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주풀이 하는 방법(2) - 한글만세력, 한자만세력 설정 등

 

1.플러스만세력 설정
플러스만세력 링크: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플러스만세력 사이트로 바로 이동합니다. 위 그림은 플러스만세력 사이트의 초기화면입니다. 사주풀이를 하기 위해서는 자신에 맞게 몇가지 설정을 하는 것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위 그림에서 
 : 각 사이트로의 링크가 제공됩니다. 
플러스명리학, 플러스운세력, 플러스당사주, 플러스궁합, 플러스한자사전, 플러스작명, 플러스손금, 플러스관상, 플러스구성학, 플러스매화역수 등 여러가지 사이트가 마련되어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환경설정
이 시간에 간단히 알아볼 환경설정 부분입니다. 조금 후에 다시 다루기로 합니다.
 
 : 만세력 사용 설명서 바로가기입니다.
사주플러스의 각 사이트나 프로그램 등을 이용하시면서 사용방법 등이 궁금하시면, 참고하실 수 있는 자료들입니다.
 
 
2.한자만세력, 한글만세력 설정
한글만세력이나 한자만세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상단의 설정버턴을 클릭합니다. 제일 하단 부분을 보시면 [전체 한글로], [간지만 한글로], [전체 한자로] 등 3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반응형

 

1).전체한글로
간지는 물론 오행과 십성, 12운성과 12신살, 기타 각 신살까지 모두 한글로만 구성이 됩니다. 한글세대를 위해 마련한 옵션으로 한자로 인해 고민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2).간지만 한글로
명리학이 근본적으로 한자를 기반으로 생겨난 학문이라, 중요한 글자는 한자로 표현하고 싶다는 분들을 위한 옵션입니다. 사주팔자에 쓰이는 천간 10자와 지지 12자만 한자로 표시하고 나머지는 모두 한글로 표시합니다. 
 
3).전체 한자로
한자에 자신이 있거나 명리와 더불어 한자 공부를 하려는 분들에게 적합한 옵션입니다. 간지나 12신살, 12운성, 그리고 각종 신살까지도 모두 한자로 구성됩니다. 몇몇 설명부분은 한글로 된 부분도 일부 존재하기도 합니다.
 
나머지 항목들은 하나하나 확인하시면서 설정해 비교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이 부분들에 관한 내용은 사용설명서를 참조하거나 공지사항 등을 이용해  도움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반응형

 

3.당황스런 메시지
사주플러스의 플러스만세력이나 다른 프로그램 등에서는 글자마다 설명이 대부분 들어 있습니다. 그러나, 설명 대신 위 그림과 같은 메시지를 만나는 당황스런 경우도 발생합니다. 위 메시지를 잠시 설명드립니다.
 
위 그림의 경우는 손님으로 접속을 한 경우입니다. 사주플러스에서는 손님으로 접속을 하더라도 임시 아이디를 부여하게 됩니다. 위 그림의 경우, 임시 아이디가 [grkdqm]이 됩니다. 포인트가 3포인트 이하라, 읽기 등의 작업이 되지 않는다는 메시지입니다. 
 
사주플러스에서는 글읽기만 하셔도 3-5포인트 정도 부여하게 됩니다.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오면, 게시판 자료를 하나 이상 읽으시거나 글쓰기를 하신 다음에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각 프로그램의 특성에 따라 필요한 포인트는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