 불화가 심해져, 건강이상 등 제반 이상이 심화되기 쉽습니다. 

 

약한 을목여성에게 편관기운인 신금이 운에서 강하게 온 경우입니다. 편관은 남편에 해당하는 기운이라 남편으로부터의 간섭이나 통제가 심해지게 됩니다. 더구나, 약한 일간의 경우 강한 칠살과 마주치면 자신의 존재를 나ㅏ내기 힘들어 집니다.

 

이런 경우 일간 을목여성은 심한 편관 우울증을 나타내거나, 공격적인 성향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이런 상황이 오래 지속이 되면 가출을 하거나, 극단적인 선택을 할 수도 있는 운이 됩니다.

 

 

5).일지 충극

일지는 배우자궁이자 가정궁입니다. 일지가 충극이 생기면 가정이나 배우자간에 문제가 생기게 되고, 가정과 직업의 불안정과 이동, 변동이 따르기 쉽습니다. 

 

병화일간의 여성명조에서 일지에 정관 자수가 위치한 경우입니다. 일지 자수는 정관으로, 병화여성에게는 남편에 해당합니다. 또한, 일지는 가정궁이라 일간 병화의 가정이나 일상생활 자체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세운인 갑오년은 천간 갑목이 오화를 생조하는 강한 기운으로, 일지 자수와 충극이 생기게 됩니다.

 

남편궁이자 가정궁인 일지가 꺠지는 경우라, 가정적으로나 직업적으로 상당히 불안정한 해가 됩니다.

 

6).남편의 명조

이렇듯, 아내의 명조에서 심한 부부간 문제가 운에서 오게 되어도, 남편의 명에서 아내와 인연에 변함이 없고 원국에서도 별다른 문제가 없다면, 부부간에 이상으로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는 아내 자신의 신상이나 건강상 문제가 따르게 된다고 봅니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20.12.03 16:45

    비밀댓글입니다

  2. 2020.12.04 12:53

    사주상담을 꼭 받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