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운세풀이(1) - 풀러스매화력으로 풀어보는 사주 원국

 

 

1.예시명조

1947년 11월 10일 (음1947,9,28, 14시 31분)생 남자

 

 

2.원국해석

매화역수에서 원국은 충이나 합 정도만 해석을 하셔도 됩니다. 위 명조에서는 연지, 월지가 자형살, 월지와 일지가 사해충입니다. 연지와 월지는 어린 시절로, 성장기에 사고수나 질병 등으로 어려움이 있었다고 봅니다. 

 

월지와 일지가 사해충이면 생지의 충이라 역마의 기운이 포함됩니다. 또한, 월지는 부모궁, 일지는 배우자 궁으로 고부간에 갈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찍 결혼을 하게 되면, 배우자와도 함께하기 힘든 경우가 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일지와 시지가 충이라면 나이가 들어가면서 배우자와의 문제가 생길 수도 있고, 자식과의 사이에도 갈등 관계가 존재하는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반대로, 월지와 일지가 합이라면 고부간의 돈독한 사이가 되고, 당연히 부부간에도 화목한 것으로 해석을 합니다.

 

 

3.대운흐름

기본적으로 60세 이전 운세부터 보여지게 됩니다. 여기서의 60세 이전은 인목부터 축토까지 12지지가 나타낼 수 있는 나이를 표시하는 것으로 포국도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이 경우는 우측하단의 간지가 신축인 부분에 보시면, 72세까지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명주의 경우 1947년생이라, 현재 75세이므로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는 개인정보 입력란에서 [60세이후] 부분을 체크하시고 [매화력보기]를 하시면 해결이 됩니다.

 

 

60세 이후의 운세가 표시된 부분입니다. 상단 부분에 보시면 [60세 이후의 운세]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포국도에서는 60세 이후가 아니라, 73세 부터의 운세가 되겠네요. 다음으로 실제 나이로 표시된 부분은 [66]이라는 글자가 진하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경우는 바로 아래에 있는 [73-81세]까지의 나이를 기준으로, 따로 게산하셔야 합니다. 즉, 해당 연령대의 첫 숫자인 64에 73을 대입하고, 다음인 65에는 74, 66에는 75세가 됩니다. 따라서, 표시는 [66]으로 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75세를 의미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 부분은 개발단계라 추후 다소 수정될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가 있는 분들은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 

 

 

위 그림은 [66]으로 표시된 나이 부분을 클릭하여 세운을 살펴본 화면입니다. 표시는 66으로 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75세인 신축녕의 운세를 표시하는 것으로 나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운세의 해석 방법에 대해 알아 보기로 합니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