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경금일간 9월운세-2022년 9월(기유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경금일간 일주별 월운
경금일간에게 9월달은 [정인-겁재]가 오는 운입니다. 정인이 겁재를 생하는 기운이라 자신감이나 추진력 경쟁력은 강하지만, 재물이나 이성에 대한 지나친 탐심으로 인해 말썽이 나기 쉽습니다. 이성에 대한 집착이나 탐심이 너무 강하면 갈등이나 구설수에 노출되기도 쉽습니다.
 
더구나 12운성은 제왕지에 속하고 양인살까지 함께하여 다른 사람의 간섭이나 통제는 극히 꺼리는 상황이 되기 쉽습니다. 가급적 주변 사람들과 화합하고 어울리려는 노력이 필요하고, 직장에서도 욱하는 성정이 나타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하는 달입니다..
 
[경인일주, 경오일주, 경술일주]
저승사라에 속하는 육해살운입니다. 인덕이 부족할 수도 있고, 어려움이 생겨도 주변의 도움을 기대하기 힘든 달입니다. 부모나 형제자먀 같은 가까운 사람들이 어려움에 처하거나 잔병치레도 있을 수 있으니 보살피고 도우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경인일주는 원진살이 함꼐하는 달이라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나 가족간에 갑정대립으로 인한 마찰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경술일주는 방합이라 형제자매나 친구 동료들의 도움이 있는 달입니다.
 
[경신일주, 경자일주, 경진일주]
일지가 신자진에 속하는 경금일간은 연살운입니다. 연살은 도화살 기운이라 사교와 애교를 나타내는 기운이기도 합니다. 인기를 기반으로 하는 연예인이나 정치가 학원강사 또는 영업직이나 상담직 같은 대인관계 업무가 많은 직종에 있는 분들은 직업적으로도 크게 각광을 받는 한 달일 수 있습니다.
 
자신을 드래내고 뽐내다보니 소비나 지출관리는 상당히 신경을 쓰셔야 하고, 바람기나 유흥으로 인한 분란의 소지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몸이 약하신 분들은 건강 이상이 생기지 않도록 각별하게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경자일주는 귀문에 파살이 오는 시기라 정신적인 고민이나 갈등으로 인해 추진하는 일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유의하셔야 하고, 경신일주와 경진일주는 지지합이 함께하여 주변사람드릐 도움을 기대해 볼 수도 있습니다.
 
 
 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과 겁재가 재왕에 건록입니다. 고집이나 자존심이 극에 달하고, 재물이나 이성에 대한 탐심이 지나쳐 문제가 되기 쉽습니다. 자신의 욕심을 채우려다 욕심으로 인해, 주변 사람들과의 마찰이나 불화는 상당히 주의해야 하는 달입니다.
 
[식상-사업운]
식신과 상관이 목욕과 병지라 다른 사람들에 대한 이해와 배려심이 부족하기 쉽고, 유흥이나 풍류로 인해 구설수도 겪기 쉽습니다. 사업이나 추진하는 일에서는 부침과 자금난으로 어려움이 따르기 쉽고, 제도와 규율을 무시하는 성향으로 구설수도 따르기 쉽습니다. 여명은 자식의 건강문제도 유의해야 합니다.
 
[재성-재물운]
편재가 태지, 정재가 절지에 속해 재물운이 좋지 않은 달입니다. 당연히, 금전적으로 어려움이 따르기 쉽고, 아내의 건강도 문제가 됩니다. 하지만, 편재가 태지라 크지는 않지만 약간의 횡재수나 생각지 않던 돈이 굴러 들어오기도 합니다.
 
[관성-직장운]
편관이 사지라 그동안 자신을 누르던 압박이나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나는 시기입니다. 여명의 경우 시달리던 남자 문제가 해결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정관이 장생이라 직장운이나 명예가 상승하는 시기라 승진, 승급 등의 좋은 소식도 따르게 됩니다. 여명의 경우 남편덕이 큰 시기라 남편의 승진이나 부서 이동 등으로 인해, 사모님 소리를 들을 수도 있고, 남명의 경우 자식으로 인해 주변 사람들의 부러움을 받는 시기일 수도 있습니다.
 
 
[인성-문서운]
편인이 사지에 속해 친척이나 윗사람과 인연이 약해질 수도 있고, 투기성이나 사기성이 있는 비정상적인 문서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정인이 생지에 속해 학업이나 학문으로 명성을 얻을 수도 있고, 모친이 건강해 모친덕이 크지만, 이모나 숙모, 고모 등의 건강은 유의해야 합니다. 정인이 생지라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은 어느 정도 기대를 할 수 있는 한 달입니다.
 
 
 일주별 일진
[경인일주]
일지가 편재라  명에와 재물에 대한 욕심이 강합니다. 지나친 출세욕이나 이기심으로 난폭하거나 거친 성정을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양력 9월 4일 : 천동지충
양력 9월 19일 : 천지합
양력 9월 28일 : 천지충
 
 
[경오일주]
일지가 정관이라 사리 판별이 밝고 일처리가 매끄러워 좋은 결과를 도출하지만, 안정 위주의 성향으로 주거나 직장의 변화는 꺼리는 타입입니다.
양력 9월 8일 : 천지충
양력 9월 14일 : 간지동
 
 
[경술일주]
일지가 편인이라 매사 적극적이고, 승부욕이 강하게 나타납니다.  일주가 괴강이라, 강인함이 지나쳐 주위와 마찰도 잦습니다. 의리를 중요시하나 소유욕이 강하고 배반 당하는 일도 잦습니다.
양력 9월 24일 : 천동지충
 
 
[경신일주]
일지가 비견이라 자존심이 강하고 일간마져 경금이라 주관성이 뚜렷합니다. 고집이 강하고 밀고 나가는 추진력이 있어 대장부 기질을 나타냅니다. 
양력 9월 4일 : 간지동
 
 
[경자일주]
일지가 상관이라 매사 완벽주의적 성향에 비판적인 태도도 많습니다. 상관의 특성상 일에 대한 의욕이 앞서나, 도움을 주고도 욕을 먹는 일도 많이 나타납니다.
양력 9월 9일 : 천지합
양력 9월 14일 : 천동지충
 
 
[경진일주]
일지가 편인이라 소유욕과 성공에 대한 욕망이 강합니다. 특히 일주 자체가 괴강이라, 그러한 성격이 더욱 강하게 나타납니다.
양력 9월 18일 : 천지충
양력 9월 24일 : 간지동
양력 9월 29일 : 천지합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