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병화일간 9월운세-2022년 9월(기유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병화일간 일주별 월운
병화일간은 기유월이 [상관-정재]가 오는 운입니다. 유창한 언변과 모험심, 일탈의 기운을 재성으로 현실화 시킵니다. 직장인들은 승진이나 승급 또는 부서이동 같은 명예가 따르고, 가정에서도 아내의 도움이 큰 달입니다. 의식주도 안정되고, 부를 축척해 나가는 좋은 시기입니다.
 
하지만, 자신의 몫을 챙기려는 구두쇠 기질도 나타나고, 정인을 극하게 되어 학업에 소홀하거나 사람이 따르지 않는 경우도 생깁니다. 특히 12운성이 사지에 속하게 되어 건강 문제도 신경이 쓰이지만, 천을귀인이 함께하는 달이라 어려운 상황에서는 손잡아 줄 사람도 있는 좋은 한 달입니다.
 
 
[병인일주, 병오일주, 병술일주]
육해살 운이라 어려움이 생겨도 인덕이 부족해 도움을 받기 힘들 수 있습니다. 또한 육해살 운에서는 자신의 의지로 어떤 일울 추구하기 보다는, 윗사람이나 주변 사람들의 의견에 동조해 처리하는 것이 바람직할 수 있습니다. 
 
육해살 운에서는 자신이나 부모, 형제 또는 처자가 어려움에 처하는 경우도 생기지만, 윗사람의 도움으로 신분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 계기도 됩니다. 또한, 천을귀인이 함께하는 달이라 힘든 상황에서는 손잡아 줄 사람이 나타날 수도 있고, 병술일주의 경우는 형제, 자매나 친구, 동료 같은 가까운 사람들의 도움도 큽니다.
 
 
[병신일주, 병자일주, 병진일주]
연살은 도화살 기운으로 사교와 애교를 나타내는 기운입니다. 데이트나 미팅, 소개팅의 기회도 많아지고, 인기를 기반으로 하는 연예인이나 정치가, 영업직이나 상담직에 종사하는 분들에게는 직업적으로도 크게 각광을 받을 수 있는 달입니다. 
 
미혼자 분들에게는 결혼이나 데이트 상대자가 생기기도 하지만, 기혼자는 바람기나 유흥으로 분란의 소지도 생깁니다. 특히 병약하신 분들에게는 건강 이상 등으로 병원을 출입하는 계기도 될 수 있으니 주의도 필요합니다.
 
병신일주는 방합, 병진일주는 육합으로 주변사람들이나 대인관계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한 달입니다. 병자일주는 귀문에 파살이 있는 달이라 스테레스나 갈등으로 인해 대인관계에 문제가 따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려운 상황에서는 천을귀인의 도움도 있게 됩니다.
 
 
 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이 사지라 자신감이나 자존심, 건강에 문제가 따르기 쉬우니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겁재가 장생이라 고집이나 이기심이 대단하고, 지나친 자신감으로 이지의 충동도 생기지만 극도로 제제해야 합니다. 강한 경쟁력이 요구되는 운동선수 등에는 유리하지만, 불필요한 경쟁심으로 인한 주변과의 마찰이나 형제 동료들의 건강에도 유의해야 합니다. .
 
[식상-사업운]
식신이 사지라 의식주와 건강에 문제가 따르기도 하고, 다른 사람들에 대한 이해와 배려심이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상관이 생지라 잘난척 생색을 내거나 계산적이고 타산적인 경우는 많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재성-재물운]
편재가 제왕, 정재가 건록이라 재물운이 좋은 시기입니다. 더러는 횡재수도 생기고, 가정적으로도 생활이 안정되는 좋은 시기입니다. 그러나, 남명의 경우, 재물과 이성에 대한 지나친 탐심으로 인해 부부간에 갈등과 불화가 생길 수도 있으니, 유흥이나 바람기는 주의해야 합니다.
 
[관성-직장운]
편관이 목욕, 정관이 병지입니다. 직업상 부침이 따르는 시기라, 승진이나 승급 또는 취업을 앞둔 분들은 조금 기대를 줄여야 하는 달입니다. 미혼녀는 짝을 찾는 시기이기도 하지만, 가족간의 건강이나 주변 사람들과의 갈등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인성-문서운]
편인과 정인이 태지와 절지라 문서운이 박한 시기입니다. 부동산을 취득하거나 자격증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다음 달 이후로 미루는 여유가 필요할 수도 있고,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도 주의해야 하는 운입니다. 인성은 모친을 의미하는 기운이라, 모친이나 가까운 어른들의 건강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시기입니다. 그러나, 공부나 학문, 기획, 연구 등이나 수양, 기도 등에서는 상당히 좋은 시기일 수도 있습니다.
 
 일주별 일진
[병인일주]
일지가 편인이라 이기심이 강하고 타인을 이해하거나 배려하는 마음이 부족합니다. 외골수적 성향과 기질이 강하고, 특정분야에 대한 끈기와 집념이 강해 장인의 기질을 나타냅니다.
양력 9월 10일 : 간지동
양력 9월 16일 : 천지충
 
 
[병오일주]
일지가 겁재라 고집이 강하고 성격이 불같이 급하며, 일지가 겁재라 부부궁이 불안합니다. 사치를 즐기고 낭비벽이 심하지만, 남을 매혹시키는 매력도 가진다고 봅니다. 
양력 9월 15일 : 천지합
양력 9월 20일 : 천동지충
 
 
[병술일주]
일지가 식신이라 식도락을 즐기고 대화를 좋아해, 사람들과 교분을 좋아합니다. 일주자체가 백호살에 해당되어 겁이 없고, 용감하며 다혈질적인 면모도 강합니다.  
양력 9월 30일 : 간지동
 
 
[병신일주]
일지가 편재라 임기응변에 강하고 재물에 대한 탐심이 강하지만,  성격이 급해 일이 용두사미로 끝나는 경우가 많으니 마음의 여유를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양력 9월 10일 : 천동지충
양력 9월 25일 : 천지합
 
 
[병자일주]
일지가 정관이라  안정과 명예를 최우선시하여, 직업이나 주거의 변화를 꺼려 추진력과 승부욕은 떨어지게 됩니다. 도화 기운으로 인한 화려한 겉치레보다 실속을 다지는 노력과 인내가 필요합니다.  
양력 9월 20일 : 간지동
양력 9월 26일 : 천지충
 
 
[병진일주]
 
일지가 식신이라 의식주의 여유가 있고, 추진하는 일은 끈기있게 밀고 나가는 타입입니다. 지적이고 정적인 활동과 직업을 선호하지만,  고지식한 면모도 강해 자신만의 일에 몰두하거나 명분과 과정을 중시합니다.
양력 9월 20일 : 간지동
양력 9월 26일 : 천지충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