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임수일간 9월운세-2022년 9월(기유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임수일간 일주별 월운
임수일간에게 기유월은 정관과 정인이 오는 달이라, 관인상생의 기운으로 볼 수 있습니다. 정관은 직장 같은 공적 조직이고, 정인은 직장에서 부여 받은 임무와 같습니다. 그런데 정관 무토가 일간 계수와 합을 하게 되어 직장의 개념 보다는, 책임이 강조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정인운이면 주변의 도움도 크고, 문서를 취득하거나 자격증 취득, 학업 등에는 상당히 좋은 시기입니다. 그러나, 주변의 도움이 크다가 보니 무사안일로 게을러지기 쉬우니, 그 부분은 신경을 써야 합니다. 
 
[임인일주, 임오일주, 임술일주]
육해살 기운에서는 자신이 뛰어 넘을 수 없는 윗사람이 주체가 되고, 자신은 따라가는 입장입니다. 인덕이 부족하거나 도움을 받기도 힘들어, 뜻은 있어도 할 수 있는 일이 별로 없는 시기입니다.  집안에서도 뜻밖의 사건 등으로 수리를 하거나 손재수가 따르고, 잔병치레 등으로 건강상 문제가 따르기도 쉽습니다.
 
그러나, 위사람들의 눈에 들거나 의견를 표시할 기회가 많아, 상당히 힘든 일을 성취시키거나 자격증 취득으로 신분을 업그레이드 하는 계기도 됩니다. 윗사람에 지시에 따라, 추진한 일이 계기가 되어 권력을 잡기도 합니다. 종교나 한의학, 침술, 역학, 철학 등 활인업에 종사하면 좋은 시기입니다.
 
임술일주는 방합의 기운이라 주변 사람들의 도움이나 협조를 받을 수 있지만, 임인일주의 경우는 원진살까지 함께 하는 달이라 주변 사람들과 갈등이나 불화가 생기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임신일주, 자일주, 진일주]
연살은 도화살로  사교와 애교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인기를 기반으로 하는 연예인이나 정치가, 방송인, 학원강사 또는 영업직에 종사하면 크게 각광을 받게 됩니다. 남에게 과시할 수 있는 매력이 넘치는 시기이지만, 소비나 지출이 늘어나기도 합니다. 임신일주, 임진일주는 방합과 육합의 운이라 주변의 도움까지 기대해 볼 수  있는 좋은 달입니다.
 
미혼자는 결혼이나 데이트의 상대가 생기기도 하고, 기혼자는 바람기를 나타내거나 풍류나 유흥으로 분란의 소지도 생깁니다. 나이드신 분들은 옷을  벗는 동작이라 건강이상이나 수술을 의미하기도 하니 주의도 필요합니다. 특히, 임자일주는 귀문과 파살이 함께하는 달이라 정신적인 갈등관계 주의해야 합니다. 
 
 
 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이 목욕, 겁재가 병지에 속합니다. 풍류나 유흥으로 인해 재물에 손실이 있을 수도 있고, 자신이나 형제, 자매의 건강에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의식주에 어려움도 생기고, 여명의 경우 남편이 하는 일에 문제가 생기기도 쉬우니 신경을 써야 합니다. 
 
[식상-사업운]
식신과 상관이 태지와 절지에 속해 의식주나 건강에 이상이 따르기 쉽고, 적극성도 많이 약해집니다. 상관이 절지라 표현력이나 주변에 대한 배려심이 부족하기 쉽고, 특히, 여명의 경우는 자식으로 인한 걱정거리도 생기기 쉽습니다.
 
[재성-재물운]
편재가 사지라 풍류나 유흥으로 인한 문제점이 줄어들수도 있지만, 오기로 모험, 투기를 하지 않아야 하고, 부친이나 시모의 건강에도 유의해야 합니다. 다만, 사업하는 분들은 사업의 부침이나 어려움도 있을 수 있지만, 정재가 장생이라 현금 흐름도 원할하고, 가정적으로도 안정되고, 아내의 도움도 큰, 좋은 한 달입니다.
 
[관성-직장운]
편관이 사지라 그동안 자신을 누르던 압박이나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나는 시기입니다. 여명의 경우 시달리던 남자 문제가 해결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정관이 장생이라 직장운이나 명예가 상승하는 시기라 승진, 승급 등의 좋은 소식도 따르게 됩니다. 여명의 경우 남편덕이 큰 시기라 남편의 승진이나 부서 이동 등으로 인해, 사모님 소리를 들을 수도 있고, 남명의 경우 자식으로 인해 주변 사람들의 부러움을 받는 시기일 수도 있습니다.
 
[인성-문서운]
편인이 제왕, 정인이 건록에 속합니다. 문서운이 좋은 시기라 부동산이나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학업에 매진하는 분들이나 주식 투자를 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시기입니다. 하지만, 편인이 너무 강하면 도식작용으로 인해 현실성 없는 일에 관심과 고집을 세우게 되어, 오히려 일을 그러치는 경우도 생기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일주별 일진
[인일주]
일지가 식신이라 의식주의 여유가 있고, 추진하는 일은 끈기있게 밀고 나가는 타입입니다. 지적이고 정적인 활동과 직업을 선호하지만,  고지식한 면모도 강해 자신만의 일에 몰두하거나 명분과 과정을 중시합니다.
양력 9월 16일 : 천동지충
 
 
[오일주]
일지가 정재라 기본적인 재물은 갖고 태어난 일주로, 알뜰한 성향에 직장생활에 충실하며 실리에 밝은 편입니다. 착실히 일해 저축하는 타입이지만. 유연성과 융통성, 승부욕은 다소 부족한 면을 보이기도 합니다. 
양력 9월 20일 : 천지충
양력 9월 26일 : 간지동
 
 
[술일주]
일지가 편관이라 자신을 통제하거나 절제하려는 심리가 강해, 틀에 짜인 생활로 유연성과 융통성은 부족하게 되어 주변과 갈등, 충돌이 잦습니다. 
양력 9월 6일 : 간지동
양력 9월 11일 : 천지합
 
 
[신일주]
일지가 편인이라 예술이나 기예에 능해, 팔방미인이란 소리도 듣지만, 이기심이 강하고 타인을 이해하거나 배려하는 마음이 부족합니다. 외골수적 성향과 기질이 강하고, 특정 분야에 대한 끈기와 집념이 강해 장인의 기질을 나타냅니다.
양력 9월 10일 : 천지충
양력 9월 16일 : 간지동
 
 
[자일주]
일지가 겁재라 고집이 강하고 성격이 불같이 급하며, 일지가 겁재라 부부궁이 불안합니다. 사치를 즐기고 낭비벽이 심하지만, 남을 매혹시키는 매력도 가진다고 봅니다. 
양력 9월 21일 : 천지합
양력 9월 26일 : 천동지충
 
 
[진일주]
일지가 편관이라 자신을 통제하거나 절제하려는 심리가 강해, 틀에 짜인 생활로 유연성과 융통성은 부족하게 되어 주변과 갈등, 충돌이 잦습니다. 
양력 9월 6일 : 천동지충
양력 9월 30일 : 천지충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