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세운보기 - 2021년 (신축년) 연반 작성과 세운풀이 연습

 

 

1.신축년 연구성 구하기

구성학에서 세운은 그 해의 연반으로 판단합니다. 연구성은 연반의 중궁에 들어가는 숫자로, 포국의 기준이 됩니다. 

 

신축년의 연반은 신축년의 서기의 모든 수를 합한 숫자를 11에서 빼면 됩니다. 

 2 0 2 1 => 2 + 0 + 2 +1 => 5

 11 - 5 = 6 <=== 올해의 연명성

 

 

2.신축년 연반 작성

신축년의 연구성이 숫자 6 이므로 6을 중궁에 넣고, 정위반의 낙서순행 운동 방향에 따라 포국을 진행합니다. 

 

2021년 신축년의 연반입니다. 연구성인 6을 중궁에 위치시키고, 낙서 순행운동의 방향에 따라 포국을 진행하면 됩니다. 상수를 전부 기재했으면, 다음으로 오황살을 찾고, 암반살과 파살을 기재합니다. 오황살은 중궁을 벗어난 숫자 5가 그 자체로 오황살이 되니, 좌측상단의 손궁이 오황살이 됩니다.

 

암반살은 오황살이 잇는 궁에서 중궁을 지난 대칭점에 있는 궁이 해당합니다. 여기서는, 우측하단의 건궁이 해당하고 표시는 [A]로 합니다. 마지막으로, 파살은 올해 신축년의 축토와 충이 되는 미토가 있는 간지가 해당됩니다. 우측상단의 곤궁이 파살에 해당하고, [P]로 표시합니다.   

 

 

3.신축년 운세보기

한해의 운세는 자신의 궁에 온 별과 자신이 움진인 궁위에 따라 판단을 합니다. 자신의 본래 궁에 다른 별이 오게 되어 받는 영향을 피동회라하여 체(體)에 해당하고, 자신이 다른 궁으로 움직여 생기는 영향을 동회라 하여 용(用)으로 봅니다.

 

1).1백수성인 

1백수성인은 구자화성으로 동회한 경우입니다. 동회는 본명성이 이동한 궁을 말하는 것으로, 위 그림에서는 주황색 원으로 표시된 1 이 해당합니다. 즉, 일백수성인이 이궁으로 움직여 생기는 영향을 판단한다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일백수성이 올해는 이궁으로 이동을 했으나, 오황살이나 암검살, 파살이 없는 한해 이므로 좋은 결과가 있을 수 있다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아이디어나 문서 등으로 인해 직장에서 지위가 상승하거나  명예가 상승하는 좋은 한해가 됩니다. 

 

피동회는 자신의 원래 집인 감궁에 이흑토성이 오게 되어 받는 영향을 알아보는 것입니다. 위 그림에서 피동회는 녹색원으로 표시하며, 역시 별다른 흉살이 없으니, 좋은 의미로 해석을 하시면 됩니다. 즉, 장래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인내한 일들이 결실로 나타난 것이라고 볼 것입니다.

 

2).이흑토성인 

이흑토성인은 감궁에 동회하고, 자신의 궁인 곤궁에는 삼벽목성이 피동회한 가운데 파살도 함께 합니다. 동회는 자신이 움직인 궁의 상의를 해석하시면 됩니다. 위의 경우는 [감] 이라는 글자를 누르시면 감궁에 대한 상의가 보이게 되고, 중간쯤 보시면 동회에 대한 간략한 상의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만약 오황살이나 암검살, 파살 등과 함께 있는 경우는 좋지 않은 쪽으로 해석을 하시고, 그렇지 아니면, 좋은 방향으로 해석을 하시면 됩니다. 동회한 감궁에 흉살이 없으니, 아랫 사람들이나 자녀들과 함께 새로운 일을 계획하거나 연구하는 한해가 됩니다. 

 

피동회한 삼벽목성은 그 노력들이 허풍으로 몰리거나 구설수 등으로 이어져 오히려 놀라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처럼 파살이 함꼐하는 경우라면 좋지 않은 결과가 생기기 쉽다고 해석하시면 됩니다.

 

3).삼벽목성인 

삼벽목성인은 곤궁으로 동회를 하고, 파살이 붙어 있습니다. 파살이나 암검살, 오황살 등에 대해 알고 싶으시면, 해당글자를 클릭하시면 간단한 설명이 나옵니다. 

 

파살

파살은 충의 의미로 깨어지거나 흩어진다는 의미로 일의 지연이나 부침을 의미합니다. 파살은 본인의 노력 여하에 따라 극복이 가능한 살로 봅니다.

 

동회인 곤궁을 클릭하시면, 곤궁동회에 대한 간단한 상의가 나옵니다. 파살이 있는 부분이니 다소 좋지 않은 상의들을 해석하시면 됩니다.

 

공궁동회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상의들이 나옵니다. 

-.곤궁동회 

직장이나 영업장의 일, 생활터전이나 주거의 문제,취업, 노력

 

그대로 해석해 보면 직장이나 영업장 또는 집 등 생활터전에서 어려움이 생긴 경우로 볼 수 있습니다. 직장이라면 이직이나 좌천, 명퇴등이 따를 수도 있고, 주거의 문제라면 집을 옮기는 경우도 생길 수 있으나 지금보다 다소 열악한 환경이 되기 쉽습니다.

 

 

위 그림은 삼벽목성인의 원래 궁인 진궁에 사록목성이 피동회한 경우입니다. 피동회는 해당 상수를 클릭하시면 간단한 상의가 보입니다. 더구나, 오황살이나 암검살, 파살 등이 없으니 길운으로 해석을 하시면 됩니다.

 

사록목성이 길작용을 하면 신용이나 대인관계가 좋아져, 무역이나 해외와 교류가 있는 분들은 큰 성공을 거둘수도 있고, 유학이나 이민을 준비하시는 분들도 좋은 소식이 따르게 됩니다. 특히, 혼기에 있는 분들은 약혼이나 결혼 등 혼담이 성사되는 좋은 한해가 됩니다.

 

 

4.첨언

플러스구성력으로 운세를 보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위 예시처럼 상의를 적절히 조합하여, 길흉에 따라 해석하시면 됩니다. 나머지 본명성인 사록목성인, 오황토성인, 육백금성인, 칠적금성인, 팔백토성인, 구자화성인의 22021년 신축년의 운세는 플러스구성력을 이용해 풀이연습을 보시기 바랍니다.

 

 

플러스구성력 링크

http://gusung.sajuplus.net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