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운세풀이(2) - 풀러스매화력으로 살펴보는 대운풀이

1.예시명조

1947년 11월 10일 (음1947,9,28, 14시 31분)생 남자

 

 

2.포국도 

해당 명주의 생월과 생일을 바탕으로 하는 선천수로는 그사람의 성격과 특징 등을 판단하고, 후천수로 불리워지는 주도수로 전체운의 흐름을 판단합니다. 

 

 

2.성격판단

위 포국도에서 (1) 로 표시된 경인대운의 (선) 부분을 클릭하시면, 선천수 1의 명주에 대한 성격이나 특징들이 나옵니다.

 

선천수가 2이면:丁화  

침착하고 세심해 일처리에 빈틈이 없습니다. 가정에서는 물론, 조직이나 단체에서도 꼭 필요한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자인 경우 아내의 사회활동을 대단히 꺼리는 타입이기도 합니다. 

 

너무 세심하여 독자적으로 사업을 하기에는 그릇의 크기가 작다고 봅니다. 그러나, 매사 터놓고 남들과 상의하기 보다는, 남모르게 하는 것을 즐기기도 합니다. 또한, 관심이 가는 부분만 치중해 파고드는 집요함도 나타납니다.

 

모험심과 창의성이 강해 호기심이 가는 일은 거듭 되집어 보는 성향을 지니고, 실생활에 반영코자하는 마음도 강합니다.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이 강하고, 로맨틱한 면모도 나타납니다. 지혜가 있으나 결단력이 다소 부족해, 좋은 기회를 놓치는 경우도 자주 발생합니다.

 

직업 :

참모나 비서, 경리직이 어울립니다. 

 

3.주도수

주도수는 위 포국도에서 (2)번 칸의 신묘대운에 기재됩니다. 해당 명주의 평생을 걸쳐 가장 큰 특징을 나타내는 수입니다. 위 명조의 주도수는 (7)으로 퇴식(退食)으로 밥그릇을 물리친다는 뜻입니다. 사람이 밥그릇을 물리치는 경우를 보면, 가까운 사람과 이별을 하거나 건강이상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당연히 질병에 약할 수 있고, 매사 의욕이 부족하거나 명예도 실추당하기도 합니다. 이 경우의 해석은  (주)라는 글자를 누르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주도수 7-퇴식(退食)

수리 7은 퇴식으로 활인업 등 다른 사람을 위해 베풀어야 하는 수리입니다. 재물에 대한 탐심을 나타내면 건강을 잃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대운의 주도수가 7 이면 평생동안, 세운에서 주도수가 7 이면 한해동안 남등에게 배풀면서 생활해야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게 됩니다. 

해당 기간 동안은 건강을 최우선으로 모든 일을 추진해야 하며, 돈을 쫓는 사업 등을 추진하면, 반드시 건강에 문제가 따릅니다.

 

직업 : 연예인, 예술가, 스포츠인, 활인업 등, 전문직이 유리합니다.

 

 

3.대운해석

명리학에서 대운은 10년 단위로 변화가 오고, 30년 단위로 큰 변화를 겪게 됩니다. 그러나, 매화역수에서는 대운이 최소 1년부터 최장 9년 단위로 변화가 생기고, 그 대운의 3개 단위마다 큰 변화가 오는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1.첫째라인 279 수리

 

1).경인대운

1~2살 까지의 대운으로 (2) 주(柱)의 글자로 대변되며, 변화와 변동으로 갈등이 많을 수 있습니다. 더구나, 경인대운의 지지인목이 일지사화와 (형살)이 됩니다. 형살은 각종 사고수와 더불어 신체나 명예에 어려움이 따르는 운입니다. 유아기에 오는 형살이라, 어린나이에 죽을 고비를 많이 넘긴 경우로 봅니다.    

 

2).신묘대운

3~9세까지의 대운으로 변화와 변동이 잦습니다. 

 

3).임진대운

10 ~18세까지의 대운으로 문서운이자 명예운입니다. 이 대운을 확인하려면 (9)라는 글자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별다른 합이나 충, 형이 존재하지 않으니, (2),(7),(9) 전체 수리로 판단하시면 됩니다. 우측 부분의 279 수리에는 (5)라는 숫자로 흉운으로 표시됩니다.

 

279 (변화-퇴식-문서)

심리적인 갈등이나 잦은 이동으로 인한 건강악화로 입원을 하거나, 지방으로 좌천되거나 먼 지방으로 주거를 이동하여, 재물의 손실도 따르는 다소 힘든 운이 됩니다.

 

 

2.둘째라인 279 수리 

1).계사대운

역시 수리가 2로 변화변동을 나타내고, 별다른 합이나 충은 없습니다. 이 경우의 변화와 변동은 평생대운의 주도수인 첫째라인 신묘대운의 (7) 퇴식의 영향을 받게 됩니다. 따라서, 건강이상 또는 직장이나 사람과의 이별 등으로 인해 이동, 변동이 따르는 것으로 봅니다.  

