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을목일간 9월운세-2022년 9월(기유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을목일간 일주별 월운
을목일간은 편재가 편관을 생조하는 재생살입니다. 편재가 천간으로 드러나 재물에 대한 욕구도 강하고, 지지의 편관을 생조하는 기운이라 자신이 책임을 지고 처리해야 할 일이 많아지게 됩니다.
 
공직에 있는 사람은 권력과 힘을 가지는 승진운이 되기도 하지만, 스트레스는 많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강한 책임감으로 인한 건강 이상에 주의해야 하고, 너무 무리하지 않도록 완급을 조절하는 노력과 인내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을사일주, 을유일주, 을축일주]
추진하던 일들이 마무리되고, 자신이 리더가 되어 주변을 통활하는 최고의 운입니다. 출세나 승진 등 진취적인 기상으로 높은 관직에 오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지나친 자신감으로 인해 주변의 충고와 의견을 무시하여, 갈등과 불화도 커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주변 사람들과 갈등과 불화가 많아지게 되면 자신의 자리에서 물러나야 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고, 또, 지나친 일 욕심으로 인해 건강상 문제도 따르기 쉬우니 건강 관리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을사일주, 을축일주는 삼합의 기운이라 주변사람들의 도움이 큽니다.
 
[을해일주, 을묘일주, 을미일주]
수옥살로 불리기도 하며, 노력에 비해 얻는 것이 적고, 각종 사고수나 상해를 입을 수 있어 활동성에 제약이 따르는 시기입니다. 직장에서의 해고, 사업은 퇴조의 길로 들어서기도 합니다. 가족 친지는 물론이고 친구나 동료 등, 재살에 해당하는 사람은 해를 입는다고도 봅니다.
 
반대로 길운이면 자신의 뜻을 제대로 펼치지 못한 일들이 복으로 다가오거나 권력기관에서 힘을 행사하는 시기가 됩니다. 또한, 재살운에서는 밖으로 들어 나지는 않으나 야망, 야심이 대단히 큰 시기일 수도 있습니다. 을묘일주는 묘유충이 되는 달이라 직장이나 주거의 이동, 변동이 따르거나 주변과 갈등 충돌도 있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과 겁재가 절지와 태지라 자신감이나 추진력이 부족하고, 특히 건강에 유의해야 합니다. 형제, 자매간의 정과 덕이 부족하고 주변의 도움도 받기 힘든 시기라, 참고 인내하며 수양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식상-사업운]
식신이 장생이라 여명에게는 자식이 생기거나 자식의 도움을 받을 수 있고 남명은 처가의 도움이 큽니다., 상관이 사지라 남들에게 잘난 체하거나 계산에 따른 요란법석 보다는 다른 사람들에 대한 배려심도 깊은 시기지만, 뜻밖의 사건도 생길 수 있습니다. 다소 지적이면서 논리적인 일이 적성에 맞고, 의식주의 여유도 있는 좋은 시기입니다.
 
[재성-재물운]
편재가 장생, 정재가 사지에 속합니다. 정재가 사지에 속하는 기운이라, 재물운이 불리하고 현금 흐름도 상당히 나쁩니다. 정재가 사지이면 아내의 건강 문제도 상당히 걱정됩니다. 그러나 편재가 장생이라 뜻밖의 횡재수도 따르고, 본의 아니게 바람기도 나타나니 주의도 필요합니다.
 
[관성-직장운]
편관이 건록, 정관이 제왕에 속합니다. 직장 문제나 추진하는 일이 호전되어, 자부심이나 명예욕이 대단한 시기입니다. 편관이 녹지라 추진하는 일에 대한 압박과 스트레스는 크지만, 여명의 경우 남자 문제가 풀려나가는 시기일 수도 있습니다.
 
[인성-문서운]
편인과 정인이 병지와 목욕지라 문서운이 좋지 못하고, 모친이나 윗사람이 유흥이나 풍류로 인해, 건강에 이상이 따르기 쉽습니다. 문서운이 박한 시기라 부동산을 취득하거나 자격증 취득 계획이 있는 분들은 다음 달 정도로 미루는 지혜가 필요하고, 주식투자도 상당히 주의해야 합니다.
 
 일주별 일진
[을사일주]
일지가 상관이라 동적이고 육체적인 일을 좋아하며, 대중적, 인기 지향적인 일을 선호합니다. 일지가 상관이면 재능과 기술이 뛰어나고 임기응변에도 능합니다. 
양력 9월 19일 : 천동지충
 
[을유일주]
일지가 편관이라 자신을 통제하거나 절제하려는 심리가 강해, 틀에 짜인 생활로 유연성과 융통성은 부족하게 되어 주변과 갈등, 충돌이 잦습니다. 
양력 9월 24일 : 천지합
양력 9월 29일 : 간지동
 
 
[을축일주]
일지가 편재라 상황판단과 행동이 민첩하고, 임기응변과 처세술이 탁월합니다.이성과 재물에 대한 탐심이 강하고 추진력과 승부욕이 강하지만, 급한 성격으로 인해 매사 용두사미로 끝나는 경우가 많으니 마음의 여유를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양력 9월 9일 : 간지동
양력 9월 15일 : 천지충
 
 
[을해일주]
일지가 정인이라 일간에 도움을 주는 관계로 체면과 안정을 도모하며, 매사 여유가 있지만, 추진력과 승부욕은 떨어지게 됩니다. 
양력 9월 19일 : 간지동
양력 9월 25일 : 천지충
 
 
[을묘일주]
일지가 비견이라 고집과 자존심이 강하고 승부욕도 대단하지만, 유연성과 융통성이 부족하고 주관성이 강해 다른 사람과 화합하기 힘든 경우도 많게 됩니다. 소유욕이 강해 명예든 재물이든 자기 실속은 재대로 챙기는 타입이 됩니다. 
양력 9월 5일 : 천지충
양력 9월 29일 : 천동지충
 
 
[을미일주]
일지가 편재라 상황판단과 행동이 민첩하고, 임기응변과 처세술이 탁월합니다.이성과 재물에 대한 탐심이 강하고 추진력과 승부욕이 강하지만, 급한 성격으로 인해 매사 용두사미로 끝나는 경우가 많으니 마음의 여유를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양력 9월 9일 : 천동지충
양력 9월 14일 : 천지합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