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계수일간 9월운세-2022년 9월(기유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계수일간 일주별 월운

계수일간은 편관이 천간으로 드러나는 기운이라 책임 의식으로 인해 지나치게 주변에 신경을 쓰거나, 윗사람에 대해 반대를 하는 경향도 생기게 됩니다. 직장인들은 좌천이나 실직의 우려도 생길 수 있고, 여명의 경우 시모와 갈등도 많을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강한 편인의 작용으로 편협되고 부정적인 의혹을 바탕으로 세상을 바라보거나, 자신의 주장을 강하게 나타냅니다. 언행의 불일치로 인한 구설수가 생기지만, 현실적인 문제는 방관하거나 게을러지기 쉽고, 육체적을 움직임은 꺼리는 경향도 나타납니다.
 
 
[계사일주, 계유일주, 계축일주]
추진하던 일들이 마무리되고, 자신이 리더가 되어 주변을 통활하는 최고의 운입니다. 출세나 승진 등 진취적인 기상으로 높은 관직에 오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지나친 자신감으로 인해 주변의 충고와 의견을 무시하여, 갈등과 불화도 커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주변 사람들과 갈등과 불화가 많아지게 되면 자신의 자리에서 물러나야 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고, 또, 지나친 일 욕심으로 인해 건강상 문제도 따르기 쉬우니 건강 관리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계해일주, 계묘일주, 계미일주]
일명 수옥살로 불리기도 하며, 노력에 비해 얻는 것이 적고, 각종 사고수나 상해를 입을 수 있어 활동성에 제약이 따르는 시기입니다. 직장에서의 해고, 사업은 퇴조의 길로 들어서기도 합니다. 가족 친지는 물론이고 친구나 동료 등, 재살에 해당하는 사람은 해를 입는다고도 봅니다.
 
반대로 길운이면 자신의 뜻을 제대로 펼치지 못한 일들이 복으로 다가오거나 권력기관에서 힘을 행사하는 시기가 됩니다. 또한, 재살운에서는 밖으로 들어나지는 않으나 야망, 야심이 대단히 큰 시기일 수도 있습니다. 
 
 
 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이 병지에 속해 의식주도 안정되지 못하고, 자신은 물론, 형제 자매나 가까운 친구 동료들의 건강 문제에도 특히 유의해야 합니다. 더구나 겁재가 목욕지에 속해 유흥이나 주색잡기에 빠져 가업을 탕진하거나 금전 문제로 시달릴 수도 있습니다.
 
[식상-사업운]
식신과 상관이 절지와 태지에 속해 의식주나 건강에 이상이 따르기 쉽고, 적극성도 많이 약해집니다. 상관이 절지라 표현력이나 주변에 대한 배려심이 부족하기 쉽고, 특히, 여명의 경우는 자식으로 인한 걱정거리도 생기기 쉽습니다.
 
[재성-재물운]
편재가 장생, 정재가 사지에 속합니다. 정재가 사지에 속하는 기운이라, 재물운이 불리하고 현금 흐름도 상당히 나쁩니다. 정재가 사지이면 아내의 건강 문제도 상당히 걱정됩니다. 그러나 편재가 장생이라 뜻밖의 횡재수도 따르고, 본의 아니게 바람기도 나타나니 주의도 필요합니다.
 
[관성-직장운]
편관이 장생이라 칠살의 압박으로 인한 직장에서 다소간의 문제가 따르거나 남편이나 남자로 인한 문제가 따르기 쉽습니다. 그러나, 강한 직업인 검찰,경찰,군인 또는 의료 계통에서 일하거나 취업을 하려는 분에게는 상당히 좋은 달일 수 있습니다.
 
[인성-문서운]
편인이 건록, 정인이 제왕에 속합니다. 문서운이 좋은 시기라 부동산이나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학업에 매진하는 분들이나 주식 투자를 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시기입니다. 하지만, 편인이 너무 강하면 도식작용으로 인해 현실성 없는 일에 관심과 고집을 세우게 되어, 오히려 일을 그러치는 경우도 생기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일주별 일진
[계사일주]
일지가 정재라 기본적인 재물은 갖고 태어난 일주로, 알뜰한 성향에 직장생활에 충실하며 실리에 밝은 편입니다. 착실히 일해 저축하는 타입이지만. 유연성과 융통성, 승부욕은 다소 부족한 면을 보이기도 합니다. 
양력 9월 7일 : 천동지충
 
 
[계유일주]
일지가 편인이라 예술이나 기예에 능해, 팔방미인이란 소리도 듣지만, 이기심이 강하고 타인을 이해하거나 배려하는 마음이 부족합니다. 외골수적 성향과 기질이 강하고, 특정 분야에 대한 끈기와 집념이 강해 장인의 기질을 나타냅니다.
양력 9월 11일 : 천지충
양력 9월 12일 : 천지합
양력 9월 17일 : 간지동
 
 
[게축일주]
일지가 편관이라 자신을 통제하거나 절제하려는 심리가 강해, 틀에 짜인 생활로 유연성과 융통성은 부족하게 되어 주변과 갈등, 충돌이 잦습니다. 
양력 9월 27일 : 천동지충
 
 
[계해일주]
일지가 겁재라 고집이 강하고 성격이 불같이 급하며, 일지가 겁재라 부부궁이 불안합니다. 사치를 즐기고 낭비벽이 심하지만, 남을 매혹시키는 매력도 가진다고 봅니다. 
양력 9월 1일 : 천지충
양력 9월 7일 : 간지동
양력 9월 22일 : 천지합
 
 
[계묘일주]
일지가 식신이라 의식주의 여유가 있고, 추진하는 일은 끈기있게 밀고 나가는 타입입니다. 지적이고 정적인 활동과 직업을 선호하지만,  고지식한 면모도 강해 자신만의 일에 몰두하거나 명분과 과정을 중시합니다.
양력 9월 17일 : 천동지충
 
 
[계미일주]
일지가 편관이라 자신을 통제하거나 절제하려는 심리가 강해, 틀에 짜인 생활로 유연성과 융통성은 부족하게 되어 주변과 갈등, 충돌이 잦습니다. 
양력 9월 2일 : 천지합
양력 9월 21일 : 천지충
양력 9월 27일 : 간지동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