 

2).갑오대운

 

3).을미대운

위 첫째라인과 유사하나 다행이 형이나 충이 따르지 않아, 어리적 보다는 다소 나은 것으로 보지만, 역시 건강문제가 따르는 운입니다. 이처럼 평생대운의 주도수가 (7)번 퇴식이면 공부나 수양을 쌓으면서 다른 사람들에게 베풀어야 하는 운으로 봅니다. 

 

이런 명조의 사람이 재물을 탐하게 되면, 건강을 심히 상하게 되는 운으로 봅니다.

 

   

3.셋째라인 279 수리 

1).병신대운

37~38세까지의 대운으로 역시 사신형살이 함께 합니다. 이 경우에도 건강에 각별히 조심을 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형살에 대한 해석을 보시려면 해당 칸에 있는 (형)이라는 글자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형 - 삼형살,육형, 자형

형벌이나 고소, 고발, 구속, 교통사고 등, 신체와 명예에 관련된 각종사고수에 조심하고 대비해야 하며, 이혼이나 사별도 해당합니다.

 

2).정유대운

39~45세까지의 대운으로 사유축 삼합의 기운입니다. 합이 오는 기운에는 어려운 일을 성사시키거나 화해 등을 나타냅니다. 주도수가 퇴식이라 퇴식의 기운인 건강이상이나 직장이나 명에의 실추로부터 삼합의 기운으로인해 회복한 경우로 보시면 됩니다.

 

3).무술대운

46!54세까지의 대운으로 원진살이 함께하게 되어 흉운입니다. 원진살은 피해의식이나 갈등, 정신적인 문제가 많이 따르는 운입니다. 

 

전체적으로 역시 279 대운이라, 심리적인 갈등이나 잦은 이동으로 인한 건강약화로 입원을 하거나, 지방으로 좌천 또는 먼 지방으로 주거를 이동하여, 재물의 손실도 따르는 다소 힘든 운이 됩니다. 이처럼 한 계절을 나타내는 줄단위의 3개 대운에서 2개가 흉이면 상당히 주의해야 하는 운일 수 있습니다.

 

 

4.넷째라인 639 수리 

1).기해대운

55~60세 까지의 대운으로 수리가 (6)으로 명예와 지위를 나타내는 운인데 천극지충이네요. 상당히 주의를 해야 하는 운입니다. 주조수인 퇴식과 연결하면 직장이나 사람과의 이별 등으로 인해 명예를 실추당하는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해당내용을 캡쳐해 보면.

 

6. : 계수 - 명예, 직위

길작용 : 공직, 명예, 직장, 총명, 승진, 취직, 합격, 자격증 취득

흉작용 : 관재구설, 송사발생

 

길운 : 

합이 되면 길운으로 봅니다. 명예가 상승하고 취직, 합격, 자격증 등을 취득하게 됩니다. 적극적으로 길작용이 가능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취업은 성공할 수 있고, 승진운도 됩니다. 

 

흉운 :

충, 형,파, 해, 원진이 오는 경우는 흉작용이 생깁니다. 길운에 해당하는 해당하는 행위나 역할을 해도 그 작용이 흉으로 나타납니다. 관재구설이 따르고, 시험은 불합격의 고배가 따르기 쉽습니다. 흉운이면 길작용을 하는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취업도 실패하기 쉽고, 자격증 취득이나 승진은 누락되기 쉽고 명예는 실추합니다. 이런 운에서는 최대한 수성하는 것이 상책입니다.

 

2).경자대운

61~63세까지의 대운으로 (3)귀(鬼)의 운입니다.

합이나 충이 없는 상황이지만, 천간의 경금이 일간 계수를 생조하는 기운이라 보편적으로 길운으로 보셔도 됩니다. 다만, 이전 대운인 기해대운이 천극지충으로 힘든 시기였으므로 ,다소 과도기적인 운으로 보셔도 됩니다.

 

3).신축대운

64~72세까지와 73~81세까지의 대운으로 천간은 일간을 생조하고, 지지는 일지와 합이 되는 운이라 이 명조의 최고의 대운일 수 있습니다. 수리는 (9)문서의 운으로 해당 내용을 살펴보면,

 

9. : 경금 - 문서, 공부

길작용 : 학문, 신고서 작성, 학업성취, 명예, 계약, 승인, 봉사정신, 역마, 해외여행

흉작용 : 입원서, 벌금통지서, 차압, 계약해지 등

 

길운 : 

합이 되면 길운으로 봅니다. 적극적으로 길작용이 가능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학업에 대한 성취도가 높아지고, 문서운이 좋아집니다. 혼인신고나 사업자 신고 등의 문서운이 따릅니다. 자격시험에서는 합격통지서가 날아오고, 사업은 허가증이 도착하는 운입니다.

 

전체 수리를 살펴보면

639 (관-귀-문서)흉운이면 
관과 문서에 악귀가 붙은 격이라 관재구설로 봅니다. 9 자는 금오행으로 자동차에 악귀가 붙은 것이라 교통사고로 보기도 합니다.


길운이면
관인 명예와 문서에 조상의 음덕이 따르는 운으로 특별한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명예로운 지위를 얻을 수 있는 좋은 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