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신금일간 9월운세-2022년 9월(기유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신금일간 일주별 월운
신금일간에게 기유월은 편인이 비견을 생조하고, 12운성으로는 건록에 속합니다. 편인이 천간으로 드러나는 운이라, 주변에 대한 불안과 의심으로다른사람들의 간섭이나 충고는 극히 꺼리게 됩니다. 또한 편인이 식상을 극하게 되어 게을러지거나 자신이 원하는 일만을 하려는 성향도 생깁니다.
 
지지로 비견이 오는 운이라 재물과 이성에 대한 탐심이 강하게 나타날 수 있고, 관성의 통제에 대해 꺼리는 경향이 강해, 자신이 하고 싶은 바대로 추구하려는 경향도 강합니다. 다만, 비견이 건록이라 형제, 자매나 친구 동료들의 도움이 큰 한 달이 될 수도 있습니다.
 
[신사일주, 신유일주, 신축일주]
일지가 사유축에 속하는 신금일간은 기유월이 장성살에 속합니다. 장성살은 추진하던 일이 완성단계에 이르러 조직의 리더가 되거나 승진 승급 등의 찬스가 오는 좋은 기운입니다. 노력보다 결실이 더 큰 시기이지만, 주변 사람들과의 갈등 관계는 상당히 주의해야 합니다.
 
최고의 자리에 오른 경우라 주변 사람들의 지지를 받지 못하면, 자신의 자리에서 물러나야 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고, 지나친 일욕심으로 인한 건강 문제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신사일주와 신축일주는 삼합의 기운이라, 주변사람들의 격려와 도움까지 받을 수 있는 좋은 운입니다.  
 
[신해일주, 신묘일주, 심미일주]
일지가 해묘미에 속하는 신금일간의 경우, 기유월이 재살운입니다. 재살은 감금이나 납치 등과 관련이 있는 기운입니다. 좋은 기운으로 작용하면 다른 사람들을 통제하는 권력기관이나 의료계통 등에 종사하는 계기도 됩니다.
 
반대의 경우는 그러한 통제나 억압으로 행동에 제약이 따르기도 하고, 각종 사고수나 신체상의 상해도 입을 수 있으니, 상당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특히, 신묘일주의 경우 기유월의 지지와 원국의 일지가 묘유충을 이룹니다. 직장이나 주거의 이동, 변동이나 각종 사고수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이 건록이라 그동안 추진하던일에 성과가 나타납니다. 겁재가 제왕이라 지나친 고집이나 자존심, 승부욕 등 불필요한 집착으로 인해 손해를 보는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 재물이나 이성에 대한 지나친 탐심으로 인해 각종 구설수나 관재수에도 주의해야 하고, 그로 인한 건강 관리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식상-사업운]
식신이 병지에 속해 건강상 약해지기 쉬워, 외부 활동도 둔화되고 불의의 사고에도 조심을 해야 합니다. 상관이 목욕지라 사업상 판단 착오로 인한 혼선도 따르기 쉽고, 변덕스런 성격으로 인해 직장이나 주거지의 이동변동도 따르기 쉬워 가정적으로 안정되기 힘든 시기입니다.
 
[재성-재물운]
편재가 절지, 정재가 태지입니다. 현금 흐름에 문제가 뜨르기 쉽고, 아내나 부친의 건강문제는 상당히 주의해야 합니다. 더구나 큰 돈이 막히는 기운이라 현금관리를 잘 하셔야 하는 시기이고, 부부간에 갈등으로 인한 이별수도 주의해야 합니다.
 
[관성-직장운]
편관이 장생이라 칠살의 압박으로 인한 직장에서 다소간의 문제가 따르거나 남편이나 남자로 인한 문제가 따르기 쉽습니다. 그러나, 강한 직업인 검찰,경찰,군인 또는 의료 계통에서 일하거나 취업을 하려는 분에게는 상당히 좋은 달일 수 있습니다.
 
[인성-문서운]
편인이 장생지라 부동산 취득같은 큰 재물운이 따를 수 있고, 전문가적 기질도 발휘할 수 있지만, 지나친 자신감이나 현실성 없는 일로 인해 건강에 무리가 따르거나 문제점이 생길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정인이 사지라 우울증이나 무기력증에 유의해야 하고, 문서 취득이나 계약문제 등은 상당히 신중해야 합니다. 모친의 건강에 문제가 따르기 쉽고 인연도 약하니,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일주별 일진
[신사일주]
일지가 정관이라 적절한 자기통제와 규율을 가지게 됩니다. 또한, 안정과 명예를 최우선시하여, 직업이나 주거의 변화를 꺼리는 성향을 나타냅니다.
양력 9월 19일 : 천지충
양력 9월 25일 : 간지동
 
 
[신유일주]
일지가 비견이라 고집과 자존심이 강하고 승부욕도 대단합니다. 소유욕이 강해 명예든 재물이든 자기 실속은 재대로 챙기는 타입이 됩니다. 
양력 9월 5일 : 간지동
 
 
[신축일주]
일지가 편인이라 일간을 생하는 마음이 강해 남들과 쉽게 융화하기 힘든 면모도 보이지만, 음일간의 특성상 조용하고 착실한 면모도 나타납니다.
양력 9월 15일 : 천동지충
양력 9월 20일 : 천지합
 
 
[신해일주]
지지가 상관이라 동적이고 육체적인 일을 좋아하며, 대중적, 인기 지향적인 일을 선호합니다. 일지가 상관이면 재능과 기술이 뛰어나고 임기응변에도 능합니다. 
양력 9월 10일 : 천지합
양력 9월 25일 : 천동지충
 
 
[신묘일주]
일지에 편재가 위치하면 상황판단과 행동이 민첩하고, 처세술이 탁월합니다. 재물에 대한 탐심이 크고, 추진력과 승부욕이 강해 이재에도 밝다고 봅니다.
양력 9월 5일 : 천동지충
양력 9월 29일 : 천지충
양력 9월 30일 : 천지합
 
 
[신미일주]
일지가 편인이라 예술이나 기예에 능해, 팔방미인이란 소리도 듣지만, 외골수적 성향과 기질이 강하고, 특정분야에 대한 끈기와 집념이 강해 장인의 기질을 나타냅니다.
양력 9월 9일 : 천지충
양력 9월 15일 : 간지동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