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구성학 - 운명을 개선하는 취기법(3)

category 사주 명리학 2022. 1. 23. 19:24

구성학 - 운명을 개선하는 취기법(3)

 

어떤 사건이 해결되기를 바라거나 부부간의 화합이나 임신을 바라는 경우 또는 진학이나 취업 등 자신이 바라는 목적에 따라 취기의 방향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희망하는 소원에 따른 취기의 방향을 알아 보기로 합니다.
 
2022년 임인년을 기준으로 구성의 동회에 따른 각각의 방위에 따른 좋은 기운을 알아 봅니다. 참고로, 이 부분은 단순히 방향만을 알아보기 위한 자료로, 오황살, 암검살, 파살 등은 해당하지 않는 것으로 보고 설명을 하지만, 당연히 흉살이 있는 방위는 피해야 합니다.   
 
 
1.일백수성 방위
일백수성 방위는 공부에 집중하여 성적이 향상되기를 바라는 수험생이나 취업생, 부부사이나 연인사이에 갈등관계를 해소하거나 화목을 다지기 원하는 경우, 임신이 잘 되지 않는 부부가 임신을 원하거나 시험관 시술 등을 앞 둔 경우 등에 도움이 됩니다. 
 
방향으로는 자신이 거주하는 곳에서 북쪽방위가 해당합니다. 물론, 본명성이 1인 분들은 본명살에 해당하여 좋지 못한 방위가 될 수도 있으나, 이 장에서는 흉살은 배제하고 단순히 방향에 따른 기운만을 살펴 봅니다. 
 
 
2.이흑토성 방위
이흑토성 방위는 공직이나 대기업이 아닌 일반적인 직장에 취업을 원하거나, 주거 목적의 아파트나 주택 등의 계약에 관련하여 취기가 필요한 경우, 자영업을 위한 상가 등의 매매나 전세계약이 원할하기를 바라는 경우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부부간에 불화나 갈등으로 가정의 안정과 화목이 필요한 경우, 직장에서 동료들과 사이가 좋지 못한 경우, 자영업을 하면서 매출이 부진한 경우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2022년은 임인년의 인목과 곤궁의 지지 신금이 축미충으로 세파가 위치해 좋지 못한 방위입니다. 
 
이렇듯이 연반이 파살에 해당하는 경우는 차선책으로, 연반을 제외한 월반, 일반, 시반의 상수가 같은 기운인 방위를 선택하는 방법도 있으나, 취기법의 말미에 추가로 다루기로 합니다.
 
 
3.삼벽목성 방위
삼벽목성 방위로는 새로운 활기를 불어 넣거나 적극적인 생활태도가 필요한 경우, 아이디어나 기획, 또는 사업이나 일 등의 새로운 시작을  앞두고 기의 충전이 필요하다고 여기는 경우에 도움이 되고, 임인년의 방위로는 동쪽방위가 해당합니다.
 
어려운 사건이나 사기 또는 구설수에 휘말려 어려움이 있을 때, 갑작스런 일이나 돌발사고, 낯선사람 등으로 인해 어려움이 있는 경우, 가수나 아나운스, 방송국 등에 취업이나 오디션 등을 앞두고 있는 경우도 도움이 됩니다.
 
 
4.사록목성 방위
무역이나 중개 등 사업상 거래나 계약을 앞두고 원만한 성사를 바라거나, 결혼, 약혼 등을 앞두고 주변의 반대나 갈등으로 어려움이 있는 때, 여행이나 외국 출장, 외교나 무역, 유학 등 해외나 장거리 이동을 앞두고 어려움이 없기를 바라는 경우도 도움이 됩니다.
 
기술사, 기능사 등 자격시험을 앞두고 합격을 기원하거나, 남편의나 아내의 바람기나 방탕한 생활이 잦아들기를 바라는 경우에도 도움이 됩니다. 2020년 임인년의 사록목성 방위는 남동쪽이 해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